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rosoft MVP성태의 닷넷 이야기
닷넷: 2370. 닷넷 지원 정보의 "package-provided" 의미 [링크 복사], [링크+제목 복사],
조회: 814
글쓴 사람
정성태 (seongtaejeong at gmail.com)
홈페이지
첨부 파일
 
(연관된 글이 1개 있습니다.)

닷넷 지원 정보의 "package-provided" 의미

예를 들어,

Crc64 Class
; https://learn.microsoft.com/en-us/dotnet/api/system.io.hashing.crc64

위의 문서에서 "Applies to" 절을 보면 다음과 같이 지원 정보가 나옵니다.

.NET	8 (package-provided), 9 (package-provided), 10 (package-provided)
.NET Framework	4.6.2 (package-provided), 4.7 (package-provided), 4.7.1 (package-provided), 4.7.2 (package-provided), 4.8 (package-provided)
.NET Standard	2.0 (package-provided)

각각의 항목마다 "package-provided"가 붙어 있는데요, 궁금해서 찾아봤더니 이미 누가 질문을 올려놨습니다. ^^

What does ".NET Framework 4.8 (package-provided)" mean
; https://stackoverflow.com/questions/79267023/what-does-net-framework-4-8-package-provided-mean

정리하면, 정규 BCL(Base Class Library)에 포함시키진 않았지만 "마이크로소프트가 nuget에 올린 부가 닷넷 패키지"라는 것으로 이해하면 됩니다.

따라서 저 클래스를 사용하려면 "Assembly: System.IO.Hashing.dll"라고 명시된 대로 nuget에서 System.IO.Hashing 패키지를 설치하면 됩니다.

Install-Package System.IO.Hashing

그런데 여기까지 보면 뭔가 새로운 듯한데요, 예전 기록을 봤더니 한때 ".NET Platform Extension"으로 분류돼 있었던 것들이 이름만 "package-provided"로 바뀐 것에 불과했습니다. ^^

어찌 보면, 의미상으로는 ".NET Platform Extension"인 경우 왠지 또 다른 확장 패키지 묶음을 설치해야만 했던 것처럼 느껴지는 반면 "package-provided"는 그냥 단순히 대상 (nuget) 패키지 설치만을 의미하는 듯해서 잘한 변경인 듯합니다.




[이 글에 대해서 여러분들과 의견을 공유하고 싶습니다. 틀리거나 미흡한 부분 또는 의문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 댓글 남겨주십시오.]

[연관 글]






[최초 등록일: ]
[최종 수정일: 10/15/2025]

Creative Commons License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by SeongTae Jeong, mailto:techsharer at outlook.com

비밀번호

댓글 작성자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
NoWriterDateCnt.TitleFile(s)
11640정성태8/3/201827210Graphics: 18. Unity - World matrix(unity_ObjectToWorld)로부터 Position, Rotation, Scale 값을 복원하는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639정성태8/2/201825725디버깅 기술: 117. windbg - 덤프 파일로부터 추출한 DLL을 참조하는 방법
11638정성태8/2/201823612오류 유형: 473. windbg - 덤프 파일로부터 추출한 DLL 참조 시 "Resolved file has a bad image, no metadata, or is otherwise inaccessible." 빌드 오류
11637정성태8/1/201828428Graphics: 17. Unity - World matrix(unity_ObjectToWorld)로부터 TRS(이동/회전/크기) 행렬로 복원하는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636정성태8/1/201834770Graphics: 16. 3D 공간에서 두 점이 이루는 각도 구하기파일 다운로드1
11635정성태8/1/201824118오류 유형: 472. C# 컴파일 오류 - Your project is not referencing the ".NETFramework,Version=v3.5" framework.
11634정성태8/1/201828124.NET Framework: 790. .NET Thread 상태가 Cooperative일 때 GC hang 현상 재현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633정성태7/29/201829978Graphics: 15. Unity - shader의 World matrix(unity_ObjectToWorld)를 수작업으로 구성 [2]파일 다운로드1
11632정성태7/28/201834132Graphics: 14. C# - Unity에서 캐릭터가 바라보는 방향을 기준으로 카메라의 위치 이동 및 회전하는 방법
11631정성태7/27/201834527Graphics: 13.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9) - 투명 배경이 있는 텍스처 입히기 [1]
11630정성태7/27/201830017개발 환경 구성: 391. (GitHub 등과 직접 연동해) 소스 코드 디버깅을 쉽게 해 주는 SourceLink [3]
11629정성태7/26/201829708.NET Framework: 789. C# 컴파일 옵션 - Check for arithmetic overflow/underflow [2]
11628정성태7/25/201830343Graphics: 12.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8) - 다중 패스(Multi-Pass Shader)
11627정성태7/25/201825042개발 환경 구성: 390. C# - 컴파일러 옵션 OSS signing / Public Signing
11626정성태7/25/201822646오류 유형: 471. .C++ 함수를 const로 바꾼 경우 C2440 컴파일 오류가 발생한다면?
11625정성태7/24/201822185Math: 49. GeoGebra 기하 (25) - 타원의 중심점 찾기파일 다운로드1
11624정성태7/24/201827937개발 환경 구성: 389. C# - 재현 가능한 빌드(reproducible builds) == Deterministic builds [4]
11623정성태7/24/201826795Math: 48. C# - 가우시안 함수의 이산형(discrete) 커널 값 생성파일 다운로드1
11622정성태7/23/201826093개발 환경 구성: 388. Windows 환경에서 Octave 패키지 설치하는 방법
11621정성태7/23/201825364VC++: 127. 멤버 함수에 대한 포인터를 외부에서 호출하는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620정성태7/22/201826915Graphics: 11.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7) - Blur (평균값, 가우스, 중간값) 필터 [1]파일 다운로드1
11619정성태7/21/201827171Graphics: 10.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6) - Mosaic Shading
11618정성태7/20/201823016개발 환경 구성: 387. 삼성 오디세이(Odyssey) 노트북의 운영체제를 새로 설치하는 방법
11617정성태7/20/201823656Team Foundation Server: 50. TFS 소스 코드 관리 기능 (5) - "Rollback", "Rollback Entire Changeset"
11616정성태7/17/201822181Graphics: 9. Unity Shader - 전역 변수의 초기화
11615정성태7/17/201826683.NET Framework: 788. RawInput을 이용한 키보드/마우스 입력 모니터링파일 다운로드1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