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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주얼 스튜디오 - Linux C/C++ 프로젝트에서 openssl 링크하는 방법

기본 Linux Console 프로젝트를 만들고, 다음과 같이 간단한 코드를 작성 후,

#include <cstdio>
#include <openssl/ssl.h>

int main()
{
    SSL* ssl = nullptr;
    char* buf = nullptr;
    int len = 0;

    int readBytes = SSL_read(ssl, (char*)buf, len);
    printf("%d", readBytes);
    return 0;
}

Linker / "Command Line" / "Additional Options"에 "-lssl -lcrypto" 옵션을 추가해도,

openssl_link_1.png

빌드 시 이런 링커 오류가 발생합니다.

1>/usr/bin/ld : error : /home/testusr/projects/LinuxConsoleApp1/obj/x64/Debug/main.o: in function `main':
1>C:\test\LinuxConsoleApp1\LinuxConsoleApp1\main.cpp(11): error : undefined reference to `SSL_read'
1>collect2 : error : ld returned 1 exit status

반면, 해당 WSL 인스턴스를 띄우고 직접 입력하면,

$ g++ main.cpp -lcrypto -lssl

빌드가 잘 됩니다. 이상하군요. ^^; 그나저나, 이전에 기록했었지만 자꾸만 까먹고 있습니다. ^^;

비주얼 스튜디오 프로젝트에서 링킹을 위한 라이브러리는 "Additional Options"에 지정하면 안 되고, 다음과 같이 Linker / Input / "Library Dependencies"에 지정해야 합니다.

openssl_link_2.png

잊지 않기 위해 다시 한번 기록을 남겨 둡니다. ^^;




참고로, "-pthread" 옵션은 Linker / "Command Line" / "Additional Options"에 설정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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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초 등록일: ]
[최종 수정일: 3/29/20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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