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rosoft MVP성태의 닷넷 이야기
글쓴 사람
정성태 (techsharer at outlook.com)
홈페이지
첨부 파일
 
(연관된 글이 1개 있습니다.)

.NET Core/5+ 프로젝트에서 참조 DLL이 보관된 공통 디렉터리를 지정하는 방법

아래와 같은 질문이 있군요.

.net6 hint path 를 프로젝트 단위로 지정할 수 있는 방법을 알고싶습니다
; https://www.sysnet.pe.kr/3/0/5714

질문인즉, .NET Core/5+ 프로젝트에서 DLL을 직접 참조해야 한다면 다음과 같이 그 경로를 Reference의 하위에 HintPath를 이용해 알려야 합니다.

<Project Sdk="Microsoft.NET.Sdk">

  <PropertyGroup>
    <OutputType>Exe</OutputType>
    <TargetFramework>net6.0</TargetFramework>
    <ImplicitUsings>enable</ImplicitUsings>
    <Nullable>enable</Nullable>
  </PropertyGroup>

  <ItemGroup>
    <Reference Include="ClassLibrary1">
        <HintPath>..\..\ClassLibrary1\ClassLibrary1\bin\Debug\net6.0\ClassLibrary1.dll</HintPath>
    </Reference>
  </ItemGroup>

</Project>

그런데, 저걸 일일이 Reference 노드마다 지정하지 않고 프로젝트 전역적으로 통하는 방법을 알고 싶다는 것입니다. 사실 이런 경우는, msbuild에서 지원하지 않는 한 방법이 없습니다. 그러니까, 그 방법을 지원하고 있는지 찾아보면 되는데요, 아래의 글을 보면,

HintPath vs ReferencePath in Visual Studio
; https://stackoverflow.com/questions/1882038/hintpath-vs-referencepath-in-visual-studio

"Microsoft.Common.targets"에 지정된 빌드 스크립트의 어셈블리 참조 경로를 이렇게 정리해주고 있습니다. ^^

 <!--
    The SearchPaths property is set to find assemblies in the following order:

        (1) Files from current project - indicated by {CandidateAssemblyFiles}
        (2) $(ReferencePath) - the reference path property, which comes from the .USER file.
        (3) The hintpath from the referenced item itself, indicated by {HintPathFromItem}.
        (4) The directory of MSBuild's "target" runtime from GetFrameworkPath.
            The "target" runtime folder is the folder of the runtime that MSBuild is a part of.
        (5) Registered assembly folders, indicated by {Registry:*,*,*}
        (6) Legacy registered assembly folders, indicated by {AssemblyFolders}
        (7) Resolve to the GAC.
        (8) Treat the reference's Include as if it were a real file name.
        (9) Look in the application's output folder (like bin\debug)
-->

<AssemblySearchPaths Condition=" '$(AssemblySearchPaths)' == ''">
  {CandidateAssemblyFiles};
  $(ReferencePath);
  {HintPathFromItem};
  {TargetFrameworkDirectory};
  {Registry:$(FrameworkRegistryBase),$(TargetFrameworkVersion),$(AssemblyFoldersSuffix)$(AssemblyFoldersExConditions)};
  {AssemblyFolders};
  {GAC};
  {RawFileName};
  $(OutDir)
</AssemblySearchPaths>

결국, msbuild의 기본 찾기 위치는 저렇게 총 9가지를 미리 등록해 두고 있었던 것입니다. 그럼, 방법이 나왔군요, 우리는 저 값을 이렇게 재정의하면 됩니다.

<Project Sdk="Microsoft.NET.Sdk">

  <PropertyGroup>
    <OutputType>Exe</OutputType>
    <TargetFramework>net6.0</TargetFramework>
    <ImplicitUsings>enable</ImplicitUsings>
    <Nullable>enable</Nullable>

    <AssemblySearchPaths>
          {CandidateAssemblyFiles};
          $(ReferencePath);
          {HintPathFromItem};
          {TargetFrameworkDirectory};
          {Registry:$(FrameworkRegistryBase),$(TargetFrameworkVersion),$(AssemblyFoldersSuffix)$(AssemblyFoldersExConditions)};
          {AssemblyFolders};
          {GAC};
          {RawFileName};
          $(OutDir);
          ..\..\ClassLibrary1\ClassLibrary1\bin\Debug\net6.0</AssemblySearchPaths>
  </PropertyGroup>

  <ItemGroup>
    <Reference Include="ClassLibrary1" />
  </ItemGroup>

</Project>

혹은, 다행히 기존 설정값을 내포하는 방법도 가능해 이렇게 짧게 줄이는 것도 됩니다.

