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rosoft MVP성태의 닷넷 이야기
글쓴 사람
정성태 (techsharer at outlook.com)
홈페이지
첨부 파일
(연관된 글이 1개 있습니다.)

C# - FFmpeg.AutoGen 라이브러리를 이용한 기본 프로젝트 구성 - Windows Forms

지난 글에서는,

C# - FFmpeg.AutoGen 라이브러리를 이용한 기본 프로젝트 구성
; https://www.sysnet.pe.kr/2/0/12896

콘솔 프로젝트를 예로 들었으니, 이번에는 Windows Forms로 구성해 보겠습니다. 사실, 동일한 내용인데 그사이 뭔가 바뀐 것이 있을까 싶어 다시 정리합니다. ^^




우선 버전이 바뀌었군요. Windows Forms 기본 프로젝트를 생성하고 패키지 참조를 추가하면,

// https://www.nuget.org/packages/FFmpeg.AutoGen
Install-Package FFmpeg.AutoGen

현재(2023-04-20) 6.0 버전의 패키지가 참조됩니다. 이번에도 Native ffmpeg 바이너리는 포함돼 있지 않으므로 github repo에 있는 DLL들을 다운로드해,

FFmpeg.AutoGen/FFmpeg/bin/x64/
; https://github.com/Ruslan-B/FFmpeg.AutoGen/tree/master/FFmpeg/bin/x64

avcodec-60.dll
avdevice-60.dll
avfilter-9.dll
avformat-60.dll
avutil-58.dll
postproc-57.dll
swresample-4.dll
swscale-7.dll

프로젝트 경로의 ./FFmpeg/bin/x64 하위 디렉터리에 복사하고 "Copy to Output Directory" 값을 "Copy if newer"로 바꿔줍니다. 이후, "C# - FFmpeg.AutoGen 라이브러리를 이용한 기본 프로젝트 구성" 글에서 추가했던 것과 마찬가지로 FFmpegBinariesHelper 타입을 추가해,

using FFmpeg.AutoGen;
using System.Runtime.InteropServices;

namespace FFmpegAutoGen;

public class FFmpegBinariesHelper
{
    internal static void RegisterFFmpegBinaries()
    {
        if (RuntimeInformation.IsOSPlatform(OSPlatform.Windows))
        {
            var current = Environment.CurrentDirectory;
            var probe = Path.Combine("FFmpeg", "bin", Environment.Is64BitProcess ? "x64" : "x86");

            while (current != null)
            {
                var ffmpegBinaryPath = Path.Combine(current, probe);

                if (Directory.Exists(ffmpegBinaryPath))
                {
                    Console.WriteLine($"FFmpeg binaries found in: {ffmpegBinaryPath}");
                    ffmpeg.RootPath = ffmpegBinaryPath;
                    return;
                }

                current = Directory.GetParent(current)?.FullName;
            }
        }
        else if (RuntimeInformation.IsOSPlatform(OSPlatform.Linux))
        {
            ffmpeg.RootPath = "/lib/x86_64-linux-gnu/";
        }
        else
        {
            throw new NotSupportedException(); // fell free add support for platform of your choose
        }
    }
}

Program.cs 파일에서 호출만 하면 됩니다.

using FFmpeg.AutoGen;
using FFmpegAutoGen;

namespace WinFormsApp1
{
    internal static class Program
    {
        [STAThread]
        static void Main()
        {
            FFmpegBinariesHelper.RegisterFFmpegBinaries();

#if DEBUG
            System.Diagnostics.Trace.WriteLine($"FFmpeg version info: {ffmpeg.av_version_info()}");
#endif

            ApplicationConfiguration.Initialize();
            Application.Run(new Form1());
        }
    }
}

F5 디버깅을 하면 Output 창에 다음과 같은 디버깅 메시지가 나와야 합니다.

FFmpeg version info: 6.0-full_build-www.gyan.dev

(첨부 파일은 이 글의 예제 코드를 포함합니다.)




