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rosoft MVP성태의 닷넷 이야기
글쓴 사람
정성태 (techsharer at outlook.com)
홈페이지
첨부 파일
 
(연관된 글이 5개 있습니다.)

C# - 런타임 환경에 따라 달라진 AppDomain.GetCurrentThreadId 메서드

AppDomain.GetCurrentThreadId 메서드를 사용한 다음의 코드를,

using System;
using System.Runtime.InteropServices;

internal class Program
{
    [DllImport("kernel32.dll")]
    static extern long GetCurrentThreadId();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Console.WriteLine($"Runtime Version: {Environment.Version}");
        Console.WriteLine();

        long idFromNative = GetCurrentThreadId();
        int idFromAppDomain = AppDomain.GetCurrentThreadId();
        long idFromThread = Thread.CurrentThread.ManagedThreadId;
        Console.WriteLine($"{idFromAppDomain}, {idFromThread}, {idFromNative}");
    }
}

(현재 기준 LTS 버전 지원 중인) .NET Core 3.1+ 환경에서 실행하면 이런 결과가 나옵니다.

Runtime Version: 3.1.23

1, 1, 21964

반면, .NET Framework 4.8 이하에서 실행하면 이렇게 나옵니다.

Runtime Version: 4.0.30319.42000

21964, 1, 21964

그러니까, .NET Core부터는 적어도 Native Thread ID를 구하는 .NET BCL 지원은 없어진 것이고, 그게 필요하다면 Platform Invoke(윈도우의 경우 GetCurrentThreadId)를 통해서만 해결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현재" 스레드의 Native ID가 아니라면, 즉, 모든 스레드의 Native ID를 구하는 경우라면 ProcessThread를 이용할 수도 있습니다.

foreach (ProcessThread pthread in Process.GetCurrentProcess().Threads)
{
    Console.WriteLine(pthread.Id);
}

아쉬운 것은, 현재 스레드와 ProcessThread를 매칭시킬 방법이 없다는 것입니다. (어쩔 수 없이 DllImport 시킨 GetCurrentThreadId를 사용해야 합니다.)




[이 글에 대해서 여러분들과 의견을 공유하고 싶습니다. 틀리거나 미흡한 부분 또는 의문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 댓글 남겨주십시오.]

[연관 글]






[최초 등록일: ]
[최종 수정일: 4/7/2022]

Creative Commons License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by SeongTae Jeong, mailto:techsharer at outlook.com

비밀번호

댓글 작성자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
NoWriterDateCnt.TitleFile(s)
13600정성태4/18/2024263닷넷: 2242. C# - 관리 스레드와 비관리 스레드
13599정성태4/17/2024285닷넷: 2241. C# - WAV 파일의 PCM 사운드 재생(Windows Multimedia)파일 다운로드1
13598정성태4/16/2024301닷넷: 2240. C# - WAV 파일 포맷 + LIST 헤더파일 다운로드1
13597정성태4/15/2024369닷넷: 2239. C# - WAV 파일의 PCM 데이터 생성 및 출력파일 다운로드1
13596정성태4/14/2024742닷넷: 2238. C# - WAV 기본 파일 포맷파일 다운로드1
13595정성태4/13/2024869닷넷: 2237. C# - Audio 장치 열기 (Windows Multimedia, NAudio)파일 다운로드1
13594정성태4/12/20241007닷넷: 2236. C# - Audio 장치 열람 (Windows Multimedia, NAudio)파일 다운로드1
13593정성태4/8/20241050닷넷: 2235. MSBuild - AccelerateBuildsInVisualStudio 옵션
13592정성태4/2/20241206C/C++: 165. CLion으로 만든 Rust Win32 DLL을 C#과 연동
13591정성태4/2/20241166닷넷: 2234. C# - WPF 응용 프로그램에 Blazor App 통합파일 다운로드1
13590정성태3/31/20241072Linux: 70. Python - uwsgi 응용 프로그램이 k8s 환경에서 OOM 발생하는 문제
13589정성태3/29/20241142닷넷: 2233. C# - 프로세스 CPU 사용량을 나타내는 성능 카운터와 Win32 API파일 다운로드1
13588정성태3/28/20241195닷넷: 2232. C# - Unity + 닷넷 App(WinForms/WPF) 간의 Named Pipe 통신파일 다운로드1
13587정성태3/27/20241154오류 유형: 900. Windows Update 오류 - 8024402C, 80070643
13586정성태3/27/20241295Windows: 263. Windows - 복구 파티션(Recovery Partition) 용량을 늘리는 방법
13585정성태3/26/20241094Windows: 262. PerformanceCounter의 InstanceName에 pid를 추가한 "Process V2"
13584정성태3/26/20241047개발 환경 구성: 708. Unity3D - C# Windows Forms / WPF Application에 통합하는 방법파일 다운로드1
13583정성태3/25/20241156Windows: 261. CPU Utilization이 100% 넘는 경우를 성능 카운터로 확인하는 방법
13582정성태3/19/20241416Windows: 260. CPU 사용률을 나타내는 2가지 수치 - 사용량(Usage)과 활용률(Utilization)파일 다운로드1
13581정성태3/18/20241586개발 환경 구성: 707. 빌드한 Unity3D 프로그램을 C++ Windows Application에 통합하는 방법
13580정성태3/15/20241136닷넷: 2231. C# - ReceiveTimeout, SendTimeout이 적용되지 않는 Socket await 비동기 호출파일 다운로드1
13579정성태3/13/20241493오류 유형: 899. HTTP Error 500.32 - ANCM Failed to Load dll
13578정성태3/11/20241628닷넷: 2230. C# - 덮어쓰기 가능한 환형 큐 (Circular queue)파일 다운로드1
13577정성태3/9/20241873닷넷: 2229. C# - 닷넷을 위한 난독화 도구 소개 (예: ConfuserEx)
13576정성태3/8/20241543닷넷: 2228. .NET Profiler - IMetaDataEmit2::DefineMethodSpec 사용법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