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rosoft MVP성태의 닷넷 이야기
글쓴 사람
정성태 (techsharer at outlook.com)
홈페이지
첨부 파일
 
(연관된 글이 2개 있습니다.)

비주얼 스튜디오 - Linux C/C++ 프로젝트에서 openssl 링크하는 방법

기본 Linux Console 프로젝트를 만들고, 다음과 같이 간단한 코드를 작성 후,

#include <cstdio>
#include <openssl/ssl.h>

int main()
{
    SSL* ssl = nullptr;
    char* buf = nullptr;
    int len = 0;

    int readBytes = SSL_read(ssl, (char*)buf, len);
    printf("%d", readBytes);
    return 0;
}

Linker / "Command Line" / "Additional Options"에 "-lssl -lcrypto" 옵션을 추가해도,

openssl_link_1.png

빌드 시 이런 링커 오류가 발생합니다.

1>/usr/bin/ld : error : /home/testusr/projects/LinuxConsoleApp1/obj/x64/Debug/main.o: in function `main':
1>C:\test\LinuxConsoleApp1\LinuxConsoleApp1\main.cpp(11): error : undefined reference to `SSL_read'
1>collect2 : error : ld returned 1 exit status

반면, 해당 WSL 인스턴스를 띄우고 직접 입력하면,

$ g++ main.cpp -lcrypto -lssl

빌드가 잘 됩니다. 이상하군요. ^^; 그나저나, 이전에 기록했었지만 자꾸만 까먹고 있습니다. ^^;

비주얼 스튜디오 프로젝트에서 링킹을 위한 라이브러리는 "Additional Options"에 지정하면 안 되고, 다음과 같이 Linker / Input / "Library Dependencies"에 지정해야 합니다.

openssl_link_2.png

잊지 않기 위해 다시 한번 기록을 남겨 둡니다. ^^;




참고로, "-pthread" 옵션은 Linker / "Command Line" / "Additional Options"에 설정합니다.




[이 글에 대해서 여러분들과 의견을 공유하고 싶습니다. 틀리거나 미흡한 부분 또는 의문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 댓글 남겨주십시오.]

[연관 글]






[최초 등록일: ]
[최종 수정일: 3/29/2023]

Creative Commons License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by SeongTae Jeong, mailto:techsharer at outlook.com

비밀번호

댓글 작성자
 




... 76  77  78  79  80  81  82  83  84  85  86  87  88  [89]  90  ...
NoWriterDateCnt.TitleFile(s)
11709정성태9/30/201820327개발 환경 구성: 402. .NET Core 콘솔 응용 프로그램을 docker로 실행/디버깅하는 방법 [1]
11708정성태9/30/201822456개발 환경 구성: 401. .NET Core 콘솔 응용 프로그램을 배포(publish) 시 docker image 자동 생성 [2]파일 다운로드1
11707정성태9/30/201823823오류 유형: 489. ASP.NET Core를 docker에서 실행 시 "Failed with a critical error." 오류 발생 [1]
11706정성태9/29/201820008개발 환경 구성: 400. Synology NAS(DS216+II)에서 실행한 gcc의 Segmentation fault [2]
11705정성태9/29/201820828개발 환경 구성: 399. Synology NAS(DS216+II)에 gcc 컴파일러 설치
11704정성태9/29/201824876기타: 73. Synology NAS 신호음(beep) 끄기 [1]파일 다운로드1
11703정성태9/27/201819629개발 환경 구성: 398. Blazor 환경 구성 후 빌드 속도가 너무 느리다면? [2]
11702정성태9/26/201816832사물인터넷: 44. 넷두이노(Netduino)의 네트워크 설정 방법
11701정성태9/26/201822582개발 환경 구성: 397. 공유기를 일반 허브로 활용하는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700정성태9/21/201820664Graphics: 25. Unity - shader의 직교 투영(Orthographic projection) 행렬(UNITY_MATRIX_P)을 수작업으로 구성
11699정성태9/21/201819133오류 유형: 488. Add-AzureAccount 실행 시 "No subscriptions are associated with the logged in account in Azure Service Management (RDFE)." 오류
11698정성태9/21/201820321오류 유형: 487. 윈도우 성능 데이터를 원격 SQL에 저장하는 경우 "Call to SQLAllocConnect failed with %1." 오류 발생
11697정성태9/20/201819248Graphics: 24. Unity - unity_CameraWorldClipPlanes 내장 변수 의미
11696정성태9/19/201820176.NET Framework: 793. C# - REST API를 이용해 NuGet 저장소 제어파일 다운로드1
11695정성태9/19/201825298Graphics: 23. Unity - shader의 원근 투영(Perspective projection) 행렬(UNITY_MATRIX_P)을 수작업으로 구성
11694정성태9/17/201819557오류 유형: 486. nuget push 호출 시 405 Method Not Allowed 오류 발생
11693정성태9/16/201822721VS.NET IDE: 128. Unity - shader 코드 디버깅 방법
11692정성태9/13/201823042Graphics: 22. Unity - shader의 Camera matrix(UNITY_MATRIX_V)를 수작업으로 구성
11691정성태9/13/201819997VS.NET IDE: 127. Visual C++ / x64 환경에서 inline-assembly를 매크로 어셈블리로 대체하는 방법 - 두 번째 이야기
11690정성태9/13/201822937사물인터넷: 43. 555 타이머의 단안정 모드파일 다운로드1
11689정성태9/13/201822247VS.NET IDE: 126. 디컴파일된 소스에 탐색을 사용하도록 설정(Enable navigation to decompiled sources)
11688정성태9/11/201817570오류 유형: 485. iisreset - The data is invalid. (2147942413, 8007000d) 오류 발생
11687정성태9/11/201819456사물인터넷: 42. 사물인터넷 - 트랜지스터 다중 전압 테스트파일 다운로드1
11686정성태9/8/201818517사물인터넷: 41. 다중 전원의 소스를 가진 회로파일 다운로드1
11685정성태9/6/201818473사물인터넷: 40. 이어폰 소리를 capacitor로 필터링파일 다운로드1
11684정성태9/6/201821100개발 환경 구성: 396. pagefile.sys를 비활성화시켰는데도 working set 메모리가 줄어드는 이유파일 다운로드1
... 76  77  78  79  80  81  82  83  84  85  86  87  88  [89]  9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