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rosoft MVP성태의 닷넷 이야기
오류 유형: 809. Speech Recognition could not start [링크 복사], [링크+제목 복사],
조회: 15708
글쓴 사람
정성태 (techsharer at outlook.com)
홈페이지
첨부 파일
 

Speech Recognition could not start

부팅 시에 다음과 같은 오류 메시지 창이 뜬다면?

Speech Recognition Error

Speech Recognition could not start

Make sure your audio hardware is working properly and check your audio configuration in the Audio Devices and Sound Themes control panel.

아마도 윈도우 시작 시에 프로그램이 실행되도록 다음의 레지스트리에,

HKCU\SOFTWARE\Microsoft\Windows\CurrentVersion\Run\Speech Recognition

아래의 응용 프로그램 실행 항목이 등록돼 있을 것입니다.

"C:\Windows\Speech\Common\sapisvr.exe" -SpeechUX -Startup

만약 음성 인식 기능을 쓰지 않는다면 저 항목을 그냥 삭제해도 됩니다.

실제로 저 오류가 발생하는 상황이라면 cmd.exe 명령행 창에서 저 명령어 그대로 입력해도 동일한 오류 메시지 창이 뜹니다. 이 오류가 발생하는 원인은, 오류 메시지에서 나오듯이 오디오 장치 중 레코딩과 관련한 장치가 하나도 없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제어판으로 이동 후 "Sound" 항목을 선택해 "Recording" 탭을 보면 모든 항목이 "Disabled" 상태일 것입니다. 아래의 화면에서는 "Stereo Mix" 장치가 활성화 상태인데요,

sapisvr_error_1.png

만약 해당 장치를 (마우스 우 클릭해 나오는 메뉴로) "Disabled" 시키면 이후 sapisvr.exe 실행 시 동일한 오류가 발생합니다.

(물론, 위의 예제 화면에서는 실질적인 음성을 받아들일 수 있는 "Microphone" 항목이 활성화되어야 sapisvr.exe에게 음성 명령을 전달할 수 있습니다.)




[이 글에 대해서 여러분들과 의견을 공유하고 싶습니다. 틀리거나 미흡한 부분 또는 의문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 댓글 남겨주십시오.]







[최초 등록일: ]
[최종 수정일: 5/6/2022]

Creative Commons License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by SeongTae Jeong, mailto:techsharer at outlook.com

비밀번호

댓글 작성자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
NoWriterDateCnt.TitleFile(s)
11644정성태8/6/201823548디버깅 기술: 118. windbg - 닷넷 개발자를 위한 MEX Debugging Extension 소개
11643정성태8/6/201823327사물인터넷: 20. 아두이노 레오나르도 R3 호환 보드의 3.3v 핀의 LED 전압/전류 테스트 [1]파일 다운로드1
11642정성태8/3/201821560Graphics: 20. Unity - LightMode의 ForwardBase에 따른 _WorldSpaceLightPos0 값 변화
11641정성태8/3/201827016Graphics: 19.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10) - 빌보드 구현 [1]파일 다운로드1
11640정성태8/3/201823733Graphics: 18. Unity - World matrix(unity_ObjectToWorld)로부터 Position, Rotation, Scale 값을 복원하는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639정성태8/2/201821375디버깅 기술: 117. windbg - 덤프 파일로부터 추출한 DLL을 참조하는 방법
11638정성태8/2/201819709오류 유형: 473. windbg - 덤프 파일로부터 추출한 DLL 참조 시 "Resolved file has a bad image, no metadata, or is otherwise inaccessible." 빌드 오류
11637정성태8/1/201824223Graphics: 17. Unity - World matrix(unity_ObjectToWorld)로부터 TRS(이동/회전/크기) 행렬로 복원하는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636정성태8/1/201831439Graphics: 16. 3D 공간에서 두 점이 이루는 각도 구하기파일 다운로드1
11635정성태8/1/201820262오류 유형: 472. C# 컴파일 오류 - Your project is not referencing the ".NETFramework,Version=v3.5" framework.
11634정성태8/1/201823293.NET Framework: 790. .NET Thread 상태가 Cooperative일 때 GC hang 현상 재현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633정성태7/29/201826636Graphics: 15. Unity - shader의 World matrix(unity_ObjectToWorld)를 수작업으로 구성 [2]파일 다운로드1
11632정성태7/28/201829562Graphics: 14. C# - Unity에서 캐릭터가 바라보는 방향을 기준으로 카메라의 위치 이동 및 회전하는 방법
11631정성태7/27/201831193Graphics: 13.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9) - 투명 배경이 있는 텍스처 입히기 [1]
11630정성태7/27/201826275개발 환경 구성: 391. (GitHub 등과 직접 연동해) 소스 코드 디버깅을 쉽게 해 주는 SourceLink [3]
11629정성태7/26/201825407.NET Framework: 789. C# 컴파일 옵션 - Check for arithmetic overflow/underflow [2]
11628정성태7/25/201827191Graphics: 12.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8) - 다중 패스(Multi-Pass Shader)
11627정성태7/25/201821437개발 환경 구성: 390. C# - 컴파일러 옵션 OSS signing / Public Signing
11626정성태7/25/201819683오류 유형: 471. .C++ 함수를 const로 바꾼 경우 C2440 컴파일 오류가 발생한다면?
11625정성태7/24/201818995Math: 49. GeoGebra 기하 (25) - 타원의 중심점 찾기파일 다운로드1
11624정성태7/24/201823685개발 환경 구성: 389. C# - 재현 가능한 빌드(reproducible builds) == Deterministic builds [4]
11623정성태7/24/201823099Math: 48. C# - 가우시안 함수의 이산형(discrete) 커널 값 생성파일 다운로드1
11622정성태7/23/201822771개발 환경 구성: 388. Windows 환경에서 Octave 패키지 설치하는 방법
11621정성태7/23/201820867VC++: 127. 멤버 함수에 대한 포인터를 외부에서 호출하는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620정성태7/22/201823445Graphics: 11.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7) - Blur (평균값, 가우스, 중간값) 필터 [1]파일 다운로드1
11619정성태7/21/201823143Graphics: 10.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6) - Mosaic Shading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