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모글 보이기/감추기 AD BLOCK 해제 요청 이 글에는 광고가 많이 들어가 있지 않습니다. adblock을 해제하셔도 글을 읽는데 그다지 부담이 없으니 해제를 부탁드립니다. Visual Studio 2022 - Unable to attach to CoreCLR. The debugger's protocol is incompatible with the debuggee. 17.4 업데이트 이후 이런 오류는 발생하지 않고 있습니다. F5 디버깅을 시작했는데, 이런 오류 메시지가 나올 수 있습니다. Unable to attach to CoreCLR. The debugger's protocol is incompatible with the debuggee. 테스트해보면, RuntimeIdentifier, PublishSingleFile 옵션이 적용된 프로젝트에 대해 그런 오류가 발생합니다. <Project Sdk="Microsoft.NET.Sdk"> <PropertyGroup> <OutputType>Exe</OutputType> <TargetFramework>net6.0</TargetFramework> <ImplicitUsings>enable</ImplicitUsings> <Nullable>enable</Nullable> <RuntimeIdentifier>win-x64</RuntimeIdentifier> <PublishSingleFile>true</PublishSingleFile> </PropertyGroup> <ItemGroup> <PackageReference Include="Microsoft.Diagnostics.Runtime" Version="2.2.332302" /> </ItemGroup> </Project> 어차피 해당 옵션들은 publish 할 때나 사용할 것이므로 그냥 "RuntimeIdentifier" 옵션을 빼고, <Project Sdk="Microsoft.NET.Sdk"> <PropertyGroup> <OutputType>Exe</OutputType> <TargetFramework>net6.0</TargetFramework> <ImplicitUsings>enable</ImplicitUsings> <Nullable>enable</Nullable> <PublishSingleFile>true</PublishSingleFile> </PropertyGroup> <ItemGroup> <PackageReference Include="Microsoft.Diagnostics.Runtime" Version="2.2.332302" /> </ItemGroup> </Project> 다음과 같이 publish 빌드 시에 옵션을 전달하는 식으로 처리하시면 됩니다. dotnet publish /p:RuntimeIdentifier=win-x64 (참고로, 동일한 설정으로 .NET 5 프로젝트에서는 오류가 발생하지 않습니다.) [이 글에 대해서 여러분들과 의견을 공유하고 싶습니다. 틀리거나 미흡한 부분 또는 의문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 댓글 남겨주십시오.] [다음 글] 오류 유형: 824. msbuild 에러 - error NETSDK1005: Assets file '...\project.assets.json' doesn't have a target for 'net5.0'. Ensure that restore has run and that you have included 'net5.0' in the TargetFramew[이전 글] .NET Framework: 2060. C# - Java의 Xmx와 유사한 힙 메모리 최댓값 제어 옵션 HeapHardLimit [최초 등록일: 10/25/2022] [최종 수정일: 11/10/2022]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by SeongTae Jeong, mailto:techsharer at outlook.com 비밀번호 댓글 작성자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 NoWriterDateCnt.TitleFile(s) 13602정성태4/20/202410160닷넷: 2244. C# - PCM 오디오 데이터를 연속(Streaming) 재생 (Windows Multimedia)113601정성태4/19/202410379닷넷: 2243. C# - PCM 사운드 재생(NAudio)113600정성태4/18/202411128닷넷: 2242. C# - 관리 스레드와 비관리 스레드13599정성태4/17/202410990닷넷: 2241. C# - WAV 파일의 PCM 사운드 재생(Windows Multimedia)113598정성태4/16/202411757닷넷: 2240. C# - WAV 파일 포맷 + LIST 헤더213597정성태4/15/20249961닷넷: 2239. C# - WAV 파일의 PCM 데이터 생성 및 출력113596정성태4/14/202410788닷넷: 2238. C# - WAV 기본 파일 포맷113595정성태4/13/202411066닷넷: 2237. C# - Audio 장치 열기 (Windows Multimedia, NAudio)113594정성태4/12/202410891닷넷: 2236. C# - Audio 장치 열람 (Windows Multimedia, NAudio)113593정성태4/8/20249735닷넷: 2235. MSBuild - AccelerateBuildsInVisualStudio 옵션13592정성태4/2/202412422C/C++: 165. CLion으로 만든 Rust Win32 DLL을 C#과 연동 [1]13591정성태4/2/202410708닷넷: 2234. C# - WPF 응용 프로그램에 Blazor App 통합113590정성태3/31/202410617Linux: 70. Python - uwsgi 응용 프로그램이 k8s 환경에서 OOM 발생하는 문제13589정성태3/29/202410383닷넷: 2233. C# - 프로세스 CPU 사용량을 나타내는 성능 카운터와 Win32 API113588정성태3/28/202411974닷넷: 2232. C# - Unity + 닷넷 App(WinForms/WPF) 간의 Named Pipe 통신 [2]113587정성태3/27/202410347오류 유형: 900. Windows Update 오류 - 8024402C, 8007064313586정성태3/27/202413961Windows: 263. Windows - 복구 파티션(Recovery Partition) 용량을 늘리는 방법13585정성태3/26/202411299Windows: 262. PerformanceCounter의 InstanceName에 pid를 추가한 "Process V2"13584정성태3/26/202413258개발 환경 구성: 708. Unity3D - C# Windows Forms / WPF Application에 통합하는 방법 [9]113583정성태3/25/202410425Windows: 261. CPU Utilization이 100% 넘는 경우를 성능 카운터로 확인하는 방법13582정성태3/19/202412298Windows: 260. CPU 사용률을 나타내는 2가지 수치 - 사용량(Usage)과 활용률(Utilization)113581정성태3/18/202411486개발 환경 구성: 707. 빌드한 Unity3D 프로그램을 C++ Windows Application에 통합하는 방법13580정성태3/15/202410260닷넷: 2231. C# - ReceiveTimeout, SendTimeout이 적용되지 않는 Socket await 비동기 호출113579정성태3/13/202411506오류 유형: 899. HTTP Error 500.32 - ANCM Failed to Load dll13578정성태3/11/202412616닷넷: 2230. C# - 덮어쓰기 가능한 환형 큐 (Circular queue)113577정성태3/9/202411967닷넷: 2229. C# - 닷넷을 위한 난독화 도구 소개 (예: ConfuserEx)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