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모글 보이기/감추기 AD BLOCK 해제 요청 이 글에는 광고가 많이 들어가 있지 않습니다. adblock을 해제하셔도 글을 읽는데 그다지 부담이 없으니 해제를 부탁드립니다. (시리즈 글이 2개 있습니다.) 오류 유형: 616. Visual Studio의 느린 업데이트 속도에 대한 원인 분석 ; https://www.sysnet.pe.kr/2/0/12227 오류 유형: 956. Visual Studio 2022가 17.12 버전부터 업데이트 되지 않는다면? ; https://www.sysnet.pe.kr/2/0/13933 Visual Studio 2022가 17.12 버전부터 업데이트 되지 않는다면? 제 경우에 17.12.4 버전이었는데, 이때부터 업데이트가 되지 않고 있었습니다. 처음엔 그냥 무시했었는데, 17.14가 나온 지금도 자동 업데이트를 안 하고 있길래 뭔가 잘못됐다 싶은 느낌이 들더군요. ^^; 그래서 검색한 결과, Visual Studio 2022 17.12.5 update failure ; https://developercommunity.visualstudio.com/t/Visual-Studio-2022-17125-update-failur/10849447?sort=active&topics=windows+10.0.18950 저 역시 예전에 HOSTS 파일을 수정한 적이 있었고, Visual Studio의 느린 업데이트 속도에 대한 원인 분석 ; https://www.sysnet.pe.kr/2/0/12227 그때 설정해 둔 아래의 항목 때문에, 93.184.215.201 download.visualstudio.microsoft.com 비주얼 스튜디오 업데이트가 안 되는 문제였습니다. 당연히, 저 항목을 삭제한 다음에는 문제 해결이 되었고! 저 글을 2020년에 썼으니까, 거의 5년 가까이 IP를 고정해 두고 있었던 건데... 용케 잘 버틴 것 같습니다. ^^; [이 글에 대해서 여러분들과 의견을 공유하고 싶습니다. 틀리거나 미흡한 부분 또는 의문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 댓글 남겨주십시오.] [다음 글] 스크립트: 77. 파이썬 - 'urllib.request' 모듈의 명시적/암시적 로딩 차이[이전 글] 스크립트: 76. 파이썬 - Version 문자열 다루기(semver 패키지) [최초 등록일: 5/19/2025] [최종 수정일: 5/19/2025]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by SeongTae Jeong, mailto:techsharer at outlook.com 비밀번호 댓글 작성자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 NoWriterDateCnt.TitleFile(s) 11624정성태7/24/201822697개발 환경 구성: 389. C# - 재현 가능한 빌드(reproducible builds) == Deterministic builds [4]11623정성태7/24/201822179Math: 48. C# - 가우시안 함수의 이산형(discrete) 커널 값 생성111622정성태7/23/201822210개발 환경 구성: 388. Windows 환경에서 Octave 패키지 설치하는 방법11621정성태7/23/201819907VC++: 127. 멤버 함수에 대한 포인터를 외부에서 호출하는 방법111620정성태7/22/201822897Graphics: 11.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7) - Blur (평균값, 가우스, 중간값) 필터 [1]111619정성태7/21/201822153Graphics: 10.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6) - Mosaic Shading11618정성태7/20/201819116개발 환경 구성: 387. 삼성 오디세이(Odyssey) 노트북의 운영체제를 새로 설치하는 방법11617정성태7/20/201819860Team Foundation Server: 50. TFS 소스 코드 관리 기능 (5) - "Rollback", "Rollback Entire Changeset"11616정성태7/17/201819145Graphics: 9. Unity Shader - 전역 변수의 초기화11615정성태7/17/201823572.NET Framework: 788. RawInput을 이용한 키보드/마우스 입력 모니터링111614정성태7/17/201825926Graphics: 8. Unity Shader - Texture의 UV 좌표에 대응하는 Pixel 좌표11613정성태7/16/201822307Graphics: 7.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5) - Flat Shading11612정성태7/16/201820920Windows: 148. Windows - Raw Input의 Top level collection 의미11611정성태7/15/201821249Graphics: 6.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4) - 퐁 셰이딩(phong shading)11610정성태7/15/201818013Graphics: 5.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3) - 고로 셰이딩(gouraud shading) + 퐁 모델(Phong model) + Texture11609정성태7/15/201820969Graphics: 4.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2) - 고로 셰이딩(gouraud shading) + 퐁 모델(Phong model)11608정성태7/15/201825289Graphics: 3.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1) - 컬러 반전 및 상하/좌우 뒤집기11607정성태7/14/201825611Graphics: 2.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1]11606정성태7/13/201826388사물인터넷: 19. PC에 연결해 동작하는 자신만의 USB 장치 만들어 보기111605정성태7/13/201822488사물인터넷: 18. New NodeMCU v3 아두이노 호환 보드의 내장 LED 및 입력 핀 사용법 [1]111604정성태7/12/201821443Math: 47. GeoGebra 기하 (24) - 정다각형111603정성태7/12/201817193Math: 46. GeoGebra 기하 (23) - sqrt(n) 제곱근111602정성태7/11/201817561Math: 45. GeoGebra 기하 (22) - 반전기하학의 원에 관한 반사변환111601정성태7/11/201820504Math: 44. GeoGebra 기하 (21) - 반전기하학의 직선 및 원에 관한 반사변환111600정성태7/10/201818978Math: 43. GeoGebra 기하 (20) - 세 점을 지나는 원111599정성태7/10/201818152Math: 42. GeoGebra 기하 (19) - 두 원의 안과 밖으로 접하는 직선1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