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rosoft MVP성태의 닷넷 이야기
글쓴 사람
정성태 (techsharer at outlook.com)
홈페이지
첨부 파일
 
(연관된 글이 1개 있습니다.)

.NET Core/5+ 프로젝트에서 참조 DLL이 보관된 공통 디렉터리를 지정하는 방법

아래와 같은 질문이 있군요.

.net6 hint path 를 프로젝트 단위로 지정할 수 있는 방법을 알고싶습니다
; https://www.sysnet.pe.kr/3/0/5714

질문인즉, .NET Core/5+ 프로젝트에서 DLL을 직접 참조해야 한다면 다음과 같이 그 경로를 Reference의 하위에 HintPath를 이용해 알려야 합니다.

<Project Sdk="Microsoft.NET.Sdk">

  <PropertyGroup>
    <OutputType>Exe</OutputType>
    <TargetFramework>net6.0</TargetFramework>
    <ImplicitUsings>enable</ImplicitUsings>
    <Nullable>enable</Nullable>
  </PropertyGroup>

  <ItemGroup>
    <Reference Include="ClassLibrary1">
        <HintPath>..\..\ClassLibrary1\ClassLibrary1\bin\Debug\net6.0\ClassLibrary1.dll</HintPath>
    </Reference>
  </ItemGroup>

</Project>

그런데, 저걸 일일이 Reference 노드마다 지정하지 않고 프로젝트 전역적으로 통하는 방법을 알고 싶다는 것입니다. 사실 이런 경우는, msbuild에서 지원하지 않는 한 방법이 없습니다. 그러니까, 그 방법을 지원하고 있는지 찾아보면 되는데요, 아래의 글을 보면,

HintPath vs ReferencePath in Visual Studio
; https://stackoverflow.com/questions/1882038/hintpath-vs-referencepath-in-visual-studio

"Microsoft.Common.targets"에 지정된 빌드 스크립트의 어셈블리 참조 경로를 이렇게 정리해주고 있습니다. ^^

 <!--
    The SearchPaths property is set to find assemblies in the following order:

        (1) Files from current project - indicated by {CandidateAssemblyFiles}
        (2) $(ReferencePath) - the reference path property, which comes from the .USER file.
        (3) The hintpath from the referenced item itself, indicated by {HintPathFromItem}.
        (4) The directory of MSBuild's "target" runtime from GetFrameworkPath.
            The "target" runtime folder is the folder of the runtime that MSBuild is a part of.
        (5) Registered assembly folders, indicated by {Registry:*,*,*}
        (6) Legacy registered assembly folders, indicated by {AssemblyFolders}
        (7) Resolve to the GAC.
        (8) Treat the reference's Include as if it were a real file name.
        (9) Look in the application's output folder (like bin\debug)
-->

<AssemblySearchPaths Condition=" '$(AssemblySearchPaths)' == ''">
  {CandidateAssemblyFiles};
  $(ReferencePath);
  {HintPathFromItem};
  {TargetFrameworkDirectory};
  {Registry:$(FrameworkRegistryBase),$(TargetFrameworkVersion),$(AssemblyFoldersSuffix)$(AssemblyFoldersExConditions)};
  {AssemblyFolders};
  {GAC};
  {RawFileName};
  $(OutDir)
</AssemblySearchPaths>

결국, msbuild의 기본 찾기 위치는 저렇게 총 9가지를 미리 등록해 두고 있었던 것입니다. 그럼, 방법이 나왔군요, 우리는 저 값을 이렇게 재정의하면 됩니다.

<Project Sdk="Microsoft.NET.Sdk">

  <PropertyGroup>
    <OutputType>Exe</OutputType>
    <TargetFramework>net6.0</TargetFramework>
    <ImplicitUsings>enable</ImplicitUsings>
    <Nullable>enable</Nullable>

    <AssemblySearchPaths>
          {CandidateAssemblyFiles};
          $(ReferencePath);
          {HintPathFromItem};
          {TargetFrameworkDirectory};
          {Registry:$(FrameworkRegistryBase),$(TargetFrameworkVersion),$(AssemblyFoldersSuffix)$(AssemblyFoldersExConditions)};
          {AssemblyFolders};
          {GAC};
          {RawFileName};
          $(OutDir);
          ..\..\ClassLibrary1\ClassLibrary1\bin\Debug\net6.0</AssemblySearchPaths>
  </PropertyGroup>

  <ItemGroup>
    <Reference Include="ClassLibrary1" />
  </ItemGroup>

</Project>

혹은, 다행히 기존 설정값을 내포하는 방법도 가능해 이렇게 짧게 줄이는 것도 됩니다.

<AssemblySearchPaths>
    $(AssemblySearchPaths);
    ..\..\ClassLibrary1\ClassLibrary1\bin\Debug\net6.0</AssemblySearchPaths>




[이 글에 대해서 여러분들과 의견을 공유하고 싶습니다. 틀리거나 미흡한 부분 또는 의문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 댓글 남겨주십시오.]