마지막으로, 매번 저런 식으로 프로젝트를 구성하는 것이 귀찮을 것이므로, "Project" / "Export Template..." 메뉴를 선택(참고: "Make a template for your template; profit")해 현재 구성의 프로젝트를,

ffmpeg_prj_template_1.png

적당한 이름의 Project Template으로 만들어주면,

ffmpeg_prj_template_2.png

이후 "새 프로젝트"를 만들 때 다음과 같이 편하게 FFmpeg 구성의 Windows Forms 프로젝트를 만들 수 있습니다. ^^

ffmpeg_prj_template_3.png




[이 글에 대해서 여러분들과 의견을 공유하고 싶습니다. 틀리거나 미흡한 부분 또는 의문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 댓글 남겨주십시오.]

[연관 글]






[최초 등록일: ]
[최종 수정일: 11/24/2023]

Creative Commons License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by SeongTae Jeong, mailto:techsharer at outlook.com

비밀번호

댓글 작성자
 




... 166  167  168  169  170  171  [172]  173  174  175  176  177  178  179  180  ...
NoWriterDateCnt.TitleFile(s)
747정성태7/1/200947185.NET Framework: 149. WPF - UI 업데이트를 바로 반영하고 싶다면? [3]파일 다운로드1
746정성태6/25/200934154.NET Framework: 148. WPF - 데이터 바인딩 시의 예외 처리 방법 [1]파일 다운로드1
745정성태6/22/200926124.NET Framework: 147. WPF - Binding에 Sibling 요소 지정 [2]파일 다운로드1
744정성태6/21/200924809.NET Framework: 146. WPF - 중첩된 ScrollViewer의 크기 제어 [2]파일 다운로드1
743정성태6/17/200929020.NET Framework: 145. Unity Container 개체 풀이
742정성태6/17/200928319.NET Framework: 144. WPF - FrameworkElement.Parent 속성이 null이라면? [3]
740정성태6/12/200925942.NET Framework: 143. WPF - Transform의 역변환파일 다운로드1
739정성태6/8/200938888.NET Framework: 142. WPF - Grid 컨트롤의 ShowGridLine 개선 [5]파일 다운로드1
737정성태6/6/200944625.NET Framework: 141. Win32 Interop - 크기가 정해지지 않은 배열을 C++에서 C#으로 전달하는 경우파일 다운로드2
734정성태6/4/200927532.NET Framework: 140. WPF - CellPadding 속성을 구현하는 Grid Layout [2]파일 다운로드1
733정성태5/29/200933030.NET Framework: 139. WPF - "M/d/yyyy h:mm:ss tt" 형식으로만 날짜를 출력하는 문제
732정성태5/27/200927979Team Foundation Server: 32. 팀 빌드 오류 확인 방법
731정성태5/27/200922988Team Foundation Server: 31. 팀 빌드 스케줄 확인 방법
730정성태5/26/200928691VS.NET IDE: 63. Visual Studio 2010 - Parallel Stacks [1]
729정성태5/25/200928377.NET Framework: 138. InternalsVisibleTo와 Public Key 값
728정성태5/23/200938740.NET Framework: 137. C#에서 Union 구조체 다루기파일 다운로드1
727정성태5/22/200923744오류 유형: 82. 메서드가 많은 경우 프록시 클래스 생성 실패
726정성태5/21/200923154VS.NET IDE: 62. Visual Studio 2010 Beta1 버그 피드백 - EnC기능 오류 [1]
725정성태5/21/200926662VS.NET IDE: 61. Visual Studio 2010 베타1과 Visual Studio 2008의 혼합 개발 [2]
724정성태5/19/200941403.NET Framework: 136. 자바와 닷넷의 압축 호환파일 다운로드2
723정성태5/18/200934833.NET Framework: 135. C# - Deflate, GZip, Zip
722정성태5/18/200923222개발 환경 구성: 45. SQL 서버 2008 백업 구성 [2]
721정성태5/14/200928857오류 유형: 81. Package 실행 오류 - Error 15404
720정성태5/13/200925668오류 유형: 80. SQL Server 2008 - Package 실행 오류의 구체적인 원인 확인
719정성태5/12/200926841.NET Framework: 134. WPF - XBAP을 호스팅하고 있는 인터넷 익스플로러 인터페이스 구하기파일 다운로드1
717정성태5/11/200927127개발 환경 구성: 44. VHD 파일 크기 확장하는 방법 - 두 번째 이야기
... 166  167  168  169  170  171  [172]  173  174  175  176  177  178  179  18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