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rosoft MVP성태의 닷넷 이야기
글쓴 사람
정성태 (seongtaejeong at gmail.com)
홈페이지
첨부 파일
 
(연관된 글이 1개 있습니다.)

Unhandled Exception: Microsoft.Diagnostics.NETCore.Client.ServerNotAvailableException: Unable to connect to Process

Microsoft.Diagnostics.NETCore.Client를 사용해,

Microsoft.Diagnostics.NETCore.Client 
; https://www.nuget.org/packages/Microsoft.Diagnostics.NETCore.Client/

테스트로 덤프를 뜨는 shell script를 만들어 실행했더니,

$ cat test.sh
coproc dotnet /app/ConsoleApp1/bin/Release/net8.0/linux-x64/ConsoleApp1.dll

process_id=`/bin/ps -aux | grep "ConsoleApp1.dll" | grep -v "grep" | awk '{print $2}'`

/app/mdump/bin/Release/net8.0/linux-x64/publish/mdump $process_id /app/${process_id}.dmp

분명 "ConsoleApp1.dll" 프로세스는 실행되고 있었지만 WriteDump를 호출하는 부분에서 이런 예외가 발생합니다.

Unhandled Exception: Microsoft.Diagnostics.NETCore.Client.ServerNotAvailableException: Unable to connect to Process 219. Please verify that /tmp/ is writable by the current user. If the target process has environment variable TMPDIR set, please set TMPDIR to the same directory. Please see https://aka.ms/dotnet-diagnostics-port for more information
   at Microsoft.Diagnostics.NETCore.Client.PidIpcEndpoint.GetDefaultAddress(Int32) + 0x1f3
   at Microsoft.Diagnostics.NETCore.Client.PidIpcEndpoint.Connect(TimeSpan) + 0x17
   at Microsoft.Diagnostics.NETCore.Client.IpcClient.SendMessageGetContinuation(IpcEndpoint, IpcMessage) + 0x1c
   at Microsoft.Diagnostics.NETCore.Client.IpcClient.SendMessage(IpcEndpoint, IpcMessage) + 0x1a
   at Microsoft.Diagnostics.NETCore.Client.DiagnosticsClient.WriteDump(DumpType, String, WriteDumpFlags) + 0x36
   at mdump.Program.Main(String[] args) + 0x114
   at mdump!<BaseAddress>+0x1671fc

사실, 원인은 잘 모르겠습니다. 예외 메시지에서 219라고 나온 Process ID도 정확하고, tmp 디렉터리도 분명히 writable인데다, 그렇다고 TMPDIR로 경로를 다르게 바꾼다 해도 문제가 해결되지 않습니다. 그런데, 혹시나 싶어 sleep을 넣었더니,

coproc dotnet /app/ConsoleApp1/bin/Release/net8.0/linux-x64/ConsoleApp1.dll

sleep 1

process_id=`/bin/ps -aux | grep "ConsoleApp1.dll" | grep -v "grep" | awk '{print $2}'`

/app/mdump/bin/Release/net8.0/linux-x64/publish/mdump $process_id /app/$PREFIX-$process_id.dmp

잘 됩니다. ^^;

뭐랄까, WriteDump 시 대상 프로세스 측에 닷넷 런타임의 초기화가 덜 이뤄진 것인지... 라는 짐작만 하게 됩니다.




그나저나, Bash Shell에서 환경변수를 이런 식으로 사용하면,

$ TEST=5
$ PID=100
$ echo "RESULT: $TEST_$PID"
RESULT: 100

의도했던 "5_100"이 아닌 "100"이 나옵니다. 밑줄("_")까지 사라진 것도 희한한데요, 왜냐하면 bash에서 변수는 "$" 접두사로 시작하지만 끝나는 접미사는 없기 때문에 유효한 변수 식별자를 모두 찾아서 치환하기 때문입니다. 즉, "$TEST_"가 하나의 변수로 인식된 것이고 그 값은 (null)이기 때문에 결국 "100"이 출력됩니다.

만약, 변수 영역을 확실히 지정하고 싶다면 중괄호를 이용해 감쌀 수 있습니다.

