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rosoft MVP성태의 닷넷 이야기
글쓴 사람
정성태 (techsharer at outlook.com)
홈페이지
첨부 파일
(연관된 글이 1개 있습니다.)
(시리즈 글이 4개 있습니다.)
개발 환경 구성: 294. .NET Core 프로젝트에서 "Copy to Output Directory" 처리
; https://www.sysnet.pe.kr/2/0/11025

VS.NET IDE: 118. Visual Studio - 다중 폴더에 포함된 파일들에 대한 "Copy to Output Directory"를 한 번에 설정하는 방법
; https://www.sysnet.pe.kr/2/0/11246

개발 환경 구성: 689. MSBuild - CopyToOutputDirectory가 "dotnet publish" 시에는 적용되지 않는 문제
; https://www.sysnet.pe.kr/2/0/13465

VS.NET IDE: 195. Visual C++ - C# 프로젝트처럼 CopyToOutputDirectory 항목을 추가하는 방법
; https://www.sysnet.pe.kr/2/0/13820




MSBuild - CopyToOutputDirectory가 "dotnet publish" 시에는 적용되지 않는 문제

지난 글에서, 다른 디렉터리의 파일을 CopyToOutputDirectory 속성을 이용해 빌드 시 Output 디렉터리에 넣는 방법을 사용했는데요,

<Project Sdk="Microsoft.NET.Sdk">

    <PropertyGroup>
        <OutputType>Exe</OutputType>
        <TargetFramework>net8.0</TargetFramework>
        <ImplicitUsings>enable</ImplicitUsings>
        <Nullable>enable</Nullable>
        
    </PropertyGroup>

    <ItemGroup>
        <None Include="..\ClassLibrary2\bin\$(Configuration)\net7.0\win-x64\publish\*">
            <CopyToOutputDirectory>PreserveNewest</CopyToOutputDirectory>
        </None>
    </ItemGroup>

</Project>

반면 저 프로젝트를 "dotnet publish"로 배포하면 "publish" 디렉터리에 해당 파일들이 존재하지 않습니다. 검색해 보면, CopyToPublishDirectory 속성이 있지만,

CopyToPublishDirectory
; https://learn.microsoft.com/en-us/dotnet/core/project-sdk/msbuild-props#copytopublishdirectory

그래도 동작하지 않습니다. 이상하군요. ^^; 왜 안 될까요?




다행히 우회 방법이 있긴 합니다. 디렉터리를 지정하는 대신, 개별 파일 단위로 Link 속성과 함께 지정하면,

<ItemGroup>

    <!-- Visual Studio에서 "Add as Link"로도 추가 가능 -->

    <None Include="..\ClassLibrary2\bin\Debug\net7.0\win-x64\publish\ClassLibrary2.dll" Link="ClassLibrary2.dll">
        <CopyToOutputDirectory>PreserveNewest</CopyToOutputDirectory>
    </None>
    <None Include="..\ClassLibrary2\bin\Debug\net7.0\win-x64\publish\ClassLibrary2.pdb" Link="ClassLibrary2.pdb">
        <CopyToOutputDirectory>PreserveNewest</CopyToOutputDirectory>
    </None>
</ItemGroup>

"dotnet publish" 시에도 복사가 됩니다. 혹시 Link의 효과인가 싶어 디렉터리에 대해서도 지정했더니,

<ItemGroup>
    <None Include="..\ClassLibrary2\bin\$(Configuration)\net7.0\win-x64\publish\*"
            Link="%(Filename)%(Extension)">
        <CopyToOutputDirectory>PreserveNewest</CopyToOutputDirectory>
    </None>
</ItemGroup>

역시나 빌드 시에는 출력 디렉터리에 복사가 되지만, publish 시에는 안 됩니다. 어쩔 수 없군요. ^^; 파일이 몇 개 없을 때는 개별 Include로 지정하고, 많을 때는 Task로 해결하는 것이 그나마 낫겠습니다.

<Target Name="PostDeploy" AfterTargets="Publish">
    <ItemGroup>
        <MySourceFiles Include="..\ClassLibrary2\bin\Debug\net7.0\win-x64\publish\*" />
    </ItemGroup>

    <Copy SourceFiles="@(MySourceFiles)" 
            DestinationFolder="$(ProjectDir)$(PublishDir)" />
</Target>

혹은, Copy 대신 robocopy를 이용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Exec Command="robocopy &quot;$(ProjectDir)..\ClassLibrary2\bin\Debug\net7.0\win-x64\publish&quot; &quot;$(ProjectDir)$(PublishDir).&quot; *.*" IgnoreExitCode="true" />

(첨부 파일은 이 글의 예제 코드를 포함합니다.)