[연관 글]






[최초 등록일: ]
[최종 수정일: 8/18/2022]

Creative Commons License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by SeongTae Jeong, mailto:techsharer at outlook.com

비밀번호

댓글 작성자
 




... 31  32  33  34  35  36  37  38  39  [40]  41  42  43  44  45  ...
NoWriterDateCnt.TitleFile(s)
12972정성태2/16/202216868Windows: 200. Intel CPU의 내장 그래픽 GPU가 작업 관리자에 없다면? [4]
12971정성태2/15/202220724.NET Framework: 1157. C# - ffmpeg(FFmpeg.AutoGen)를 이용한 muxing.c 예제 포팅 [7]파일 다운로드2
12970정성태2/15/202216745.NET Framework: 1156. C# - ffmpeg(FFmpeg.AutoGen): Bitmap으로부터 h264 형식의 파일로 쓰기 [1]파일 다운로드1
12969정성태2/14/202215313개발 환경 구성: 638. Visual Studio의 Connection Manager 기능(Remote SSH 관리)을 위한 명령행 도구 - 두 번째 이야기파일 다운로드1
12968정성태2/14/202215977오류 유형: 794. msbuild 에러 - error NETSDK1005: Assets file '...\project.assets.json' doesn't have a target for '...'.
12967정성태2/14/202215603VC++: 153. Visual C++ - C99 표준의 Compund Literals 빌드 방법 [4]
12966정성태2/13/202215968.NET Framework: 1155. C# - ffmpeg(FFmpeg.AutoGen): Bitmap으로부터 yuv420p + rawvideo 형식의 파일로 쓰기파일 다운로드1
12965정성태2/13/202215372.NET Framework: 1154. "Hanja Hangul Project v1.01 (파이썬)"의 C# 버전
12964정성태2/11/202216281.NET Framework: 1153. C# - ffmpeg(FFmpeg.AutoGen)를 이용한 avio_reading.c 예제 포팅파일 다운로드1
12963정성태2/11/202216923.NET Framework: 1152. C# - 화면 캡처한 이미지를 ffmpeg(FFmpeg.AutoGen)로 동영상 처리 (저해상도 현상 해결)파일 다운로드1
12962정성태2/9/202216287오류 유형: 793. 마이크로소프트 스토어 - 제품이 존재하지 않습니다. 재고가 없는 것일 수 있습니다.
12961정성태2/8/202215988.NET Framework: 1151. C# - ffmpeg(FFmpeg.AutoGen)를 이용한 비디오 프레임의 크기 및 포맷 변경 예제(scaling_video.c) [7]파일 다운로드1
12960정성태2/8/202215100개발 환경 구성: 637. ffmpeg(FFmpeg.AutoGen)를 이용한 비디오 디코딩 예제(decode_video.c) - 세 번째 이야기
12959정성태2/7/202216429.NET Framework: 1150. C# - ffmpeg(FFmpeg.AutoGen)를 이용한 비디오 디코딩 예제(decode_video.c) - 두 번째 이야기 [2]파일 다운로드1
12958정성태2/6/202217721.NET Framework: 1149. C# - ffmpeg(FFmpeg.AutoGen) - 비디오 프레임 디코딩 [2]파일 다운로드1
12957정성태2/6/202216170개발 환경 구성: 636. ffmpeg.exe를 이용해 planar 포맷의 데이터를 packed 형식으로 변환하는 방법? [2]
12956정성태2/4/202216093.NET Framework: 1148. C# - ffmpeg(FFmpeg.AutoGen) - decoding 과정 [2]파일 다운로드1
12955정성태2/4/202215256개발 환경 구성: 635. 비주얼 스튜디오에서 실행하던 ASP.NET Core (.NET Framework) 응용 프로그램을 명령행에서 실행하는 방법 (2)
12954정성태2/4/202214083VS.NET IDE: 173. 비주얼 스튜디오 - Output 창에 색상이 지정된 출력 결과가 "[39m[22m" 식의 문자로 나오는 문제
12953정성태2/2/202214492Linux: 48. Windows 11 + WSL 우분투 GUI 환경에서 한글 출력
12952정성태2/2/202215570.NET Framework: 1148. C# - ffmpeg(FFmpeg.AutoGen)를 이용한 오디오 필터 예제(filter_audio.c)파일 다운로드1
12951정성태2/2/202214576.NET Framework: 1147. C# - ffmpeg(FFmpeg.AutoGen)를 이용한 오디오 필터링 예제(filtering_audio.c)파일 다운로드1
12950정성태2/1/202215526.NET Framework: 1146. .NET 6에 추가되지 않은 Generic Math (예: INumber<T>)
12949정성태2/1/202214605.NET Framework: 1145. C# - ffmpeg(FFmpeg.AutoGen) - Codec 정보 열람 및 사용 준비파일 다운로드1
12948정성태1/30/202215560.NET Framework: 1144. C# - ffmpeg(FFmpeg.AutoGen) AVFormatContext를 이용해 ffprobe처럼 정보 출력파일 다운로드1
12947정성태1/30/202216279개발 환경 구성: 634. ffmpeg.exe - 기존 동영상 컨테이너에 다중 스트림을 추가하는 방법
... 31  32  33  34  35  36  37  38  39  [40]  41  42  43  44  4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