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rosoft MVP성태의 닷넷 이야기
글쓴 사람
정성태 (techsharer at outlook.com)
홈페이지
첨부 파일
 

Oracle.ManagedDataAccess.Core - GetTypes 호출 시 "Could not load file or assembly 'System.DirectoryServices.Protocols...'" 오류

Oracle.ManagedDataAccess.Core 2.x 버전에서 GetTypes 메서드 또는 (내부에서 GetTypes 메서드를 호출하는) DefinedTypes 속성을 접근하면,

Assembly asm = typeof(OracleConnection).Assembly;
Type [] types = asm.GetTypes();

// 또는, (내부적으로 GetTypes를 호출하는) DefinedTypes
foreach (Type type in asm.DefinedTypes)
{
    Console.WriteLine(type.FullName);
}

이런 예외가 발생합니다.

Unhandled exception. System.Reflection.ReflectionTypeLoadException: Unable to load one or more of the requested types.
Could not load file or assembly 'System.DirectoryServices.Protocols, Version=4.0.0.0, Culture=neutral, PublicKeyToken=b03f5f7f11d50a3a'. The system cannot find the file specified.
   at System.Reflection.RuntimeModule.GetTypes(RuntimeModule module)
   at System.Reflection.Assembly.GetTypes()
   at Program.Main(String[] args) in C:\...\Console1\Console1\Program.cs:line 10
System.IO.FileNotFoundException: Could not load file or assembly 'System.DirectoryServices.Protocols, Version=4.0.0.0, Culture=neutral, PublicKeyToken=b03f5f7f11d50a3a'. The system cannot find the file specified.
File name: 'System.DirectoryServices.Protocols, Version=4.0.0.0, Culture=neutral, PublicKeyToken=b03f5f7f11d50a3a'

혹시나 싶어 ReflectionOnlyLoad로 해봤더니,

Assembly reflectionOnlyAsm = Assembly.ReflectionOnlyLoad(asm.FullName);

지원이 안 되는군요. ^^

Unhandled exception. System.PlatformNotSupportedException: ReflectionOnly loading is not supported on this platform.
   at System.Reflection.Assembly.ReflectionOnlyLoad(String assemblyString)
   at Program.Main(String[] args) in C:\...\Console1\Console1\Program.cs:line 13

어쩔 수 없습니다. 예외 메시지 그대로 "System.DirectoryServices.Protocols" 어셈블리 참조를 nuget으로부터 추가하면 됩니다. 혹은, 최근에 나온 3.x 버전의 Oracle.ManagedDataAccess.Core 패키지로 업그레이드해도 해결이 됩니다.




[이 글에 대해서 여러분들과 의견을 공유하고 싶습니다. 틀리거나 미흡한 부분 또는 의문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 댓글 남겨주십시오.]







[최초 등록일: ]
[최종 수정일: 3/21/2022]

Creative Commons License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by SeongTae Jeong, mailto:techsharer at outlook.com

비밀번호

댓글 작성자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
NoWriterDateCnt.TitleFile(s)
11652정성태8/14/201818975사물인터넷: 25. 컬렉터 9V, 베이스에 5V와 3.3V 전압으로 테스트하는 C1815 트랜지스터파일 다운로드1
11651정성태8/14/201824962사물인터넷: 24. 9V 전압에서 테스트하는 C1815 트랜지스터 [1]파일 다운로드3
11650정성태8/14/201818940사물인터넷: 23. 가변저항으로 분압파일 다운로드1
11649정성태8/12/201820708사물인터넷: 22. 저항에 따른 전류 테스트파일 다운로드1
11648정성태8/12/201821999사물인터넷: 21. 퓨즈를 이용한 회로 보호파일 다운로드3
11647정성태8/8/201823403오류 유형: 476. 음수의 음수는 여전히 음수가 되는 수(절대값이 음수인 수)
11646정성태8/8/201818149오류 유형: 475. gacutil.exe 실행 시 "Failure initializing gacutil" 오류 발생
11645정성태8/8/201821058오류 유형: 474. 닷넷 COM+ - Failed to load the runtime. [1]
11644정성태8/6/201824044디버깅 기술: 118. windbg - 닷넷 개발자를 위한 MEX Debugging Extension 소개
11643정성태8/6/201823867사물인터넷: 20. 아두이노 레오나르도 R3 호환 보드의 3.3v 핀의 LED 전압/전류 테스트 [1]파일 다운로드1
11642정성태8/3/201821972Graphics: 20. Unity - LightMode의 ForwardBase에 따른 _WorldSpaceLightPos0 값 변화
11641정성태8/3/201827404Graphics: 19.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10) - 빌보드 구현 [1]파일 다운로드1
11640정성태8/3/201824098Graphics: 18. Unity - World matrix(unity_ObjectToWorld)로부터 Position, Rotation, Scale 값을 복원하는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639정성태8/2/201822136디버깅 기술: 117. windbg - 덤프 파일로부터 추출한 DLL을 참조하는 방법
11638정성태8/2/201820543오류 유형: 473. windbg - 덤프 파일로부터 추출한 DLL 참조 시 "Resolved file has a bad image, no metadata, or is otherwise inaccessible." 빌드 오류
11637정성태8/1/201825048Graphics: 17. Unity - World matrix(unity_ObjectToWorld)로부터 TRS(이동/회전/크기) 행렬로 복원하는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636정성태8/1/201831866Graphics: 16. 3D 공간에서 두 점이 이루는 각도 구하기파일 다운로드1
11635정성태8/1/201820976오류 유형: 472. C# 컴파일 오류 - Your project is not referencing the ".NETFramework,Version=v3.5" framework.
11634정성태8/1/201824145.NET Framework: 790. .NET Thread 상태가 Cooperative일 때 GC hang 현상 재현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633정성태7/29/201826938Graphics: 15. Unity - shader의 World matrix(unity_ObjectToWorld)를 수작업으로 구성 [2]파일 다운로드1
11632정성태7/28/201830328Graphics: 14. C# - Unity에서 캐릭터가 바라보는 방향을 기준으로 카메라의 위치 이동 및 회전하는 방법
11631정성태7/27/201831594Graphics: 13.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9) - 투명 배경이 있는 텍스처 입히기 [1]
11630정성태7/27/201826828개발 환경 구성: 391. (GitHub 등과 직접 연동해) 소스 코드 디버깅을 쉽게 해 주는 SourceLink [3]
11629정성태7/26/201826252.NET Framework: 789. C# 컴파일 옵션 - Check for arithmetic overflow/underflow [2]
11628정성태7/25/201827577Graphics: 12.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8) - 다중 패스(Multi-Pass Shader)
11627정성태7/25/201821957개발 환경 구성: 390. C# - 컴파일러 옵션 OSS signing / Public Signing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