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rosoft MVP성태의 닷넷 이야기
글쓴 사람
정성태 (techsharer at outlook.com)
홈페이지
첨부 파일
 
(연관된 글이 1개 있습니다.)

.NET Core/5+ 프로젝트에서 참조 DLL이 보관된 공통 디렉터리를 지정하는 방법

아래와 같은 질문이 있군요.

.net6 hint path 를 프로젝트 단위로 지정할 수 있는 방법을 알고싶습니다
; https://www.sysnet.pe.kr/3/0/5714

질문인즉, .NET Core/5+ 프로젝트에서 DLL을 직접 참조해야 한다면 다음과 같이 그 경로를 Reference의 하위에 HintPath를 이용해 알려야 합니다.

<Project Sdk="Microsoft.NET.Sdk">

  <PropertyGroup>
    <OutputType>Exe</OutputType>
    <TargetFramework>net6.0</TargetFramework>
    <ImplicitUsings>enable</ImplicitUsings>
    <Nullable>enable</Nullable>
  </PropertyGroup>

  <ItemGroup>
    <Reference Include="ClassLibrary1">
        <HintPath>..\..\ClassLibrary1\ClassLibrary1\bin\Debug\net6.0\ClassLibrary1.dll</HintPath>
    </Reference>
  </ItemGroup>

</Project>

그런데, 저걸 일일이 Reference 노드마다 지정하지 않고 프로젝트 전역적으로 통하는 방법을 알고 싶다는 것입니다. 사실 이런 경우는, msbuild에서 지원하지 않는 한 방법이 없습니다. 그러니까, 그 방법을 지원하고 있는지 찾아보면 되는데요, 아래의 글을 보면,

HintPath vs ReferencePath in Visual Studio
; https://stackoverflow.com/questions/1882038/hintpath-vs-referencepath-in-visual-studio

"Microsoft.Common.targets"에 지정된 빌드 스크립트의 어셈블리 참조 경로를 이렇게 정리해주고 있습니다. ^^

 <!--
    The SearchPaths property is set to find assemblies in the following order:

        (1) Files from current project - indicated by {CandidateAssemblyFiles}
        (2) $(ReferencePath) - the reference path property, which comes from the .USER file.
        (3) The hintpath from the referenced item itself, indicated by {HintPathFromItem}.
        (4) The directory of MSBuild's "target" runtime from GetFrameworkPath.
            The "target" runtime folder is the folder of the runtime that MSBuild is a part of.
        (5) Registered assembly folders, indicated by {Registry:*,*,*}
        (6) Legacy registered assembly folders, indicated by {AssemblyFolders}
        (7) Resolve to the GAC.
        (8) Treat the reference's Include as if it were a real file name.
        (9) Look in the application's output folder (like bin\debug)
-->

<AssemblySearchPaths Condition=" '$(AssemblySearchPaths)' == ''">
  {CandidateAssemblyFiles};
  $(ReferencePath);
  {HintPathFromItem};
  {TargetFrameworkDirectory};
  {Registry:$(FrameworkRegistryBase),$(TargetFrameworkVersion),$(AssemblyFoldersSuffix)$(AssemblyFoldersExConditions)};
  {AssemblyFolders};
  {GAC};
  {RawFileName};
  $(OutDir)
</AssemblySearchPaths>

결국, msbuild의 기본 찾기 위치는 저렇게 총 9가지를 미리 등록해 두고 있었던 것입니다. 그럼, 방법이 나왔군요, 우리는 저 값을 이렇게 재정의하면 됩니다.

<Project Sdk="Microsoft.NET.Sdk">

  <PropertyGroup>
    <OutputType>Exe</OutputType>
    <TargetFramework>net6.0</TargetFramework>
    <ImplicitUsings>enable</ImplicitUsings>
    <Nullable>enable</Nullable>

    <AssemblySearchPaths>
          {CandidateAssemblyFiles};
          $(ReferencePath);
          {HintPathFromItem};
          {TargetFrameworkDirectory};
          {Registry:$(FrameworkRegistryBase),$(TargetFrameworkVersion),$(AssemblyFoldersSuffix)$(AssemblyFoldersExConditions)};
          {AssemblyFolders};
          {GAC};
          {RawFileName};
          $(OutDir);
          ..\..\ClassLibrary1\ClassLibrary1\bin\Debug\net6.0</AssemblySearchPaths>
  </PropertyGroup>

  <ItemGroup>
    <Reference Include="ClassLibrary1" />
  </ItemGroup>

</Project>

혹은, 다행히 기존 설정값을 내포하는 방법도 가능해 이렇게 짧게 줄이는 것도 됩니다.

