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rosoft MVP성태의 닷넷 이야기
.NET Framework: 34.3. 다시... 정봉겸님이 하신... 명확한 답변입니다. [링크 복사], [링크+제목 복사],
조회: 20326
글쓴 사람
정성태 (techsharer at outlook.com)
홈페이지
첨부 파일
 
부모글 보이기/감추기

말씀하신 문제는 마샬링의 이해와는 상관없이 COM의 BSTR을 알아야 설명이 가능합니다.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OLECHAR* 와 BSTR은 다릅니다. 단지 호환성을 위해서 BSTR의 문자열부분을 OLECHAR*로 처리하는 것입니다. 그런 이유로 SysAllocString같은 함수를 사용하도록 강제하는 것입니다. 결과가 같다면 이를 사용할 필요가 없겠죠. 간단히 위의 예를 사용하겠습니다.

74 00 65 00 73 00 74 00 00 00 = test\0

이는 OLECHAR*이고 BSTR의 일부분이기 때문에 같게 보이는 부분입니다. 하지만, 사실은

08 00 00 00 74(*) 00 65 00 73 00 74 00 00 00 = ?\0test\0

DWORD크기로 스트링의 사이즈를 앞에 숨겨붙인 이것이 진짜 BSTR입니다. 문제는 이를 그대로 OLECHAR*로 처리하면 ?\0의 이상한 문자가 붙어서 문제가 되기 때문에 호환성을 위해서 포인터를 (*)에 두고 OLECHAR*로 취급을 하는 것입니다.

결국 매크로에는 BSTR을 OLECHAR*로 정의하였지만, BSTR이 OLECHAR*이라는 이야기는 아닙니다.

--

도움이 되셨기를..^^

bk








[최초 등록일: ]
[최종 수정일: 3/30/2005]

Creative Commons License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by SeongTae Jeong, mailto:techsharer at outlook.com

비밀번호

댓글 작성자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
NoWriterDateCnt.TitleFile(s)
11702정성태9/26/201820133사물인터넷: 44. 넷두이노(Netduino)의 네트워크 설정 방법
11701정성태9/26/201826024개발 환경 구성: 397. 공유기를 일반 허브로 활용하는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700정성태9/21/201826058Graphics: 25. Unity - shader의 직교 투영(Orthographic projection) 행렬(UNITY_MATRIX_P)을 수작업으로 구성
11699정성태9/21/201824007오류 유형: 488. Add-AzureAccount 실행 시 "No subscriptions are associated with the logged in account in Azure Service Management (RDFE)." 오류
11698정성태9/21/201824962오류 유형: 487. 윈도우 성능 데이터를 원격 SQL에 저장하는 경우 "Call to SQLAllocConnect failed with %1." 오류 발생
11697정성태9/20/201821716Graphics: 24. Unity - unity_CameraWorldClipPlanes 내장 변수 의미
11696정성태9/19/201824551.NET Framework: 793. C# - REST API를 이용해 NuGet 저장소 제어파일 다운로드1
11695정성태9/19/201830472Graphics: 23. Unity - shader의 원근 투영(Perspective projection) 행렬(UNITY_MATRIX_P)을 수작업으로 구성
11694정성태9/17/201824045오류 유형: 486. nuget push 호출 시 405 Method Not Allowed 오류 발생
11693정성태9/16/201825810VS.NET IDE: 128. Unity - shader 코드 디버깅 방법
11692정성태9/13/201826785Graphics: 22. Unity - shader의 Camera matrix(UNITY_MATRIX_V)를 수작업으로 구성
11691정성태9/13/201822944VS.NET IDE: 127. Visual C++ / x64 환경에서 inline-assembly를 매크로 어셈블리로 대체하는 방법 - 두 번째 이야기
11690정성태9/13/201826341사물인터넷: 43. 555 타이머의 단안정 모드파일 다운로드1
11689정성태9/13/201825324VS.NET IDE: 126. 디컴파일된 소스에 탐색을 사용하도록 설정(Enable navigation to decompiled sources)
11688정성태9/11/201820013오류 유형: 485. iisreset - The data is invalid. (2147942413, 8007000d) 오류 발생
11687정성태9/11/201824103사물인터넷: 42. 사물인터넷 - 트랜지스터 다중 전압 테스트파일 다운로드1
11686정성태9/8/201822897사물인터넷: 41. 다중 전원의 소스를 가진 회로파일 다운로드1
11685정성태9/6/201822738사물인터넷: 40. 이어폰 소리를 capacitor로 필터링파일 다운로드1
11684정성태9/6/201825474개발 환경 구성: 396. pagefile.sys를 비활성화시켰는데도 working set 메모리가 줄어드는 이유파일 다운로드1
11683정성태9/5/201823520개발 환경 구성: 395. Azure Web App의 이벤트 로그를 확인하는 방법
11682정성태9/5/201822443오류 유형: 484. Fakes를 포함한 단위 테스트 프로젝트를 빌드 시 CS1729 관련 오류 발생
11681정성태9/5/201824966Windows: 149. 다른 컴퓨터의 윈도우 이벤트 로그를 구독하는 방법 [2]
11680정성태9/2/201826880Graphics: 21. shader - _Time 내장 변수를 이용한 UV 변동 효과파일 다운로드1
11679정성태8/30/201825140.NET Framework: 792. C# COM 서버가 제공하는 COM 이벤트를 C++에서 받는 방법 [1]파일 다운로드1
11678정성태8/29/201823459오류 유형: 483. 닷넷 - System.InvalidProgramException [1]
11677정성태8/29/201820814오류 유형: 482. TFS - Could not find a part of the path '...\packages\Microsoft.AspNet.WebApi.5.2.5\.signature.p7s'.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