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rosoft MVP성태의 닷넷 이야기
글쓴 사람
정성태 (techsharer at outlook.com)
홈페이지
첨부 파일
 
(연관된 글이 1개 있습니다.)

Windows 7 SDK 설치 시 ".NET Development" 옵션이 비활성으로 선택이 안 되는 경우

근래의 PC, 예를 들어 Windows 10에서 Windows SDK 7을 설치하려고 하면,

Microsoft Windows SDK 7.1
; https://www.microsoft.com/en-us/download/details.aspx?id=8279

이런 오류가 발생합니다.

Windows SDK Setup

Some components cannot be installed

Some Windows SDK components require the RTM .NET Framework 4. Setup detected a pre-release version of the .NET Framework 4. If you continue with Setup, these components will not be installed. If you want to install these components, click Cancel, then install the .NET Framework 4 from http://go.microsoft.com/fwlink/?LinkID=187668 and then rerun Setup.


왜냐하면, 최신 .NET Framework 4.8을 설치하면 아래의 경로에 있는,

HKEY_LOCAL_MACHINE\SOFTWARE\Wow6432Node\Microsoft\NET Framework Setup\NDP\v4\Full
HKEY_LOCAL_MACHINE\SOFTWARE\Wow6432Node\Microsoft\NET Framework Setup\NDP\v4\Client

Version 값이 "4.8.09037"로 바뀌기 때문에 이것을 "Pre-release" 버전으로 인식하는 것입니다. 당연히 해결 방법은, 버전을 "4.0.30319"로 바꾸면 되는데요, 하지만 권한이 없다고 오류가 발생할 것입니다.

Error Editing Value - Cannot edit Version:  Error writing the value's new contents.

어쩔 수 없습니다. "Full"과 "Client"에 대해 "Permissions" 창으로 들어가 "Advanced" 버튼을 눌러 "Owner"를 "TrustedInstaller"에서 적당한 권한, 예를 들어 "Administrators"로 변경해야 합니다. (참고: https://www.sysnet.pe.kr/2/0/1519)

위의 레지스트리 변경 작업을 거친 후 다시 설치를 시작하면, 옵션에서 ".NET Development"와 그 하위의 "Intellisense and Reference Assemblies", "Tools" 항목이 활성화됩니다.

설치 이후, 파일은 "C:\Program Files\Microsoft SDKs\Windows\v7.1" 경로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완료 후, 잊지 말고 버전을 다시 "4.8.09037"로 설정하시고. ^^)





[이 글에 대해서 여러분들과 의견을 공유하고 싶습니다. 틀리거나 미흡한 부분 또는 의문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 댓글 남겨주십시오.]

[연관 글]






[최초 등록일: ]
[최종 수정일: 2/27/2024]

Creative Commons License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by SeongTae Jeong, mailto:techsharer at outlook.com

비밀번호

댓글 작성자
 




... 76  77  78  79  80  81  82  83  84  85  86  87  88  89  [90]  ...
NoWriterDateCnt.TitleFile(s)
11716정성태10/3/201823526사물인터넷: 47. Raspberry PI Zero (W)에 FTDI 장치 연결 후 C/C++로 DTR 제어파일 다운로드1
11715정성태10/3/201821928사물인터넷: 46. Raspberry PI Zero (W)에 docker 설치
11714정성태10/2/201821652사물인터넷: 45. Raspberry PI에 ping을 hostname으로 하는 방법
11713정성태10/2/201823209개발 환경 구성: 403. Synology NAS(DS216+II)에 docker 설치 후 .NET Core 2.1 응용 프로그램 실행하는 방법
11712정성태10/2/201828614.NET Framework: 795. C# - 폰트 목록을 한글이 아닌 영문으로 구하는 방법 [3]
11711정성태10/2/201823905오류 유형: 490. 윈도우 라이선스 키 입력 오류 0xc004f050, 0xc004e028
11710정성태10/2/201823056.NET Framework: 794. C# - 같은 모양, 다른 값의 한글 자음을 비교하는 호환 분해 [5]
11709정성태9/30/201821696개발 환경 구성: 402. .NET Core 콘솔 응용 프로그램을 docker로 실행/디버깅하는 방법 [1]
11708정성태9/30/201824180개발 환경 구성: 401. .NET Core 콘솔 응용 프로그램을 배포(publish) 시 docker image 자동 생성 [2]파일 다운로드1
11707정성태9/30/201825431오류 유형: 489. ASP.NET Core를 docker에서 실행 시 "Failed with a critical error." 오류 발생 [1]
11706정성태9/29/201821079개발 환경 구성: 400. Synology NAS(DS216+II)에서 실행한 gcc의 Segmentation fault [2]
11705정성태9/29/201821817개발 환경 구성: 399. Synology NAS(DS216+II)에 gcc 컴파일러 설치
11704정성태9/29/201826323기타: 73. Synology NAS 신호음(beep) 끄기 [1]파일 다운로드1
11703정성태9/27/201820405개발 환경 구성: 398. Blazor 환경 구성 후 빌드 속도가 너무 느리다면? [2]
11702정성태9/26/201817933사물인터넷: 44. 넷두이노(Netduino)의 네트워크 설정 방법
11701정성태9/26/201823725개발 환경 구성: 397. 공유기를 일반 허브로 활용하는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700정성태9/21/201822240Graphics: 25. Unity - shader의 직교 투영(Orthographic projection) 행렬(UNITY_MATRIX_P)을 수작업으로 구성
11699정성태9/21/201820730오류 유형: 488. Add-AzureAccount 실행 시 "No subscriptions are associated with the logged in account in Azure Service Management (RDFE)." 오류
11698정성태9/21/201822041오류 유형: 487. 윈도우 성능 데이터를 원격 SQL에 저장하는 경우 "Call to SQLAllocConnect failed with %1." 오류 발생
11697정성태9/20/201820049Graphics: 24. Unity - unity_CameraWorldClipPlanes 내장 변수 의미
11696정성태9/19/201821709.NET Framework: 793. C# - REST API를 이용해 NuGet 저장소 제어파일 다운로드1
11695정성태9/19/201826950Graphics: 23. Unity - shader의 원근 투영(Perspective projection) 행렬(UNITY_MATRIX_P)을 수작업으로 구성
11694정성태9/17/201821041오류 유형: 486. nuget push 호출 시 405 Method Not Allowed 오류 발생
11693정성태9/16/201823507VS.NET IDE: 128. Unity - shader 코드 디버깅 방법
11692정성태9/13/201824235Graphics: 22. Unity - shader의 Camera matrix(UNITY_MATRIX_V)를 수작업으로 구성
11691정성태9/13/201820835VS.NET IDE: 127. Visual C++ / x64 환경에서 inline-assembly를 매크로 어셈블리로 대체하는 방법 - 두 번째 이야기
... 76  77  78  79  80  81  82  83  84  85  86  87  88  89  [9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