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모글 보이기/감추기 AD BLOCK 해제 요청 이 글에는 광고가 많이 들어가 있지 않습니다. adblock을 해제하셔도 글을 읽는데 그다지 부담이 없으니 해제를 부탁드립니다. (연관된 글이 2개 있습니다.) Linux - apt와 apt-get의 차이 (이 글의 원인은 docker 이미지 빌드 시 "RUN apt install ..." 명령어가 실패하는 이유 글에서 밝혔습니다.) 리눅스를 잘은 모르지만, apt-get이 기존 방식이고 근래 들어 apt가 추가돼 나온 것으로만 알고 있습니다. 검색해 봐도, 딱히 다른 점은 없다고 하는데요, [Ubuntu 20.04 LTS]apt와 apt-get의 차이점 ; https://pstudio411.tistory.com/entry/apt%EC%99%80-apt-get%EC%9D%98-%EC%B0%A8%EC%9D%B4%EC%A0%90 그런데, dockerfile 구성 시 단순히 "apt update/upgrade" 옵션으로 실행한 경우, FROM python:3.8-slim-buster RUN apt update RUN apt upgrade -y RUN apt install libpq-dev -y // docker build -t test-python -f %MAKE_BUILD_APP_PATH%\data\test.dockerfile . 오류가 발생했던 것과는 달리 apt-get으로 하면 잘 통과한 적이 있었습니다. FROM python:3.8-slim-buster RUN apt-get update RUN apt-get upgrade -y RUN apt-get install libpq-dev -y 여기서 재미있는 점은, 며칠 지나서 다시 실행해 봤더니 그때는 또 "apt update/upgrade" 명령으로도 잘 설치가 되었습니다. 정확하게 판단할 수는 없지만, 아마도 apt-get의 repo와 apt의 repo가 실시간으로 동기화되는 것은 아닌 듯합니다. (혹시 자세한 차이점을 아시는 분은 덧글 부탁드립니다. ^^) [이 글에 대해서 여러분들과 의견을 공유하고 싶습니다. 틀리거나 미흡한 부분 또는 의문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 댓글 남겨주십시오.] [다음 글] 스크립트: 40. 파이썬 - PostgreSQL 환경 구성[이전 글] .NET Framework: 2020. C# - NTFS 파일에 사용자 정의 속성값 추가하는 방법 [연관 글] Linux: 52. Debian/Ubuntu 계열의 docker container에서 자주 설치하게 되는 명령어오류 유형: 836. docker 이미지 빌드 시 "RUN apt install ..." 명령어가 실패하는 이유 [최초 등록일: 6/15/2022] [최종 수정일: 1/9/2023]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by SeongTae Jeong, mailto:techsharer at outlook.com 비밀번호 댓글 작성자 2022-06-29 12시23분 [규링] dockerfile 같은 스크립트로 구성해서 작업을 진행하고자 할 때에는 apt-get을 이용하는 것이 더 좋습니다.명령 자체가 동작하는 방식이 좀 다릅니다.예를 들어, apt-get update를 진행하면 시스템 리포지토리의 인덱스만 업데이트 되는 데 반면,apt update를 진행하면 시스템 리포지토리의 인덱스 업데이트와 함께 리포지토리에서 사용 가능한 소프트웨어의 소프트웨어의 새 버전이 얼마나 더 있는지도 알려줍니다.업그레이드에서도 차이를 보여주는데, apt-get upgrade 다른 패키지를 제거하거나 새 패키지를 설치하지 않고 업그레이드할 수 있는 모든 패키지를 업그레이드합니다.apt upgrade 다른 패키지를 제거하지 않고 업그레이드할 수 있는 모든 패키지를 업그레이드합니다.미묘한 차이일 수도 있습니다만... 명령어 처리에서의 모호함을 없애기 위해 apt가 더 선호되고 있어서 그렇지둘 다 동일한 리포 주소파일을 읽고 동일하게 하는 거 같아도 미묘하게 동작의 차이가 존재합니다.그래서 그냥 명령어로 칠 때에는 상관이 없긴 한데, 이런 세세한 동작 차이 때문에 스크립트로 구성한다고 하면 여전히 apt-get으로 스크립트를 구성하는 것이 좀 더 안전합니다. [guest] 2022-06-29 09시40분 @규링 설명 감사합니다. ^^ 정성태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 NoWriterDateCnt.TitleFile(s) 11644정성태8/6/201823536디버깅 기술: 118. windbg - 닷넷 개발자를 위한 MEX Debugging Extension 소개11643정성태8/6/201823325사물인터넷: 20. 