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rosoft MVP성태의 닷넷 이야기
글쓴 사람
정성태 (techsharer at outlook.com)
홈페이지
첨부 파일
 

비주얼 스튜디오 - 솔루션 탐색기에서 프로젝트를 선택할 때 csproj 파일이 열리지 않도록 만드는 방법

비주얼 스튜디오에서는 파일이나 프로젝트를 마우스로 선택하는 것만으로도,

open_file_in_preview_tab_0.png

위의 화면에서 보이듯이 파일이 열리게 됩니다. 이때 자세히 보면 그 탭의 위치가 (좌측이 아닌) 우측에 붙어 있는데요, 반면, 파일을 (단순히 선택이 아닌) 더블 클릭해서 열면 탭의 위치가 좌측부터 고정이 됩니다.

그리고 다른 파일을 계속 (더블 클릭이 아닌) 선택하면 새로운 탭으로 열리는 것이 아니라, 우측에 붙어 있던 바로 그 탭에 교체되는 식으로 파일이 열립니다. 이렇게 "우측"에 탭이 생성되는 경우가 바로 파일의 "미리 보기(Preview)"에 해당하는 기능입니다. 또한, 미리 보기 중의 파일을 조금이라도 편집하면 탭이 다시 "좌측"으로 이동하게 되고 더 이상 preview 모드가 아닌 일반 편집 모드로 바뀝니다.

사실, 꽤나 편리한 기능인데요, 하지만 종종 프로젝트를 선택했을 때 열리는 것이 (미리 보기 모드이지만) 귀찮은 경우가 있습니다. 그럴 때는 "ALT" 키를 함께 누르면서 프로젝트 또는 파일을 선택하면 해당 파일이 미리 보기로 열리지 않습니다.

또는, 프로젝트/파일 선택 시 미리 보기로 열리는 동작을 옵션에서 제어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다음 화면에 그 옵션이 나오는데요,

open_file_in_preview_tab_1.png

"Environment(환경)" / "Tabs and Windows(탭 및 창)" 범주의 "Preview Tab(미리 보기 탭)"에서 "Preview selected files in Solution Explorer (Alt+click to avoid previewing)(솔루션 탐색기에서 선택한 파일 미리 보기(미리 보기를 표시하지 않으려면 Alt 키를 누른 채 클릭))" 옵션은 기본적으로 켜져 있는데, 그것을 끄면 프로젝트/파일을 선택해도 미리 보기 창으로 열리지 않습니다.




[이 글에 대해서 여러분들과 의견을 공유하고 싶습니다. 틀리거나 미흡한 부분 또는 의문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 댓글 남겨주십시오.]







[최초 등록일: ]
[최종 수정일: 3/19/2022]

Creative Commons License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by SeongTae Jeong, mailto:techsharer at outlook.com

비밀번호

댓글 작성자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
NoWriterDateCnt.TitleFile(s)
11645정성태8/8/201820591오류 유형: 474. 닷넷 COM+ - Failed to load the runtime. [1]
11644정성태8/6/201823642디버깅 기술: 118. windbg - 닷넷 개발자를 위한 MEX Debugging Extension 소개
11643정성태8/6/201823373사물인터넷: 20. 아두이노 레오나르도 R3 호환 보드의 3.3v 핀의 LED 전압/전류 테스트 [1]파일 다운로드1
11642정성태8/3/201821644Graphics: 20. Unity - LightMode의 ForwardBase에 따른 _WorldSpaceLightPos0 값 변화
11641정성태8/3/201827082Graphics: 19.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10) - 빌보드 구현 [1]파일 다운로드1
11640정성태8/3/201823751Graphics: 18. Unity - World matrix(unity_ObjectToWorld)로부터 Position, Rotation, Scale 값을 복원하는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639정성태8/2/201821458디버깅 기술: 117. windbg - 덤프 파일로부터 추출한 DLL을 참조하는 방법
11638정성태8/2/201819771오류 유형: 473. windbg - 덤프 파일로부터 추출한 DLL 참조 시 "Resolved file has a bad image, no metadata, or is otherwise inaccessible." 빌드 오류
11637정성태8/1/201824336Graphics: 17. Unity - World matrix(unity_ObjectToWorld)로부터 TRS(이동/회전/크기) 행렬로 복원하는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636정성태8/1/201831480Graphics: 16. 3D 공간에서 두 점이 이루는 각도 구하기파일 다운로드1
11635정성태8/1/201820324오류 유형: 472. C# 컴파일 오류 - Your project is not referencing the ".NETFramework,Version=v3.5" framework.
11634정성태8/1/201823323.NET Framework: 790. .NET Thread 상태가 Cooperative일 때 GC hang 현상 재현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633정성태7/29/201826667Graphics: 15. Unity - shader의 World matrix(unity_ObjectToWorld)를 수작업으로 구성 [2]파일 다운로드1
11632정성태7/28/201829659Graphics: 14. C# - Unity에서 캐릭터가 바라보는 방향을 기준으로 카메라의 위치 이동 및 회전하는 방법
11631정성태7/27/201831242Graphics: 13.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9) - 투명 배경이 있는 텍스처 입히기 [1]
11630정성태7/27/201826366개발 환경 구성: 391. (GitHub 등과 직접 연동해) 소스 코드 디버깅을 쉽게 해 주는 SourceLink [3]
11629정성태7/26/201825478.NET Framework: 789. C# 컴파일 옵션 - Check for arithmetic overflow/underflow [2]
11628정성태7/25/201827287Graphics: 12.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8) - 다중 패스(Multi-Pass Shader)
11627정성태7/25/201821496개발 환경 구성: 390. C# - 컴파일러 옵션 OSS signing / Public Signing
11626정성태7/25/201819817오류 유형: 471. .C++ 함수를 const로 바꾼 경우 C2440 컴파일 오류가 발생한다면?
11625정성태7/24/201819109Math: 49. GeoGebra 기하 (25) - 타원의 중심점 찾기파일 다운로드1
11624정성태7/24/201823718개발 환경 구성: 389. C# - 재현 가능한 빌드(reproducible builds) == Deterministic builds [4]
11623정성태7/24/201823161Math: 48. C# - 가우시안 함수의 이산형(discrete) 커널 값 생성파일 다운로드1
11622정성태7/23/201822855개발 환경 구성: 388. Windows 환경에서 Octave 패키지 설치하는 방법
11621정성태7/23/201821034VC++: 127. 멤버 함수에 대한 포인터를 외부에서 호출하는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620정성태7/22/201823651Graphics: 11.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7) - Blur (평균값, 가우스, 중간값) 필터 [1]파일 다운로드1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