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rosoft MVP성태의 닷넷 이야기
VC++: 3. template 활용의 최고 단계! [링크 복사], [링크+제목 복사],
조회: 23402
글쓴 사람
정성태 (techsharer at outlook.com)
홈페이지
첨부 파일
 

다음은, 제가 추천해드린 Standard C++ Research 클럽의 게시판에 써 있는 내용입니다.

훌륭하군요. 자유로이 활용은 못해도, 알아둔다는 차원에서는 꼭 봐야 될 것 같습니다.

////////////////////////////////////////////////

제목 : 1부터 1000까지 더하는 가장 빠른 방법~~
글쓴이 : 이해석(97079258)
내용 :

요새 템플릿을 좀 보구 있는데 정말 단순한

T-Container 말구 할만한게 많군요....

다음은 1부터 1000까지 더하는 가장 빠른 방법입니다...

물론 가장 빠르다기 보다는 컴파일타임에 미리 계산해

놓는 다는 게 맞긴 하겠지만...

#include < iostream>

using namespace std;

template< int X> struct SumNumber
{
typedef SumNumber< X-1> result;
enum { sumofNumber = X + result::sumofNumber};
};

template< > struct SumNumber< 0>
{
enum { sumofNumber = 0};
};

int main(int argc, char* argv[])
{
cout < < SumNumber< 1000> ::sumofNumber < < endl;
return 0;
}


////////////////////////////////////////////////

제목 : [답변] 이거 템플릿 메타 프로그래밍인가요?
글쓴이 : 김재우(kizoo)
내용 :

네. 생각보다 오래된 기법이지요. 이제는 이 기법이 충분히 실용성 있다고 생각합니다. Blitz++ 같은 numeric library가 이 기법을 아주 잘 활용하지요. 속도가
Fortran에 근접한다는 얘기가 있을 정도입니다.

이런 기법이 가능한 이유는 C++의 template 전 처리기가 마치 template 전용 인터프리터 처럼 동작하기 때문입니다. 마치 또 하난의 언어가 숨어있는 것과 진배 없지요. C++가 다른 언어에 비해 매력적인 이유가 이런 메타언어 특성이 많기 때문에, 능력만 있다면 아주 깔끔하고 재미있는 코드를 많이 쓸 수 있다는 점입니다.

문제는 저런 특성을 재밌게 응용할 때 까지 너무 많은 시간이 걸린다는 점입니다만.









[최초 등록일: ]
[최종 수정일: 7/17/2003]

Creative Commons License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by SeongTae Jeong, mailto:techsharer at outlook.com

비밀번호

댓글 작성자
 




... 106  [107]  108  109  110  111  112  113  114  115  116  117  118  119  120  ...
NoWriterDateCnt.TitleFile(s)
11283정성태8/27/201718764오류 유형: 418. CSS3117: @font-face failed cross-origin request. Resource access is restricted.
11282정성태8/26/201720460Math: 22. 행렬로 바라보는 피보나치 수열
11281정성태8/26/201722701.NET Framework: 677. Visual Studio 2017 - NuGet 패키지를 직접 참조하는 PackageReference 지원 [2]
11280정성태8/24/201720144디버깅 기술: 94. windbg - 풀 덤프에 포함된 모든 모듈을 파일로 저장하는 방법
11279정성태8/23/201731431.NET Framework: 676. C# Thread가 Running 상태인지 아는 방법
11278정성태8/23/201719917오류 유형: 417. TFS - Warning - Unable to refresh ... because you have a pending edit. [1]
11277정성태8/23/201721078오류 유형: 416. msbuild - error MSB4062: The "TransformXml" task could not be loaded from the assembly
11276정성태8/23/201724974.NET Framework: 675. C# - (파일) 확장자와 연결된 실행 파일 경로 찾기 [2]파일 다운로드1
11275정성태8/23/201734339개발 환경 구성: 323. Visual Studio 설치 없이 빌드 환경 구성 - Visual Studio 2017용 Build Tools [1]
11274정성태8/22/201720972.NET Framework: 674. Thread 타입의 Suspend/Resume/Join 사용 관련 예외 처리
11273정성태8/22/201722399오류 유형: 415. 윈도우 업데이트 에러 Error 0x80070643
11272정성태8/21/201726305VS.NET IDE: 120. 비주얼 스튜디오 2017 버전 15.3.1 - C# 7.1 공개 [2]
11271정성태8/19/201720148VS.NET IDE: 119. Visual Studio 2017에서 .NET Core 2.0 프로젝트 환경 구성하는 방법
11270정성태8/17/201732347.NET Framework: 673. C#에서 enum을 boxing 없이 int로 변환하기 [2]
11269정성태8/17/201722450디버깅 기술: 93. windbg - 풀 덤프에서 .NET 스레드의 상태를 알아내는 방법
11268정성태8/14/201722524디버깅 기술: 92. windbg - C# Monitor Lock을 획득하고 있는 스레드 찾는 방법
11267정성태8/10/201726171.NET Framework: 672. 모노 개발 환경
11266정성태8/10/201726313.NET Framework: 671. C# 6.0 이상의 소스 코드를 Visual Studio 설치 없이 명령행에서 컴파일하는 방법
11265정성태8/10/201754204기타: 66. 도서: 시작하세요! C# 7.1 프로그래밍: 기본 문법부터 실전 예제까지 [11]
11264정성태8/9/201725611오류 유형: 414. UWP app을 signtool.exe로 서명 시 0x8007000b 오류 발생
11263정성태8/9/201720983오류 유형: 413. The C# project "..." is targeting ".NETFramework, Version=v4.0", which is not installed on this machine. [3]
11262정성태8/5/201719593오류 유형: 412. windbg - SOS does not support the current target architecture. [3]
11261정성태8/4/201721970디버깅 기술: 91. windbg - 풀 덤프 파일로부터 강력한 이름의 어셈블리 추출 후 사용하는 방법
11260정성태8/3/201720482.NET Framework: 670. C# - 실행 파일로부터 공개키를 추출하는 방법
11259정성태8/2/201718992.NET Framework: 669. 지연 서명된 어셈블리를 sn.exe -Vr 등록 없이 사용하는 방법
11258정성태8/1/201720329.NET Framework: 668. 지연 서명된 DLL과 서명된 DLL의 차이점파일 다운로드1
... 106  [107]  108  109  110  111  112  113  114  115  116  117  118  119  12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