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rosoft MVP성태의 닷넷 이야기
글쓴 사람
정성태 (techsharer at outlook.com)
홈페이지
첨부 파일
 

Visual Studio - NU1605: Warning As Error: Detected package downgrade

Visual Studio의 패키지 관리자 뷰에서 다음과 같이 새로운 버전으로 업그레이드하기 위해 "Install" 버튼을 눌러,

upgrade_package_in_vs_1.png

정상적으로 대화창이 뜨면서 "Apply" 버튼까지 눌렀지만 막상 프로젝트에는 아무런 변화가 없습니다. 이때 "Output" 창의 "Package Manager" 출력을 보면 다음과 같은 NU1605 오류가 보입니다.

Restoring packages for c:\temp\TestJob1\TestJob1.csproj...
  CACHE https://api.nuget.org/v3/vulnerabilities/index.json
  CACHE https://api.nuget.org/v3/vulnerabilities/vulnerability.base.json
  CACHE https://api.nuget.org/v3/vulnerabilities/vulnerability.update.json
NU1605: Warning As Error: Detected package downgrade: System.Configuration.ConfigurationManager from 6.0.1 to 5.0.0. Reference the package directly from the project to select a different version. 
 TestJob1 -> Microsoft.Data.SqlClient 5.1.2 -> System.Configuration.ConfigurationManager (>= 6.0.1) 
 TestJob1 -> System.Configuration.ConfigurationManager (>= 5.0.0)
Package restore failed. Rolling back package changes for 'TestJob1'.
Time Elapsed: 00:00:00.5438293
========== Finished ==========

실제로 해당 프로젝트에는 System.Configuration.ConfigurationManager 5.0.0 버전이 참조돼 있는데요, 업그레이드하려는 Microsoft.Data.SqlClient 5.1.2 버전이 System.Configuration.ConfigurationManager에 대해 6.0.1 버전 이상을 요구하기 때문에 저런 결과가 나온 것입니다.

정리해 보면, Microsoft.Data.SqlClient 5.1.2 버전으로 업그레이드하려는 경우 현재 프로젝트가 명시적으로 참조하고 있는 System.Configuration.ConfigurationManager 5.0.0 버전을 사용하게 될 것이므로 "Detected package downgrade"라고 알려주는 것입니다.

어찌 보면, 어차피 종속성이 있으니 자동으로 System.Configuration.ConfigurationManager까지 업데이트하면 좋을 듯한데 그렇게까지 해주지는 않는군요. ^^

따라서, 이런 경우 해당 프로젝트에 대해 System.Configuration.ConfigurationManager 패키지 참조를 먼저 업그레이드를 적용해 준 다음, 다시 Microsoft.Data.SqlClient를 적용해 주면 됩니다.




[이 글에 대해서 여러분들과 의견을 공유하고 싶습니다. 틀리거나 미흡한 부분 또는 의문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 댓글 남겨주십시오.]







[최초 등록일: ]
[최종 수정일: 11/27/2023]

Creative Commons License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by SeongTae Jeong, mailto:techsharer at outlook.com

비밀번호

댓글 작성자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
NoWriterDateCnt.TitleFile(s)
11645정성태8/8/201820584오류 유형: 474. 닷넷 COM+ - Failed to load the runtime. [1]
11644정성태8/6/201823621디버깅 기술: 118. windbg - 닷넷 개발자를 위한 MEX Debugging Extension 소개
11643정성태8/6/201823356사물인터넷: 20. 아두이노 레오나르도 R3 호환 보드의 3.3v 핀의 LED 전압/전류 테스트 [1]파일 다운로드1
11642정성태8/3/201821623Graphics: 20. Unity - LightMode의 ForwardBase에 따른 _WorldSpaceLightPos0 값 변화
11641정성태8/3/201827066Graphics: 19.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10) - 빌보드 구현 [1]파일 다운로드1
11640정성태8/3/201823746Graphics: 18. Unity - World matrix(unity_ObjectToWorld)로부터 Position, Rotation, Scale 값을 복원하는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639정성태8/2/201821434디버깅 기술: 117. windbg - 덤프 파일로부터 추출한 DLL을 참조하는 방법
11638정성태8/2/201819747오류 유형: 473. windbg - 덤프 파일로부터 추출한 DLL 참조 시 "Resolved file has a bad image, no metadata, or is otherwise inaccessible." 빌드 오류
11637정성태8/1/201824315Graphics: 17. Unity - World matrix(unity_ObjectToWorld)로부터 TRS(이동/회전/크기) 행렬로 복원하는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636정성태8/1/201831472Graphics: 16. 3D 공간에서 두 점이 이루는 각도 구하기파일 다운로드1
11635정성태8/1/201820302오류 유형: 472. C# 컴파일 오류 - Your project is not referencing the ".NETFramework,Version=v3.5" framework.
11634정성태8/1/201823307.NET Framework: 790. .NET Thread 상태가 Cooperative일 때 GC hang 현상 재현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633정성태7/29/201826659Graphics: 15. Unity - shader의 World matrix(unity_ObjectToWorld)를 수작업으로 구성 [2]파일 다운로드1
11632정성태7/28/201829631Graphics: 14. C# - Unity에서 캐릭터가 바라보는 방향을 기준으로 카메라의 위치 이동 및 회전하는 방법
11631정성태7/27/201831219Graphics: 13.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9) - 투명 배경이 있는 텍스처 입히기 [1]
11630정성태7/27/201826320개발 환경 구성: 391. (GitHub 등과 직접 연동해) 소스 코드 디버깅을 쉽게 해 주는 SourceLink [3]
11629정성태7/26/201825445.NET Framework: 789. C# 컴파일 옵션 - Check for arithmetic overflow/underflow [2]
11628정성태7/25/201827233Graphics: 12.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8) - 다중 패스(Multi-Pass Shader)
11627정성태7/25/201821480개발 환경 구성: 390. C# - 컴파일러 옵션 OSS signing / Public Signing
11626정성태7/25/201819775오류 유형: 471. .C++ 함수를 const로 바꾼 경우 C2440 컴파일 오류가 발생한다면?
11625정성태7/24/201819089Math: 49. GeoGebra 기하 (25) - 타원의 중심점 찾기파일 다운로드1
11624정성태7/24/201823709개발 환경 구성: 389. C# - 재현 가능한 빌드(reproducible builds) == Deterministic builds [4]
11623정성태7/24/201823132Math: 48. C# - 가우시안 함수의 이산형(discrete) 커널 값 생성파일 다운로드1
11622정성태7/23/201822817개발 환경 구성: 388. Windows 환경에서 Octave 패키지 설치하는 방법
11621정성태7/23/201820979VC++: 127. 멤버 함수에 대한 포인터를 외부에서 호출하는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620정성태7/22/201823591Graphics: 11.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7) - Blur (평균값, 가우스, 중간값) 필터 [1]파일 다운로드1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