부모글 보이기/감추기 AD BLOCK 해제 요청 이 글에는 광고가 많이 들어가 있지 않습니다. adblock을 해제하셔도 글을 읽는데 그다지 부담이 없으니 해제를 부탁드립니다. Visual C++ - "External Dependencies" 노드 비활성화하는 방법 비주얼 스튜디오로 Visual C++ 프로젝트를 개발하는 경우, 심심치 않게 C++ header 파일을 열어보게 되는데요, 그런데 그 상황에서 만약 "Track Active item in Solution Explorer" 기능이 켜져 있으면, 다음과 같이 "External Dependencies" 노드가 쫙 펼쳐지면서 해당 헤더 파일이 선택됩니다. 문제는, 저 "External Dependencies" 노드가 너무 길어서 이후 꼭 접어야 하는 동작을 필요로 한다는 점입니다. 그런데, 사실 헤더 파일의 경우 굳이 "External Dependencies"를 통해 눈여겨볼 필요는 없습니다. 다행히 이것을 끄는 방법을 제공하는데요, 역시나 "Tools" / "Options" 메뉴를 통해 "Text Editor" / "C/C++" / "Advanced" 범주의 "Disable External Dependencies Folder" 옵션을, 위에서 설정한 것처럼 "True"로 두면 됩니다. 재미있는 점은, 어쩌다 비주얼 스튜디오 업데이트를 하거나 하면... 저 옵션이 풀리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래서 다시 설정하기를 종종 반복해야 합니다. ^^; [이 글에 대해서 여러분들과 의견을 공유하고 싶습니다. 틀리거나 미흡한 부분 또는 의문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 댓글 남겨주십시오.] [다음 글] .NET Framework: 1160. C# - ffmpeg(FFmpeg.AutoGen)를 이용한 qsv 디코딩[이전 글] .NET Framework: 1159. C# - ffmpeg(FFmpeg.AutoGen)를 이용한 qsvdec.c 예제 포팅 [최초 등록일: 2/21/2022] [최종 수정일: 2/21/2022]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by SeongTae Jeong, mailto:techsharer at outlook.com 비밀번호 댓글 작성자 ... 46 47 48 49 50 51 52 53 54 55 56 [57] 58 59 60 ... NoWriterDateCnt.TitleFile(s) 12546정성태3/3/202118470개발 환경 구성: 545. github workflow/actions에서 빌드시 snk 파일 다루는 방법 - Encrypted secrets12545정성태3/2/202121221.NET Framework: 1026. 닷넷 5에 추가된 POH (Pinned Object Heap) [10]12544정성태2/26/202121585.NET Framework: 1025. C# - Control의 Invalidate, Update, Refresh 차이점 [2]12543정성태2/26/202119249VS.NET IDE: 158. C# - 디자인 타임(design-time)과 런타임(runtime)의 코드 실행 구분12542정성태2/20/202120904개발 환경 구성: 544. github repo의 Release 활성화 및 Actions를 이용한 자동화 방법 [1]12541정성태2/18/202118421개발 환경 구성: 543. 애저듣보잡 - Github Workflow/Actions 소개12540정성태2/17/202119858.NET Framework: 1024. C# - Win32 API에 대한 P/Invoke를 대신하는 Microsoft.Windows.CsWin32 패키지12539정성태2/16/202119670Windows: 189. WM_TIMER의 동작 방식 개요112538정성태2/15/202120217.NET Framework: 1023. C# - GC 힙이 아닌 Native 힙에 인스턴스 생성 - 0SuperComicLib.LowLevel 라이브러리 소개 [2]12537정성태2/11/202120271.NET Framework: 1022. UI 요소의 접근은 반드시 그 UI를 만든 스레드에서! - 두 번째 이야기 [2]12536정성태2/9/202119359개발 환경 구성: 542. BDP(Bandwidth-delay product)와 TCP Receive Window12535정성태2/9/202118457개발 환경 구성: 541. Wireshark로 확인하는 LSO(Large Send Offload), RSC(Receive Segment Coalescing) 옵션12534정성태2/8/202119189개발 환경 구성: 540. Wireshark + C/C++로 확인하는 TCP 연결에서의 closesocket 동작 [1]112533정성태2/8/202117669개발 환경 구성: 539. Wireshark + C/C++로 확인하는 TCP 연결에서의 shutdown 동작112532정성태2/6/202119457개발 환경 구성: 538. Wireshark + C#으로 확인하는 ReceiveBufferSize(SO_RCVBUF), SendBufferSize(SO_SNDBUF) [3]12531정성태2/5/202117972개발 환경 구성: 537. Wireshark + C#으로 확인하는 PSH flag와 Nagle 알고리듬112530정성태2/4/202121403개발 환경 구성: 536. Wireshark + C#으로 확인하는 TCP 통신의 Receive Window12529정성태2/4/202119903개발 환경 구성: 535. Wireshark + C#으로 확인하는 TCP 통신의 MIN RTO [1]12528정성태2/1/202119705개발 환경 구성: 534. Wireshark + C#으로 확인하는 TCP 통신의 MSS(Maximum Segment Size) - 윈도우 환경12527정성태2/1/202119695개발 환경 구성: 533. Wireshark + C#으로 확인하는 TCP 통신의 MSS(Maximum Segment Size) - 리눅스 환경112526정성태2/1/202116424개발 환경 구성: 532. Azure Devops의 파이프라인 빌드 시 snk 파일 다루는 방법 - Secure file12525정성태2/1/202115283개발 환경 구성: 531. Azure Devops - 파이프라인 실행 시 빌드 이벤트를 생략하는 방법12524정성태1/31/202115816개발 환경 구성: 530. 기존 github 프로젝트를 Azure Devops의 빌드 Pipeline에 연결하는 방법 [1]12523정성태1/31/202117693개발 환경 구성: 529. 기존 github 프로젝트를 Azure Devops의 Board에 연결하는 방법12522정성태1/31/202119905개발 환경 구성: 528. 오라클 클라우드의 리눅스 VM - 9000 MTU Jumbo Frame 테스트12521정성태1/31/202118199개발 환경 구성: 527. 이더넷(Ethernet) 환경의 TCP 통신에서 MSS(Maximum Segment Size) 확인 [1] ... 46 47 48 49 50 51 52 53 54 55 56 [57] 58 59 6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