<AssemblySearchPaths>
    $(AssemblySearchPaths);
    ..\..\ClassLibrary1\ClassLibrary1\bin\Debug\net6.0</AssemblySearchPaths>




[이 글에 대해서 여러분들과 의견을 공유하고 싶습니다. 틀리거나 미흡한 부분 또는 의문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 댓글 남겨주십시오.]

[연관 글]






[최초 등록일: ]
[최종 수정일: 8/18/2022]

Creative Commons License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by SeongTae Jeong, mailto:techsharer at outlook.com

비밀번호

댓글 작성자
 




...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
NoWriterDateCnt.TitleFile(s)
12938정성태1/24/20229890개발 환경 구성: 633. Docker Desktop + k8s 환경에서 local 이미지를 사용하는 방법
12937정성태1/24/20227701.NET Framework: 1139. C# - ffmpeg(FFmpeg.AutoGen)를 이용해 오디오(mp2) 인코딩하는 예제(encode_audio.c) [2]파일 다운로드1
12936정성태1/22/20227637.NET Framework: 1138. C# - ffmpeg(FFmpeg.AutoGen)를 이용해 멀티미디어 파일의 메타데이터를 보여주는 예제(metadata.c)파일 다운로드1
12935정성태1/22/20227852.NET Framework: 1137. ffmpeg의 파일 해시 예제(ffhash.c)를 C#으로 포팅파일 다운로드1
12934정성태1/22/20227418오류 유형: 788. Warning C6262 Function uses '65564' bytes of stack: exceeds /analyze:stacksize '16384'. Consider moving some data to heap. [2]
12933정성태1/21/20227959.NET Framework: 1136. C# - ffmpeg(FFmpeg.AutoGen)를 이용해 MP2 오디오 파일 디코딩 예제(decode_audio.c)파일 다운로드1
12932정성태1/20/20228416.NET Framework: 1135. C# - ffmpeg(FFmpeg.AutoGen)로 하드웨어 가속기를 이용한 비디오 디코딩 예제(hw_decode.c) [2]파일 다운로드1
12931정성태1/20/20226499개발 환경 구성: 632. ASP.NET Core 프로젝트를 AKS/k8s에 올리는 과정
12930정성태1/19/20227182개발 환경 구성: 631. AKS/k8s의 Volume에 파일 복사하는 방법
12929정성태1/19/20226950개발 환경 구성: 630. AKS/k8s의 Pod에 Volume 연결하는 방법
12928정성태1/18/20227089개발 환경 구성: 629. AKS/Kubernetes에서 호스팅 중인 pod에 shell(/bin/bash)로 진입하는 방법
12927정성태1/18/20226868개발 환경 구성: 628. AKS 환경에 응용 프로그램 배포 방법
12926정성태1/17/20227374오류 유형: 787. AKS - pod 배포 시 ErrImagePull/ImagePullBackOff 오류
12925정성태1/17/20227448개발 환경 구성: 627. AKS의 준비 단계 - ACR(Azure Container Registry)에 docker 이미지 배포
12924정성태1/15/20228939.NET Framework: 1134. C# - ffmpeg(FFmpeg.AutoGen)를 이용한 비디오 디코딩 예제(decode_video.c) [2]파일 다운로드1
12923정성태1/15/20227812개발 환경 구성: 626. ffmpeg.exe를 사용해 비디오 파일을 MPEG1 포맷으로 변경하는 방법
12922정성태1/14/20226900개발 환경 구성: 625. AKS - Azure Kubernetes Service 생성 및 SLO/SLA 변경 방법
12921정성태1/14/20225797개발 환경 구성: 624. Docker Desktop에서 별도 서버에 설치한 docker registry에 이미지 올리는 방법
12920정성태1/14/20226578오류 유형: 786. Camtasia - An error occurred with the camera: Failed to Add Video Sampler.
12919정성태1/13/20226405Windows: 199. Host Network Service (HNS)에 의해서 점유되는 포트
12918정성태1/13/20226628Linux: 47. WSL - shell script에서 설정한 환경 변수가 스크립트 실행 후 반영되지 않는 문제
12917정성태1/12/20225833오류 유형: 785. C# - The type or namespace name '...' could not be found (are you missing a using directive or an assembly reference?)
12916정성태1/12/20225599오류 유형: 784. TFS - One or more source control bindings for this solution are not valid and are listed below.
12915정성태1/11/20225896오류 유형: 783. Visual Studio - We didn't find any interpreters
12914정성태1/11/20227903VS.NET IDE: 172. 비주얼 스튜디오 2022의 파이선 개발 환경 지원
12913정성태1/11/20228395.NET Framework: 1133. C# - byte * (바이트 포인터)를 FileStream으로 쓰는 방법 [1]
...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