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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투자증권 KIS Developers OpenAPI - GW라우팅 중 오류가 발생했습니다.

C#으로 KIS OpenAPI를 사용하면 API 종류에 따라 "GW라우팅 중 오류가 발생했습니다."라는 오류가 나옵니다. 딱히 호출상 특이점 없이 이런 식으로 호출을 한 것뿐인데요,

string url = "/uapi/domestic-stock/v1/trading/order-cash";

var response = await client.PostAsJsonAsync(url, query);

이때의 Request/Response 내용을 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요청]
Method: POST, RequestUri: 'https://openapi.koreainvestment.com:9443/uapi/domestic-stock/v1/trading/order-cash', Version: 1.1, Content: System.Net.Http.Json.JsonContent, Headers:
{
  Accept: application/json
  Authorization: Bearer e...[생략]...Q
  appkey: P...[생략]...m
  appsecret: q...[생략]...=
  tr_id: TTTC0802U
  custtype: P
  Transfer-Encoding: chunked
  Content-Type: application/json; charset=utf-8
}
{"CANO":"...[생략]...","ACNT_PRDT_CD":"...[생략]...","PDNO":"305720","ORD_DVSN":"00","ORD_QTY":"1","ORD_UNPR":"16005"}

[응답]
Response:
StatusCode: 500, ReasonPhrase: 'Internal Server Error', Version: 1.1, Content: System.Net.Http.HttpConnectionResponseContent, Headers:
{
  ...[생략]...
  Connection: close
  Content-Length: 88
  Content-Type: application/json
}
{"rt_cd":"1","msg_cd":"EGW00202","msg1":"GW라우팅 중 오류가 발생했습니다."}

이전 글에도 설명했듯이 HttpClient의 PostAsJsonAsync 메서드를 PostAsync로 풀어낼 수 있습니다.

HttpContent content = JsonContent.Create(query);
var response = await client.PostAsync(url, content);

당연히! 위와 같은 코드도 "GW라우팅 중 오류가 발생했습니다." 오류를 보게 됩니다.




위의 문제는 StringContent를 사용해 전달하면 해결됩니다.

string bodyContents = JsonSerializer.Serialize(query);
HttpContent content = new StringContent(bodyContents, Encoding.UTF8, "application/json");
var response = await client.PostAsync(url, content);

또는, JsonConten로 받아 LoadIntoBufferAsync 메서드를 호출하면 됩니다.

var jsonContent = JsonContent.Create(query);
await jsonContent.LoadIntoBufferAsync();
var response = await client.PostAsync(url, jsonContent);

이렇게 되면, 정상적으로 주문 처리가 되는데 이때의 요청을 가로채면 다음과 같은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Method: POST, RequestUri: 'https://openapi.koreainvestment.com:9443/uapi/domestic-stock/v1/trading/order-cash', Version: 1.1, Content: System.Net.Http.StringContent, Headers:
{
  Accept: application/json
  Authorization: Bearer e...[생략]...Q
  appkey: P...[생략]...m
  appsecret: q...[생략]...=
  tr_id: TTTC0802U
  custtype: P
  Content-Type: application/json; charset=utf-8
  Content-Length: 104
}
{"CANO":"...[생략]...","ACNT_PRDT_CD":"...[생략]...","PDNO":"305720","ORD_DVSN":"00","ORD_QTY":"1","ORD_UNPR":"16005"}

바뀐 점이 있다면, 오류가 발생했을 때의 패킷은 "Transfer-Encoding: chunked"를 포함했지만, 정상 처리된 경우에는 "Content-Length: 104"로 대체된 것뿐입니다. 그러니까, 지난 글은 바로 저 오류 때문에 정리한 것입니다. ^^

C# - HttpClient.PostAsJsonAsync 호출 시 "Transfer-Encoding: chunked" 대신 "Content-Length" 헤더 처리
; https://www.sysnet.pe.kr/2/0/13522




기존의 "/oauth2/tokenP"와 "/oauth2/Approval" 요청 시에는 PostAsJsonAsync 요청이 정상적으로 되었기 때문에 처음 위의 오류를 보게 되었을 때는 ^^; 뭔가 한국투자증권 측에서 장애를 일으키고 있는 시간인가... 라고 생각하기도 했습니다.

암튼, WebSocket에서의 Ping/Pong 처리도 그렇고... 그다지 깔끔하게 테스트된 것은 아닌 듯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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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초 등록일: ]
[최종 수정일: 1/12/20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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