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rosoft MVP성태의 닷넷 이야기
VC++: 3. template 활용의 최고 단계! [링크 복사], [링크+제목 복사],
조회: 21852
글쓴 사람
정성태 (techsharer at outlook.com)
홈페이지
첨부 파일
 

다음은, 제가 추천해드린 Standard C++ Research 클럽의 게시판에 써 있는 내용입니다.

훌륭하군요. 자유로이 활용은 못해도, 알아둔다는 차원에서는 꼭 봐야 될 것 같습니다.

////////////////////////////////////////////////

제목 : 1부터 1000까지 더하는 가장 빠른 방법~~
글쓴이 : 이해석(97079258)
내용 :

요새 템플릿을 좀 보구 있는데 정말 단순한

T-Container 말구 할만한게 많군요....

다음은 1부터 1000까지 더하는 가장 빠른 방법입니다...

물론 가장 빠르다기 보다는 컴파일타임에 미리 계산해

놓는 다는 게 맞긴 하겠지만...

#include < iostream>

using namespace std;

template< int X> struct SumNumber
{
typedef SumNumber< X-1> result;
enum { sumofNumber = X + result::sumofNumber};
};

template< > struct SumNumber< 0>
{
enum { sumofNumber = 0};
};

int main(int argc, char* argv[])
{
cout < < SumNumber< 1000> ::sumofNumber < < endl;
return 0;
}


////////////////////////////////////////////////

제목 : [답변] 이거 템플릿 메타 프로그래밍인가요?
글쓴이 : 김재우(kizoo)
내용 :

네. 생각보다 오래된 기법이지요. 이제는 이 기법이 충분히 실용성 있다고 생각합니다. Blitz++ 같은 numeric library가 이 기법을 아주 잘 활용하지요. 속도가
Fortran에 근접한다는 얘기가 있을 정도입니다.

이런 기법이 가능한 이유는 C++의 template 전 처리기가 마치 template 전용 인터프리터 처럼 동작하기 때문입니다. 마치 또 하난의 언어가 숨어있는 것과 진배 없지요. C++가 다른 언어에 비해 매력적인 이유가 이런 메타언어 특성이 많기 때문에, 능력만 있다면 아주 깔끔하고 재미있는 코드를 많이 쓸 수 있다는 점입니다.

문제는 저런 특성을 재밌게 응용할 때 까지 너무 많은 시간이 걸린다는 점입니다만.









[최초 등록일: ]
[최종 수정일: 7/17/2003]

Creative Commons License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by SeongTae Jeong, mailto:techsharer at outlook.com

비밀번호

댓글 작성자
 




... 181  182  183  184  [185]  186  187  188  189  190  191  192  193  194  195  ...
NoWriterDateCnt.TitleFile(s)
333정성태8/20/200624042개발 환경 구성: 11. COM+ 서버 활성화 보안 설정
331정성태8/27/200617003개발 환경 구성: 10. 최대 절전 모드와 VPC 네트워크 문제
330정성태8/20/200617278개발 환경 구성: 9. VPC로 구성하는 개인 환경
328정성태8/20/200635015개발 환경 구성: 8. AppVerifier 사용법 [1]
327정성태8/16/200631821개발 환경 구성: 7. ActiveX 서명 과정 자동화 [1]
326정성태8/16/200625559Team Foundation Server: 13. Sysnet 웹 사이트 TFS Migration
322정성태8/15/200620487개발 환경 구성: 6. 4GB 메모리 구성 [1]
316정성태9/20/200639554디버깅 기술: 6. .NET 예외 처리 정리 [6]
309정성태12/27/200640465디버깅 기술: 5. PDB 이야기 [7]
310정성태8/5/200627545    답변글 디버깅 기술: 5.1. PDB 파일에 따른 Debug 정보 - WinForm + Library 유형의 프로젝트파일 다운로드1
311정성태8/10/200627009    답변글 디버깅 기술: 5.2. PDB 파일에 따른 Debug 정보 - .NET 2.0 Web Application Project + Library 유형의 프로젝트
312정성태8/5/200629747    답변글 디버깅 기술: 5.3. PDB 파일에 따른 Debug 정보 - .NET 2.0 Web Site Model 유형의 프로젝트
313정성태8/12/200628864    답변글 디버깅 기술: 5.4. VS.NET 2005 디버그 모드에서의 PDB 파일 사용 차이 (1)
317정성태8/12/200626347    답변글 디버깅 기술: 5.5. VS.NET 2005 디버그 모드에서의 PDB 파일 사용 차이 (2)
318정성태8/12/200632773    답변글 디버깅 기술: 5.6. VS.NET 2005를 이용한 미니덤프 파일 분석 (1)
319정성태8/12/200627777    답변글 디버깅 기술: 5.7. VS.NET 2005를 이용한 미니덤프 파일 분석 (2) [1]
320정성태8/12/200631910    답변글 디버깅 기술: 5.8. WinDBG를 이용한 미니덤프 파일 분석 [1]
321정성태8/13/200636333    답변글 디버깅 기술: 5.9. Microsoft의 PDB 파일 관리
323정성태8/15/200637759    답변글 디버깅 기술: 5.10. Symbol Server 생성 [4]
324정성태8/15/200634594    답변글 디버깅 기술: 5.11. PDB 파일과 소스 코드
325정성태9/8/200627268    답변글 디버깅 기술: 5.12. CCP를 이용한 Windows Source Code 수준의 디버깅
329정성태8/19/200626285    답변글 디버깅 기술: 5.13. 소스 서버 구성 [1]
332정성태8/20/200627748    답변글 디버깅 기술: 5.14. GAC 에 등록된 Assembly 디버그 [2]
341정성태9/16/200620107    답변글 디버깅 기술: 5.15. [내용 예약]
342정성태9/16/200637674    답변글 디버깅 기술: 5.16. ASP.NET 디버깅 환경 구성 [1]파일 다운로드1
306정성태2/13/200717179기타: 15. .NET 이 생산성이 높다는 증거(!)
... 181  182  183  184  [185]  186  187  188  189  190  191  192  193  194  19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