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rosoft MVP성태의 닷넷 이야기
글쓴 사람
정성태 (techsharer at outlook.com)
홈페이지
첨부 파일
 

Github의 50MB 파일 크기 제한 - warning: GH001: Large files detected. You may want to try Git Large File Storage

현재 github에 50MB 이상의 파일을 commit하면 이런 오류가 발생합니다.

Opening repositories:
E:\git_clone\ffmpeg_autogen_cs
Commit 2e9dc2fa created locally in repository E:\git_clone\ffmpeg_autogen_cs
Enumerating objects: 14, done.
Delta compression using up to 24 threads
Total 12 (delta 2), reused 0 (delta 0), pack-reused 0
Remote: Resolving deltas:   0% (0/2)        
Remote: Resolving deltas:  50% (1/2)        
Remote: Resolving deltas: 100% (2/2)        
Remote: Resolving deltas: 100% (2/2), completed with 2 local objects.        
Remote: warning: See http://git.io/iEPt8g for more information.        
Remote: warning: File Libraries/x64/avcodec-59.dll is 66.78 MB; this is larger than GitHub's recommended maximum file size of 50.00 MB        
Remote: warning: GH001: Large files detected. You may want to try Git Large File Storage - https://git-lfs.github.com.        
To https://github.com/stjeong/ffmpeg_autogen_cs.git
   ceaebbe..2e9dc2f  master -> master

해결 방법은, 링크를 통해 제공하고 있으니 침착하게 대응하시면 됩니다. ^^ 그러니까, "Git Large File Storage" 파일을 다운로드해,

Git Large File Storage
; https://git-lfs.github.com/

(2022-04-17 기준 3.1.2 버전의) git-lfs-windows-v3.1.2.exe 파일을 실행해 설치하면 끝입니다. 이후, github repo의 로컬 프로젝트 경로에서 다음과 같이 50MB 크기가 되는 파일을 ".gitattributes"에 설정하는 다음의 명령어를 실행하면 됩니다.

// 크기가 50MB 이상이 되는 파일이 DLL이므로.

E:\git_clone\ffmpeg_autogen_cs> git lfs track "*.dll"

위의 명령어를 실행하면 ".gitattributes"에 다음의 내용이 추가되는데,

*.dll filter=lfs diff=lfs merge=lfs -text

따라서 굳이 "git lfs ..." 명령어를 실행할 필요 없이 저 내용을 ".gitattributes" 파일에 직접 추가해도 됩니다.

이렇게 하고, 다시 sync를 하면 이번엔 이전과는 달리 정상적으로 commit이 됩니다.




참고로, 문서를 대충 보면, github 측에서 운영하는 파일 시스템이 50MB 크기로 제한돼 있는데 저 lfs 확장을 사용해 업로드(?)하면 50MB로 분할해서 관리한다고 합니다.




[이 글에 대해서 여러분들과 의견을 공유하고 싶습니다. 틀리거나 미흡한 부분 또는 의문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 댓글 남겨주십시오.]







[최초 등록일: ]
[최종 수정일: 4/17/2022]

Creative Commons License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by SeongTae Jeong, mailto:techsharer at outlook.com

비밀번호

댓글 작성자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
NoWriterDateCnt.TitleFile(s)
11643정성태8/6/201823313사물인터넷: 20. 아두이노 레오나르도 R3 호환 보드의 3.3v 핀의 LED 전압/전류 테스트 [1]파일 다운로드1
11642정성태8/3/201821526Graphics: 20. Unity - LightMode의 ForwardBase에 따른 _WorldSpaceLightPos0 값 변화
11641정성태8/3/201826992Graphics: 19.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10) - 빌보드 구현 [1]파일 다운로드1
11640정성태8/3/201823723Graphics: 18. Unity - World matrix(unity_ObjectToWorld)로부터 Position, Rotation, Scale 값을 복원하는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639정성태8/2/201821365디버깅 기술: 117. windbg - 덤프 파일로부터 추출한 DLL을 참조하는 방법
11638정성태8/2/201819680오류 유형: 473. windbg - 덤프 파일로부터 추출한 DLL 참조 시 "Resolved file has a bad image, no metadata, or is otherwise inaccessible." 빌드 오류
11637정성태8/1/201824193Graphics: 17. Unity - World matrix(unity_ObjectToWorld)로부터 TRS(이동/회전/크기) 행렬로 복원하는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636정성태8/1/201831381Graphics: 16. 3D 공간에서 두 점이 이루는 각도 구하기파일 다운로드1
11635정성태8/1/201820247오류 유형: 472. C# 컴파일 오류 - Your project is not referencing the ".NETFramework,Version=v3.5" framework.
11634정성태8/1/201823274.NET Framework: 790. .NET Thread 상태가 Cooperative일 때 GC hang 현상 재현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633정성태7/29/201826621Graphics: 15. Unity - shader의 World matrix(unity_ObjectToWorld)를 수작업으로 구성 [2]파일 다운로드1
11632정성태7/28/201829532Graphics: 14. C# - Unity에서 캐릭터가 바라보는 방향을 기준으로 카메라의 위치 이동 및 회전하는 방법
11631정성태7/27/201831177Graphics: 13.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9) - 투명 배경이 있는 텍스처 입히기 [1]
11630정성태7/27/201826257개발 환경 구성: 391. (GitHub 등과 직접 연동해) 소스 코드 디버깅을 쉽게 해 주는 SourceLink [3]
11629정성태7/26/201825368.NET Framework: 789. C# 컴파일 옵션 - Check for arithmetic overflow/underflow [2]
11628정성태7/25/201827168Graphics: 12.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8) - 다중 패스(Multi-Pass Shader)
11627정성태7/25/201821407개발 환경 구성: 390. C# - 컴파일러 옵션 OSS signing / Public Signing
11626정성태7/25/201819658오류 유형: 471. .C++ 함수를 const로 바꾼 경우 C2440 컴파일 오류가 발생한다면?
11625정성태7/24/201818964Math: 49. GeoGebra 기하 (25) - 타원의 중심점 찾기파일 다운로드1
11624정성태7/24/201823667개발 환경 구성: 389. C# - 재현 가능한 빌드(reproducible builds) == Deterministic builds [4]
11623정성태7/24/201823080Math: 48. C# - 가우시안 함수의 이산형(discrete) 커널 값 생성파일 다운로드1
11622정성태7/23/201822752개발 환경 구성: 388. Windows 환경에서 Octave 패키지 설치하는 방법
11621정성태7/23/201820833VC++: 127. 멤버 함수에 대한 포인터를 외부에서 호출하는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620정성태7/22/201823413Graphics: 11.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7) - Blur (평균값, 가우스, 중간값) 필터 [1]파일 다운로드1
11619정성태7/21/201823100Graphics: 10.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6) - Mosaic Shading
11618정성태7/20/201819806개발 환경 구성: 387. 삼성 오디세이(Odyssey) 노트북의 운영체제를 새로 설치하는 방법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