[이 글에 대해서 여러분들과 의견을 공유하고 싶습니다. 틀리거나 미흡한 부분 또는 의문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 댓글 남겨주십시오.]

[연관 글]






[최초 등록일: ]
[최종 수정일: 11/28/2023]

Creative Commons License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by SeongTae Jeong, mailto:techsharer at outlook.com

비밀번호

댓글 작성자
 




...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
NoWriterDateCnt.TitleFile(s)
13301정성태3/29/202315511Windows: 239. C/C++ - Windows 10 Version 1607부터 지원하는 /DEPENDENTLOADFLAG 옵션 [1]파일 다운로드1
13300정성태3/28/202314690Windows: 238. Win32 - Modal UI 창에 올바른 Owner(HWND)를 설정해야 하는 이유
13299정성태3/27/202314708Windows: 237. Win32 - 모든 메시지 루프를 탈출하는 WM_QUIT 메시지
13298정성태3/27/202313930Windows: 236. Win32 - MessageBeep 소리가 안 들린다면?
13297정성태3/26/202316131Windows: 235. Win32 - Code Modal과 UI Modal
13296정성태3/25/202315265Windows: 234. IsDialogMessage와 협업하는 WM_GETDLGCODE Win32 메시지 [1]파일 다운로드1
13295정성태3/24/202315022Windows: 233. Win32 - modeless 대화창을 modal처럼 동작하게 만드는 방법파일 다운로드1
13294정성태3/22/202315023.NET Framework: 2105. LargeAddressAware 옵션이 적용된 닷넷 32비트 프로세스의 가용 메모리 - 두 번째
13293정성태3/22/202314101오류 유형: 853. dumpbin - warning LNK4048: Invalid format file; ignored
13292정성태3/21/202314800Windows: 232. C/C++ - 일반 창에도 사용 가능한 IsDialogMessage파일 다운로드1
13291정성태3/20/202314848.NET Framework: 2104. C# Windows Forms - WndProc 재정의와 IMessageFilter 사용 시의 차이점
13290정성태3/19/202315561.NET Framework: 2103. C# - 윈도우에서 기본 제공하는 FindText 대화창 사용법파일 다운로드1
13289정성태3/18/202314088Windows: 231. Win32 - 대화창 템플릿의 2진 리소스를 읽어들여 자식 윈도우를 생성하는 방법파일 다운로드1
13288정성태3/17/202314668Windows: 230. Win32 - 대화창의 DLU 단위를 pixel로 변경하는 방법파일 다운로드1
13287정성태3/16/202314667Windows: 229. Win32 - 대화창 템플릿의 2진 리소스를 읽어들여 윈도우를 직접 띄우는 방법파일 다운로드1
13286정성태3/15/202314969Windows: 228. Win32 - 리소스에 포함된 대화창 Template의 2진 코드 해석 방법
13285정성태3/14/202314230Windows: 227. Win32 C/C++ - Dialog Procedure를 재정의하는 방법 [2]파일 다운로드1
13284정성태3/13/202313625Windows: 226. Win32 C/C++ - Dialog에서 값을 반환하는 방법파일 다운로드1
13283정성태3/12/202311443오류 유형: 852. 파이썬 - TypeError: coercing to Unicode: need string or buffer, NoneType found
13282정성태3/12/202312023Linux: 58. WSL - nohup 옵션이 필요한 경우
13281정성태3/12/202313408Windows: 225. 윈도우 바탕화면의 아이콘들이 넓게 퍼지는 경우 [2]
13280정성태3/9/202315827개발 환경 구성: 670. WSL 2에서 호스팅 중인 TCP 서버를 외부에서 접근하는 방법
13279정성태3/9/202314997오류 유형: 851. 파이썬 ModuleNotFoundError: No module named '_cffi_backend'
13278정성태3/8/202314825개발 환경 구성: 669. WSL 2의 (init이 아닌) systemd 지원 [1]
13277정성태3/6/202315163개발 환경 구성: 668. 코드 사인용 인증서 신청 및 적용 방법(예: Digicert)
13276정성태3/5/202315482.NET Framework: 2102. C# 11 - ref struct/ref field를 위해 새롭게 도입된 scoped 예약어 [1]
...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