<AssemblySearchPaths>
    $(AssemblySearchPaths);
    ..\..\ClassLibrary1\ClassLibrary1\bin\Debug\net6.0</AssemblySearchPaths>




[이 글에 대해서 여러분들과 의견을 공유하고 싶습니다. 틀리거나 미흡한 부분 또는 의문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 댓글 남겨주십시오.]

[연관 글]






[최초 등록일: ]
[최종 수정일: 8/18/2022]

Creative Commons License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by SeongTae Jeong, mailto:techsharer at outlook.com

비밀번호

댓글 작성자
 




... 151  [152]  153  154  155  156  157  158  159  160  161  162  163  164  165  ...
NoWriterDateCnt.TitleFile(s)
1253정성태3/1/201228053VS.NET IDE: 71. Visual Studio 11 Ultimate 베타 설치 [3]
1252정성태3/1/201225404Windows: 55. 윈도우 8 베타 설치 과정 [1]
1251정성태2/27/201229347VC++: 60. C/C++ Native 스레드 콜 스택 덤프를 얻는 공개 라이브러리 [2]파일 다운로드1
1250정성태2/27/201231497VC++: 59. C/C++ 프로젝트 빌드 속도 개선 - UnityBuild를 아세요? [3]
1249정성태2/26/201231161.NET Framework: 311. .NET 스레드 콜 스택 덤프 (5) - ICorDebug 인터페이스 사용법 [2]파일 다운로드3
1248정성태2/25/201242638.NET Framework: 310. C#의 Shift 비트 연산 정리파일 다운로드1
1247정성태2/25/201225352.NET Framework: 309. .NET 응용 프로그램에 기본 생성되는 스레드들에 대한 탐구 [1]파일 다운로드1
1246정성태2/25/201224892개발 환경 구성: 145. 한영 변환은 되지만, 정작 한글 입력이 안되는 경우
1245정성태2/25/201235604개발 환경 구성: 144. 윈도우에서도 유닉스처럼 명령행으로 원격 접속하는 방법
1244정성태2/24/201232796.NET Framework: 308. .NET System.Threading.Thread 개체에서 Native Thread Id를 구할 수 있을까? [1]파일 다운로드1
1243정성태2/23/201232751개발 환경 구성: 143. Visual Studio 2010 - .NET Framework 소스 코드 디버깅 - 두 번째 이야기 [1]
1242정성태2/20/201239617VC++: 58. API Hooking - 64비트를 고려해야 한다면? EasyHook! [7]파일 다운로드1
1241정성태2/20/201226428.NET Framework: 307. .NET 4.0 응용 프로그램을 위한 ILMerge
1240정성태2/19/201232720디버깅 기술: 48. C/C++ JNI DLL을 Visual Studio로 디버깅하는 방법 [2]
1239정성태2/19/201224370.NET Framework: 306. 컴퓨터에 실행된 프로세스 중에 닷넷 응용 프로그램임을 알 수 있는 방법 - C# [1]파일 다운로드1
1238정성태2/19/201228247.NET Framework: 305. GetPrivateProfileSection / WritePrivateProfileSection의 C# 버전파일 다운로드1
1237정성태2/18/201232564개발 환경 구성: 142. Windows Embedded POSReady 7 설치 [1]
1236정성태2/17/201228406개발 환경 구성: 141. Windows 2008 R2 RDP 라이선스 서버 설치하는 방법
1235정성태2/16/201226805.NET Framework: 304. Hyper-V의 가상 머신을 C#으로 제어하는 방법 [1]파일 다운로드1
1234정성태2/16/201227261.NET Framework: 303. 원본 파일의 공백/라인을 유지한 체 XML 파일을 저장하는 방법 [1]파일 다운로드1
1233정성태2/16/201233347.NET Framework: 302. supportedRuntime 옵션과 System.BadImageFormatException 예외 [5]
1232정성태2/9/201229224VC++: 57. 웹 브라우저에서 Flash만 빼고 다른 ActiveX를 차단할 수 있을까? [3]파일 다운로드1
1231정성태2/8/201238740VC++: 56. Win32 API 후킹 - Trampoline API Hooking [5]파일 다운로드1
1230정성태2/6/201224079개발 환경 구성: 140. 프로젝트 생성 시부터 "Enable the Visual Studio hosting process" 옵션을 끄는 방법
1229정성태2/4/201229099.NET Framework: 301. P/Invoke의 성능을 높이기 위해 C++/CLI가 선택되려면? [5]파일 다운로드1
1228정성태2/4/201278432.NET Framework: 300. C#으로 만드는 음성인식/TTS 프로그램 [47]파일 다운로드1
... 151  [152]  153  154  155  156  157  158  159  160  161  162  163  164  16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