아두이노 레오나르도 R3 호환 보드의 3.3v 핀의 LED 전압/전류 테스트 [1]111642정성태8/3/201821542Graphics: 20. Unity - LightMode의 ForwardBase에 따른 _WorldSpaceLightPos0 값 변화11641정성태8/3/201827002Graphics: 19.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10) - 빌보드 구현 [1]111640정성태8/3/201823728Graphics: 18. Unity - World matrix(unity_ObjectToWorld)로부터 Position, Rotation, Scale 값을 복원하는 방법111639정성태8/2/201821371디버깅 기술: 117. windbg - 덤프 파일로부터 추출한 DLL을 참조하는 방법11638정성태8/2/201819704오류 유형: 473. windbg - 덤프 파일로부터 추출한 DLL 참조 시 "Resolved file has a bad image, no metadata, or is otherwise inaccessible." 빌드 오류11637정성태8/1/201824206Graphics: 17. Unity - World matrix(unity_ObjectToWorld)로부터 TRS(이동/회전/크기) 행렬로 복원하는 방법111636정성태8/1/201831411Graphics: 16. 3D 공간에서 두 점이 이루는 각도 구하기111635정성태8/1/201820260오류 유형: 472. C# 컴파일 오류 - Your project is not referencing the ".NETFramework,Version=v3.5" framework.11634정성태8/1/201823290.NET Framework: 790. .NET Thread 상태가 Cooperative일 때 GC hang 현상 재현 방법111633정성태7/29/201826628Graphics: 15. Unity - shader의 World matrix(unity_ObjectToWorld)를 수작업으로 구성 [2]111632정성태7/28/201829548Graphics: 14. C# - Unity에서 캐릭터가 바라보는 방향을 기준으로 카메라의 위치 이동 및 회전하는 방법11631정성태7/27/201831184Graphics: 13.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9) - 투명 배경이 있는 텍스처 입히기 [1]11630정성태7/27/201826272개발 환경 구성: 391. (GitHub 등과 직접 연동해) 소스 코드 디버깅을 쉽게 해 주는 SourceLink [3]11629정성태7/26/201825393.NET Framework: 789. C# 컴파일 옵션 - Check for arithmetic overflow/underflow [2]11628정성태7/25/201827177Graphics: 12.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8) - 다중 패스(Multi-Pass Shader)11627정성태7/25/201821431개발 환경 구성: 390. C# - 컴파일러 옵션 OSS signing / Public Signing11626정성태7/25/201819674오류 유형: 471. .C++ 함수를 const로 바꾼 경우 C2440 컴파일 오류가 발생한다면?11625정성태7/24/201818982Math: 49. GeoGebra 기하 (25) - 타원의 중심점 찾기111624정성태7/24/201823680개발 환경 구성: 389. C# - 재현 가능한 빌드(reproducible builds) == Deterministic builds [4]11623정성태7/24/201823097Math: 48. C# - 가우시안 함수의 이산형(discrete) 커널 값 생성111622정성태7/23/201822765개발 환경 구성: 388. Windows 환경에서 Octave 패키지 설치하는 방법11621정성태7/23/201820858VC++: 127. 멤버 함수에 대한 포인터를 외부에서 호출하는 방법111620정성태7/22/201823426Graphics: 11.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7) - Blur (평균값, 가우스, 중간값) 필터 [1]111619정성태7/21/201823124Graphics: 10.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6) - Mosaic Shading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