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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C++: 3. template 활용의 최고 단계! [링크 복사], [링크+제목 복사],
조회: 22063
글쓴 사람
정성태 (techsharer at outlook.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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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음은, 제가 추천해드린 Standard C++ Research 클럽의 게시판에 써 있는 내용입니다.

훌륭하군요. 자유로이 활용은 못해도, 알아둔다는 차원에서는 꼭 봐야 될 것 같습니다.

////////////////////////////////////////////////

제목 : 1부터 1000까지 더하는 가장 빠른 방법~~
글쓴이 : 이해석(97079258)
내용 :

요새 템플릿을 좀 보구 있는데 정말 단순한

T-Container 말구 할만한게 많군요....

다음은 1부터 1000까지 더하는 가장 빠른 방법입니다...

물론 가장 빠르다기 보다는 컴파일타임에 미리 계산해

놓는 다는 게 맞긴 하겠지만...

#include < iostream>

using namespace std;

template< int X> struct SumNumber
{
typedef SumNumber< X-1> result;
enum { sumofNumber = X + result::sumofNumber};
};

template< > struct SumNumber< 0>
{
enum { sumofNumber = 0};
};

int main(int argc, char* argv[])
{
cout < < SumNumber< 1000> ::sumofNumber < < endl;
return 0;
}


////////////////////////////////////////////////

제목 : [답변] 이거 템플릿 메타 프로그래밍인가요?
글쓴이 : 김재우(kizoo)
내용 :

네. 생각보다 오래된 기법이지요. 이제는 이 기법이 충분히 실용성 있다고 생각합니다. Blitz++ 같은 numeric library가 이 기법을 아주 잘 활용하지요. 속도가
Fortran에 근접한다는 얘기가 있을 정도입니다.

이런 기법이 가능한 이유는 C++의 template 전 처리기가 마치 template 전용 인터프리터 처럼 동작하기 때문입니다. 마치 또 하난의 언어가 숨어있는 것과 진배 없지요. C++가 다른 언어에 비해 매력적인 이유가 이런 메타언어 특성이 많기 때문에, 능력만 있다면 아주 깔끔하고 재미있는 코드를 많이 쓸 수 있다는 점입니다.

문제는 저런 특성을 재밌게 응용할 때 까지 너무 많은 시간이 걸린다는 점입니다만.









[최초 등록일: ]
[최종 수정일: 7/17/20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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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oWriterDateCnt.TitleFil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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