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rosoft MVP성태의 닷넷 이야기
글쓴 사람
정성태 (techsharer at outlook.com)
홈페이지
첨부 파일
(연관된 글이 1개 있습니다.)
(시리즈 글이 4개 있습니다.)
개발 환경 구성: 294. .NET Core 프로젝트에서 "Copy to Output Directory" 처리
; https://www.sysnet.pe.kr/2/0/11025

VS.NET IDE: 118. Visual Studio - 다중 폴더에 포함된 파일들에 대한 "Copy to Output Directory"를 한 번에 설정하는 방법
; https://www.sysnet.pe.kr/2/0/11246

개발 환경 구성: 689. MSBuild - CopyToOutputDirectory가 "dotnet publish" 시에는 적용되지 않는 문제
; https://www.sysnet.pe.kr/2/0/13465

VS.NET IDE: 195. Visual C++ - C# 프로젝트처럼 CopyToOutputDirectory 항목을 추가하는 방법
; https://www.sysnet.pe.kr/2/0/13820




MSBuild - CopyToOutputDirectory가 "dotnet publish" 시에는 적용되지 않는 문제

지난 글에서, 다른 디렉터리의 파일을 CopyToOutputDirectory 속성을 이용해 빌드 시 Output 디렉터리에 넣는 방법을 사용했는데요,

<Project Sdk="Microsoft.NET.Sdk">

    <PropertyGroup>
        <OutputType>Exe</OutputType>
        <TargetFramework>net8.0</TargetFramework>
        <ImplicitUsings>enable</ImplicitUsings>
        <Nullable>enable</Nullable>
        
    </PropertyGroup>

    <ItemGroup>
        <None Include="..\ClassLibrary2\bin\$(Configuration)\net7.0\win-x64\publish\*">
            <CopyToOutputDirectory>PreserveNewest</CopyToOutputDirectory>
        </None>
    </ItemGroup>

</Project>

반면 저 프로젝트를 "dotnet publish"로 배포하면 "publish" 디렉터리에 해당 파일들이 존재하지 않습니다. 검색해 보면, CopyToPublishDirectory 속성이 있지만,

CopyToPublishDirectory
; https://learn.microsoft.com/en-us/dotnet/core/project-sdk/msbuild-props#copytopublishdirectory

그래도 동작하지 않습니다. 이상하군요. ^^; 왜 안 될까요?




다행히 우회 방법이 있긴 합니다. 디렉터리를 지정하는 대신, 개별 파일 단위로 Link 속성과 함께 지정하면,

<ItemGroup>

    <!-- Visual Studio에서 "Add as Link"로도 추가 가능 -->

    <None Include="..\ClassLibrary2\bin\Debug\net7.0\win-x64\publish\ClassLibrary2.dll" Link="ClassLibrary2.dll">
        <CopyToOutputDirectory>PreserveNewest</CopyToOutputDirectory>
    </None>
    <None Include="..\ClassLibrary2\bin\Debug\net7.0\win-x64\publish\ClassLibrary2.pdb" Link="ClassLibrary2.pdb">
        <CopyToOutputDirectory>PreserveNewest</CopyToOutputDirectory>
    </None>
</ItemGroup>

"dotnet publish" 시에도 복사가 됩니다. 혹시 Link의 효과인가 싶어 디렉터리에 대해서도 지정했더니,

<ItemGroup>
    <None Include="..\ClassLibrary2\bin\$(Configuration)\net7.0\win-x64\publish\*"
            Link="%(Filename)%(Extension)">
        <CopyToOutputDirectory>PreserveNewest</CopyToOutputDirectory>
    </None>
</ItemGroup>

역시나 빌드 시에는 출력 디렉터리에 복사가 되지만, publish 시에는 안 됩니다. 어쩔 수 없군요. ^^; 파일이 몇 개 없을 때는 개별 Include로 지정하고, 많을 때는 Task로 해결하는 것이 그나마 낫겠습니다.

<Target Name="PostDeploy" AfterTargets="Publish">
    <ItemGroup>
        <MySourceFiles Include="..\ClassLibrary2\bin\Debug\net7.0\win-x64\publish\*" />
    </ItemGroup>

    <Copy SourceFiles="@(MySourceFiles)" 
            DestinationFolder="$(ProjectDir)$(PublishDir)" />
</Target>

혹은, Copy 대신 robocopy를 이용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Exec Command="robocopy &quot;$(ProjectDir)..\ClassLibrary2\bin\Debug\net7.0\win-x64\publish&quot; &quot;$(ProjectDir)$(PublishDir).&quot; *.*" IgnoreExitCode="true" />

(첨부 파일은 이 글의 예제 코드를 포함합니다.)




