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rosoft MVP성태의 닷넷 이야기
글쓴 사람
정성태 (techsharer at outlook.com)
홈페이지
첨부 파일
 
(연관된 글이 2개 있습니다.)

비주얼 스튜디오 - Linux C/C++ 프로젝트에서 openssl 링크하는 방법

기본 Linux Console 프로젝트를 만들고, 다음과 같이 간단한 코드를 작성 후,

#include <cstdio>
#include <openssl/ssl.h>

int main()
{
    SSL* ssl = nullptr;
    char* buf = nullptr;
    int len = 0;

    int readBytes = SSL_read(ssl, (char*)buf, len);
    printf("%d", readBytes);
    return 0;
}

Linker / "Command Line" / "Additional Options"에 "-lssl -lcrypto" 옵션을 추가해도,

openssl_link_1.png

빌드 시 이런 링커 오류가 발생합니다.

1>/usr/bin/ld : error : /home/testusr/projects/LinuxConsoleApp1/obj/x64/Debug/main.o: in function `main':
1>C:\test\LinuxConsoleApp1\LinuxConsoleApp1\main.cpp(11): error : undefined reference to `SSL_read'
1>collect2 : error : ld returned 1 exit status

반면, 해당 WSL 인스턴스를 띄우고 직접 입력하면,

$ g++ main.cpp -lcrypto -lssl

빌드가 잘 됩니다. 이상하군요. ^^; 그나저나, 이전에 기록했었지만 자꾸만 까먹고 있습니다. ^^;

비주얼 스튜디오 프로젝트에서 링킹을 위한 라이브러리는 "Additional Options"에 지정하면 안 되고, 다음과 같이 Linker / Input / "Library Dependencies"에 지정해야 합니다.

openssl_link_2.png

잊지 않기 위해 다시 한번 기록을 남겨 둡니다. ^^;




참고로, "-pthread" 옵션은 Linker / "Command Line" / "Additional Options"에 설정합니다.




[이 글에 대해서 여러분들과 의견을 공유하고 싶습니다. 틀리거나 미흡한 부분 또는 의문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 댓글 남겨주십시오.]

[연관 글]






[최초 등록일: ]
[최종 수정일: 3/29/2023]

Creative Commons License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by SeongTae Jeong, mailto:techsharer at outlook.com

비밀번호

댓글 작성자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
NoWriterDateCnt.TitleFile(s)
11610정성태7/15/201817372Graphics: 5.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3) - 고로 셰이딩(gouraud shading) + 퐁 모델(Phong model) + Texture
11609정성태7/15/201820336Graphics: 4.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2) - 고로 셰이딩(gouraud shading) + 퐁 모델(Phong model)
11608정성태7/15/201824926Graphics: 3.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1) - 컬러 반전 및 상하/좌우 뒤집기
11607정성태7/14/201825266Graphics: 2.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1]
11606정성태7/13/201825914사물인터넷: 19. PC에 연결해 동작하는 자신만의 USB 장치 만들어 보기파일 다운로드1
11605정성태7/13/201821704사물인터넷: 18. New NodeMCU v3 아두이노 호환 보드의 내장 LED 및 입력 핀 사용법 [1]파일 다운로드1
11604정성태7/12/201820764Math: 47. GeoGebra 기하 (24) - 정다각형파일 다운로드1
11603정성태7/12/201816885Math: 46. GeoGebra 기하 (23) - sqrt(n) 제곱근파일 다운로드1
11602정성태7/11/201817047Math: 45. GeoGebra 기하 (22) - 반전기하학의 원에 관한 반사변환파일 다운로드1
11601정성태7/11/201819831Math: 44. GeoGebra 기하 (21) - 반전기하학의 직선 및 원에 관한 반사변환파일 다운로드1
11600정성태7/10/201818260Math: 43. GeoGebra 기하 (20) - 세 점을 지나는 원파일 다운로드1
11599정성태7/10/201817572Math: 42. GeoGebra 기하 (19) - 두 원의 안과 밖으로 접하는 직선파일 다운로드1
11598정성태7/10/201819449Windows: 147. 시스템 복구 디스크를 USB 디스크에 만드는 방법
11597정성태7/10/201821549사물인터넷: 17. Thinary Electronic - ATmega328PB 아두이노 호환 보드의 개발 환경 구성
11596정성태7/10/201819515기타: 72. 과거의 용어 설명 - OWIN
11595정성태7/10/201825264사물인터넷: 16. New NodeMCU v3 아두이노 호환 보드의 기본 개발 환경 구성
11594정성태7/8/201819646Math: 41. GeoGebra 기하 (18) - 원의 중심 및 접선파일 다운로드1
11593정성태7/8/201818622Math: 40. GeoGebra 기하 (17) - 각의 복사파일 다운로드1
11591정성태7/7/201818017Math: 39. GeoGebra 기하 (16) - 삼각형의 방심과 방접원파일 다운로드1
11590정성태7/7/201817572Math: 38. GeoGebra 기하 (15) - 삼각형의 수심파일 다운로드1
11589정성태7/7/201817834.NET Framework: 787. object로 형변환된 인스턴스를 원래의 타입 인자로 제네릭 메서드를 호출하는 방법 [2]파일 다운로드1
11588정성태7/7/201819310디버깅 기술: 116. windbg 분석 사례 - ASP.NET 웹 응용 프로그램의 CPU 100% 현상 (3)
11587정성태7/5/201818889.NET Framework: 786. ASP.NET - HttpCookieCollection을 다중 스레드에서 사용할 경우 무한 루프 현상
11586정성태7/5/201818077Math: 37. GeoGebra 기하 (14) - 삼각형의 무게 중심파일 다운로드1
11585정성태7/5/201818253Math: 36. GeoGebra 기하 (13) - 삼각형의 외심과 외접하는 원파일 다운로드1
11584정성태7/5/201818243Math: 35. GeoGebra 기하 (12) - 삼각형의 내심과 내접하는 원파일 다운로드1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