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rosoft MVP성태의 닷넷 이야기
글쓴 사람
정성태 (techsharer at outlook.com)
홈페이지
첨부 파일
 

msbuild - The BaseOutputPath/OutputPath property is not set for project '[...].vcxproj'

리눅스용 C++ 프로젝트를 빌드했는데,

D:\Test> msbuild.exe "libTest.vcxproj" /p:Platform=x64;Configuration=Release; /t:Rebuild
Microsoft (R) Build Engine version 17.1.0+ae57d105c for .NET Framework
Copyright (C) Microsoft Corporation. All rights reserved.

Build started 2022-03-02 오후 3:07:30.
Project "D:\Test\libTest.vcxproj" on node 1 (Rebuild target(s)).
C:\Program Files (x86)\Microsoft Visual Studio\2022\BuildTools\MSBuild\Current\Bin\amd64\Microsoft.Common.CurrentVersion.targets(823,5): error: The BaseOutputPath/OutputPath property is not set for project 'libTest.vcxproj'. Please check to make sure that you have specified a valid combination of Configuration and Platform for this project. Configuration='Release' Platform='x64'. You may be seeing this message because you are trying to build a project without a solution file, and have specified a non-default Configuration or Platform that doesn't exist for this project. [D:\Test\libTest.vcxproj]
Done Building Project "D:\Test\libTest.vcxproj" (Rebuild target(s)) -- FAILED.

Build FAILED.

"D:\Test\libTest.vcxproj" (Rebuild target) (1) ->
(_CheckForInvalidConfigurationAndPlatform target) ->
C:\Program Files (x86)\Microsoft Visual Studio\2022\BuildTools\MSBuild\Current\Bin\amd64\Microsoft.Common.CurrentVersion.targets(823,5): error : The BaseOutputPath/OutputPath property is not set for project 'libTest.vcxproj'. Please check to make sure that you have specified a valid combination of Configuration and Platform for this project. Configuration='Release' Platform='x64'. You may be seeing this message because you are trying to build a project without a solution file, and have specified a non-default Configuration or Platform that doesn't exist for this project. [D:\Test\libTest.vcxproj]

0 Warning(s)
1 Error(s)


보는 바와 같이 "The BaseOutputPath/OutputPath property is not set for project '[...].vcxproj'" 오류가 발생합니다. 전에도 한번 이런 적이 있었는데,

Visual Studio 빌드 실패 - The OutputPath property is not set for project
; https://www.sysnet.pe.kr/2/0/11162

이번과는 상황이 다르군요. ^^; 오류 메시지만으로는 solution을 함께 지정해 빌드하면,

msbuild MyProduct.sln -t:libTest:Rebuild /p:Platform=x64;Configuration=Release

해결될 것처럼 나오지만 여전히 오류에는 변화가 없습니다. 특이한 점이라면, 해당 빌드를 수행한 머신은 "Build Tools"만을 설치한 서버였다는 점입니다.

Build Tools for Visual Studio 2022
; https://aka.ms/vs/17/release/vs_BuildTools.exe

재미있는 것은, "Build Tools"가 비주얼 스튜디오의 모든 구성 요소를 포함하고 있지는 않다는 점입니다. 즉, "Build Tools"만을 설치한 환경에는 Visual Studio의 경우 포함하고 있는 "Linux and embedded development with C++" 구성 요소가,

build_tools_linux_dev_1.png

없는데요, 아마도 이 영향 때문에 빌드 시 저런 오류가 발생하는 듯합니다. 실제로 해당 머신에 비주얼 스튜디오를 설치하면 동일한 빌드 명령어가 아무런 오류 없이 잘 실행됩니다.




[이 글에 대해서 여러분들과 의견을 공유하고 싶습니다. 틀리거나 미흡한 부분 또는 의문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 댓글 남겨주십시오.]







[최초 등록일: ]
[최종 수정일: 3/2/2022]

Creative Commons License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by SeongTae Jeong, mailto:techsharer at outlook.com

비밀번호

댓글 작성자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
NoWriterDateCnt.TitleFile(s)
13605정성태4/23/2024206닷넷: 2246. C# - Python.NET을 이용한 파이썬 소스코드 연동파일 다운로드1
13604정성태4/22/2024234오류 유형: 901. Visual Studio - Unable to set the next statement. Set next statement cannot be used in '[Exception]' call stack frames.
13603정성태4/21/2024322닷넷: 2245. C# - IronPython을 이용한 파이썬 소스코드 연동파일 다운로드1
13602정성태4/20/2024676닷넷: 2244. C# - PCM 오디오 데이터를 연속(Streaming) 재생 (Windows Multimedia)파일 다운로드1
13601정성태4/19/2024755닷넷: 2243. C# - PCM 사운드 재생(NAudio)파일 다운로드1
13600정성태4/18/2024773닷넷: 2242. C# - 관리 스레드와 비관리 스레드
13599정성태4/17/2024813닷넷: 2241. C# - WAV 파일의 PCM 사운드 재생(Windows Multimedia)파일 다운로드1
13598정성태4/16/2024840닷넷: 2240. C# - WAV 파일 포맷 + LIST 헤더파일 다운로드2
13597정성태4/15/2024805닷넷: 2239. C# - WAV 파일의 PCM 데이터 생성 및 출력파일 다운로드1
13596정성태4/14/20241040닷넷: 2238. C# - WAV 기본 파일 포맷파일 다운로드1
13595정성태4/13/20241047닷넷: 2237. C# - Audio 장치 열기 (Windows Multimedia, NAudio)파일 다운로드1
13594정성태4/12/20241065닷넷: 2236. C# - Audio 장치 열람 (Windows Multimedia, NAudio)파일 다운로드1
13593정성태4/8/20241074닷넷: 2235. MSBuild - AccelerateBuildsInVisualStudio 옵션
13592정성태4/2/20241215C/C++: 165. CLion으로 만든 Rust Win32 DLL을 C#과 연동
13591정성태4/2/20241187닷넷: 2234. C# - WPF 응용 프로그램에 Blazor App 통합파일 다운로드1
13590정성태3/31/20241078Linux: 70. Python - uwsgi 응용 프로그램이 k8s 환경에서 OOM 발생하는 문제
13589정성태3/29/20241150닷넷: 2233. C# - 프로세스 CPU 사용량을 나타내는 성능 카운터와 Win32 API파일 다운로드1
13588정성태3/28/20241247닷넷: 2232. C# - Unity + 닷넷 App(WinForms/WPF) 간의 Named Pipe 통신 [2]파일 다운로드1
13587정성태3/27/20241168오류 유형: 900. Windows Update 오류 - 8024402C, 80070643
13586정성태3/27/20241320Windows: 263. Windows - 복구 파티션(Recovery Partition) 용량을 늘리는 방법
13585정성태3/26/20241105Windows: 262. PerformanceCounter의 InstanceName에 pid를 추가한 "Process V2"
13584정성태3/26/20241058개발 환경 구성: 708. Unity3D - C# Windows Forms / WPF Application에 통합하는 방법파일 다운로드1
13583정성태3/25/20241175Windows: 261. CPU Utilization이 100% 넘는 경우를 성능 카운터로 확인하는 방법
13582정성태3/19/20241433Windows: 260. CPU 사용률을 나타내는 2가지 수치 - 사용량(Usage)과 활용률(Utilization)파일 다운로드1
13581정성태3/18/20241606개발 환경 구성: 707. 빌드한 Unity3D 프로그램을 C++ Windows Application에 통합하는 방법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