[이 글에 대해서 여러분들과 의견을 공유하고 싶습니다. 틀리거나 미흡한 부분 또는 의문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 댓글 남겨주십시오.]

[연관 글]






[최초 등록일: ]
[최종 수정일: 11/28/2023]

Creative Commons License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by SeongTae Jeong, mailto:techsharer at outlook.com

비밀번호

댓글 작성자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
NoWriterDateCnt.TitleFile(s)
11641정성태8/3/201826922Graphics: 19.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10) - 빌보드 구현 [1]파일 다운로드1
11640정성태8/3/201823605Graphics: 18. Unity - World matrix(unity_ObjectToWorld)로부터 Position, Rotation, Scale 값을 복원하는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639정성태8/2/201821302디버깅 기술: 117. windbg - 덤프 파일로부터 추출한 DLL을 참조하는 방법
11638정성태8/2/201819638오류 유형: 473. windbg - 덤프 파일로부터 추출한 DLL 참조 시 "Resolved file has a bad image, no metadata, or is otherwise inaccessible." 빌드 오류
11637정성태8/1/201824133Graphics: 17. Unity - World matrix(unity_ObjectToWorld)로부터 TRS(이동/회전/크기) 행렬로 복원하는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636정성태8/1/201831282Graphics: 16. 3D 공간에서 두 점이 이루는 각도 구하기파일 다운로드1
11635정성태8/1/201820200오류 유형: 472. C# 컴파일 오류 - Your project is not referencing the ".NETFramework,Version=v3.5" framework.
11634정성태8/1/201823237.NET Framework: 790. .NET Thread 상태가 Cooperative일 때 GC hang 현상 재현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633정성태7/29/201826535Graphics: 15. Unity - shader의 World matrix(unity_ObjectToWorld)를 수작업으로 구성 [2]파일 다운로드1
11632정성태7/28/201829464Graphics: 14. C# - Unity에서 캐릭터가 바라보는 방향을 기준으로 카메라의 위치 이동 및 회전하는 방법
11631정성태7/27/201831054Graphics: 13.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9) - 투명 배경이 있는 텍스처 입히기 [1]
11630정성태7/27/201826207개발 환경 구성: 391. (GitHub 등과 직접 연동해) 소스 코드 디버깅을 쉽게 해 주는 SourceLink [3]
11629정성태7/26/201825312.NET Framework: 789. C# 컴파일 옵션 - Check for arithmetic overflow/underflow [2]
11628정성태7/25/201827121Graphics: 12.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8) - 다중 패스(Multi-Pass Shader)
11627정성태7/25/201821355개발 환경 구성: 390. C# - 컴파일러 옵션 OSS signing / Public Signing
11626정성태7/25/201819603오류 유형: 471. .C++ 함수를 const로 바꾼 경우 C2440 컴파일 오류가 발생한다면?
11625정성태7/24/201818895Math: 49. GeoGebra 기하 (25) - 타원의 중심점 찾기파일 다운로드1
11624정성태7/24/201823544개발 환경 구성: 389. C# - 재현 가능한 빌드(reproducible builds) == Deterministic builds [4]
11623정성태7/24/201823031Math: 48. C# - 가우시안 함수의 이산형(discrete) 커널 값 생성파일 다운로드1
11622정성태7/23/201822700개발 환경 구성: 388. Windows 환경에서 Octave 패키지 설치하는 방법
11621정성태7/23/201820781VC++: 127. 멤버 함수에 대한 포인터를 외부에서 호출하는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620정성태7/22/201823339Graphics: 11.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7) - Blur (평균값, 가우스, 중간값) 필터 [1]파일 다운로드1
11619정성태7/21/201822992Graphics: 10.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6) - Mosaic Shading
11618정성태7/20/201819743개발 환경 구성: 387. 삼성 오디세이(Odyssey) 노트북의 운영체제를 새로 설치하는 방법
11617정성태7/20/201820367Team Foundation Server: 50. TFS 소스 코드 관리 기능 (5) - "Rollback", "Rollback Entire Changeset"
11616정성태7/17/201819474Graphics: 9. Unity Shader - 전역 변수의 초기화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