$ echo "RESULT: ${TEST}_$PID"
RESULT: 5_100




[이 글에 대해서 여러분들과 의견을 공유하고 싶습니다. 틀리거나 미흡한 부분 또는 의문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 댓글 남겨주십시오.]

[연관 글]






[최초 등록일: ]
[최종 수정일: 8/6/2024]

Creative Commons License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by SeongTae Jeong, mailto:techsharer at outlook.com

비밀번호

댓글 작성자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
NoWriterDateCnt.TitleFile(s)
11645정성태8/8/201820608오류 유형: 474. 닷넷 COM+ - Failed to load the runtime. [1]
11644정성태8/6/201823654디버깅 기술: 118. windbg - 닷넷 개발자를 위한 MEX Debugging Extension 소개
11643정성태8/6/201823391사물인터넷: 20. 아두이노 레오나르도 R3 호환 보드의 3.3v 핀의 LED 전압/전류 테스트 [1]파일 다운로드1
11642정성태8/3/201821663Graphics: 20. Unity - LightMode의 ForwardBase에 따른 _WorldSpaceLightPos0 값 변화
11641정성태8/3/201827108Graphics: 19.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10) - 빌보드 구현 [1]파일 다운로드1
11640정성태8/3/201823774Graphics: 18. Unity - World matrix(unity_ObjectToWorld)로부터 Position, Rotation, Scale 값을 복원하는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639정성태8/2/201821485디버깅 기술: 117. windbg - 덤프 파일로부터 추출한 DLL을 참조하는 방법
11638정성태8/2/201819831오류 유형: 473. windbg - 덤프 파일로부터 추출한 DLL 참조 시 "Resolved file has a bad image, no metadata, or is otherwise inaccessible." 빌드 오류
11637정성태8/1/201824368Graphics: 17. Unity - World matrix(unity_ObjectToWorld)로부터 TRS(이동/회전/크기) 행렬로 복원하는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636정성태8/1/201831494Graphics: 16. 3D 공간에서 두 점이 이루는 각도 구하기파일 다운로드1
11635정성태8/1/201820382오류 유형: 472. C# 컴파일 오류 - Your project is not referencing the ".NETFramework,Version=v3.5" framework.
11634정성태8/1/201823383.NET Framework: 790. .NET Thread 상태가 Cooperative일 때 GC hang 현상 재현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633정성태7/29/201826679Graphics: 15. Unity - shader의 World matrix(unity_ObjectToWorld)를 수작업으로 구성 [2]파일 다운로드1
11632정성태7/28/201829676Graphics: 14. C# - Unity에서 캐릭터가 바라보는 방향을 기준으로 카메라의 위치 이동 및 회전하는 방법
11631정성태7/27/201831264Graphics: 13.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9) - 투명 배경이 있는 텍스처 입히기 [1]
11630정성태7/27/201826387개발 환경 구성: 391. (GitHub 등과 직접 연동해) 소스 코드 디버깅을 쉽게 해 주는 SourceLink [3]
11629정성태7/26/201825492.NET Framework: 789. C# 컴파일 옵션 - Check for arithmetic overflow/underflow [2]
11628정성태7/25/201827319Graphics: 12.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8) - 다중 패스(Multi-Pass Shader)
11627정성태7/25/201821500개발 환경 구성: 390. C# - 컴파일러 옵션 OSS signing / Public Signing
11626정성태7/25/201819829오류 유형: 471. .C++ 함수를 const로 바꾼 경우 C2440 컴파일 오류가 발생한다면?
11625정성태7/24/201819119Math: 49. GeoGebra 기하 (25) - 타원의 중심점 찾기파일 다운로드1
11624정성태7/24/201823724개발 환경 구성: 389. C# - 재현 가능한 빌드(reproducible builds) == Deterministic builds [4]
11623정성태7/24/201823204Math: 48. C# - 가우시안 함수의 이산형(discrete) 커널 값 생성파일 다운로드1
11622정성태7/23/201822923개발 환경 구성: 388. Windows 환경에서 Octave 패키지 설치하는 방법
11621정성태7/23/201821087VC++: 127. 멤버 함수에 대한 포인터를 외부에서 호출하는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620정성태7/22/201823723Graphics: 11.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7) - Blur (평균값, 가우스, 중간값) 필터 [1]파일 다운로드1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