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rosoft MVP성태의 닷넷 이야기
개발 환경 구성: 683. GPU 런타임을 사용하는 Colab 노트북 설정 [링크 복사], [링크+제목 복사],
조회: 11147
글쓴 사람
정성태 (techsharer at outlook.com)
홈페이지
첨부 파일
 

GPU 런타임을 사용하는 Colab 노트북 설정

Colab 노트북을 생성하면

Google Colab
; https://colab.research.google.com/

무조건 GPU 환경이 되는 것은 아닙니다. 확인을 위해 다음과 같이 간단한 스크립트를 실행할 수 있는데요,

import torch

device = torch.device("cuda") if torch.cuda.is_available() else torch.device("cpu")
print(device)

출력이 "cpu"로 나오면 그것은 GPU를 사용하지 않는 실행 환경임을 의미합니다. 위의 스크립트가 아니어도 간단하게 확인하는 방법이 있는데요, Colab 화면에서 "View resources"를 선택했을 때,

colab_gpu_runtime_1.png

이렇게 "System RAM"과 "Disk"만 나오면 역시나 GPU 실행환경이 아닙니다.

colab_gpu_runtime_2.png

현재의 런타임 환경을 GPU 추가로 바꾸고 싶다면, 위의 "Resources" 뷰 하단에 있는 "Change runtime type" 링크를 선택해,

colab_gpu_runtime_3.png

다음과 같이 "Hardware accelerator"를 "GPU"로 바꿔줘야 합니다.

colab_gpu_runtime_4.png

그래서 다시 스크립트를 실행하면 "cuda"가 나올 것이고, "Resources" 뷰에서도 "GPU RAM" 항목이 추가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colab_gpu_runtime_5.png




[이 글에 대해서 여러분들과 의견을 공유하고 싶습니다. 틀리거나 미흡한 부분 또는 의문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 댓글 남겨주십시오.]







[최초 등록일: ]
[최종 수정일: 6/26/2023]

Creative Commons License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by SeongTae Jeong, mailto:techsharer at outlook.com

비밀번호

댓글 작성자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
NoWriterDateCnt.TitleFile(s)
11611정성태7/15/201820854Graphics: 6.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4) - 퐁 셰이딩(phong shading)
11610정성태7/15/201817415Graphics: 5.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3) - 고로 셰이딩(gouraud shading) + 퐁 모델(Phong model) + Texture
11609정성태7/15/201820470Graphics: 4.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2) - 고로 셰이딩(gouraud shading) + 퐁 모델(Phong model)
11608정성태7/15/201825015Graphics: 3.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1) - 컬러 반전 및 상하/좌우 뒤집기
11607정성태7/14/201825336Graphics: 2.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1]
11606정성태7/13/201825970사물인터넷: 19. PC에 연결해 동작하는 자신만의 USB 장치 만들어 보기파일 다운로드1
11605정성태7/13/201821819사물인터넷: 18. New NodeMCU v3 아두이노 호환 보드의 내장 LED 및 입력 핀 사용법 [1]파일 다운로드1
11604정성태7/12/201820939Math: 47. GeoGebra 기하 (24) - 정다각형파일 다운로드1
11603정성태7/12/201816961Math: 46. GeoGebra 기하 (23) - sqrt(n) 제곱근파일 다운로드1
11602정성태7/11/201817139Math: 45. GeoGebra 기하 (22) - 반전기하학의 원에 관한 반사변환파일 다운로드1
11601정성태7/11/201819910Math: 44. GeoGebra 기하 (21) - 반전기하학의 직선 및 원에 관한 반사변환파일 다운로드1
11600정성태7/10/201818382Math: 43. GeoGebra 기하 (20) - 세 점을 지나는 원파일 다운로드1
11599정성태7/10/201817691Math: 42. GeoGebra 기하 (19) - 두 원의 안과 밖으로 접하는 직선파일 다운로드1
11598정성태7/10/201819583Windows: 147. 시스템 복구 디스크를 USB 디스크에 만드는 방법
11597정성태7/10/201821670사물인터넷: 17. Thinary Electronic - ATmega328PB 아두이노 호환 보드의 개발 환경 구성
11596정성태7/10/201819570기타: 72. 과거의 용어 설명 - OWIN
11595정성태7/10/201825337사물인터넷: 16. New NodeMCU v3 아두이노 호환 보드의 기본 개발 환경 구성
11594정성태7/8/201819731Math: 41. GeoGebra 기하 (18) - 원의 중심 및 접선파일 다운로드1
11593정성태7/8/201818764Math: 40. GeoGebra 기하 (17) - 각의 복사파일 다운로드1
11591정성태7/7/201818092Math: 39. GeoGebra 기하 (16) - 삼각형의 방심과 방접원파일 다운로드1
11590정성태7/7/201817647Math: 38. GeoGebra 기하 (15) - 삼각형의 수심파일 다운로드1
11589정성태7/7/201817941.NET Framework: 787. object로 형변환된 인스턴스를 원래의 타입 인자로 제네릭 메서드를 호출하는 방법 [2]파일 다운로드1
11588정성태7/7/201819410디버깅 기술: 116. windbg 분석 사례 - ASP.NET 웹 응용 프로그램의 CPU 100% 현상 (3)
11587정성태7/5/201819017.NET Framework: 786. ASP.NET - HttpCookieCollection을 다중 스레드에서 사용할 경우 무한 루프 현상
11586정성태7/5/201818181Math: 37. GeoGebra 기하 (14) - 삼각형의 무게 중심파일 다운로드1
11585정성태7/5/201818361Math: 36. GeoGebra 기하 (13) - 삼각형의 외심과 외접하는 원파일 다운로드1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