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rosoft MVP성태의 닷넷 이야기
오류 유형: 166. SmtpClient.Send 오류 - net_io_connectionclosed [링크 복사], [링크+제목 복사],
조회: 33934
글쓴 사람
정성태 (techsharer at outlook.com)
홈페이지
첨부 파일
 
(연관된 글이 1개 있습니다.)

SmtpClient.Send 오류 - net_io_connectionclosed

윈도우 서버에서 기본 제공되는 SMTP 서버를 이용하는 프로그램을 만들어서,

SmtpClient smtp = new SmtpClient();
smtp.Host = "127.0.0.1";
smtp.UseDefaultCredentials = true;

MailAddress from = new MailAddress("test@test.com");
MailAddress to = new MailAddress("...[받는 사람 이메일 주소]...");

MailMessage msg = new MailMessage(from, to);
msg.Body = "Test is good";
msg.Subject = "Test mail";

smtp.Send(msg);

실행시켰는데, 다음과 같은 오류가 발생했습니다.

C:\temp>ConsoleApplication1.exe

처리되지 않은 예외: System.Net.Mail.SmtpException: 메일을 보내지 못했습니다. ---> System.IO.IOException: 전송 연결 net_io_connectionclosed에서 데이터를 읽을 수 없습니다. 위치: System.Net.Mail.SmtpReplyReaderFactory.ProcessRead(Byte[] buffer, Int32 offset, Int32 read, Boolean readLine)
위치: System.Net.Mail.SmtpReplyReaderFactory.ReadLines(SmtpReplyReader caller, Boolean oneLine)
위치: System.Net.Mail.SmtpReplyReaderFactory.ReadLine(SmtpReplyReader caller)
위치: System.Net.Mail.SmtpConnection.GetConnection(String host, Int32 port)
위치: System.Net.Mail.SmtpTransport.GetConnection(String host, Int32 port)
위치: System.Net.Mail.SmtpClient.GetConnection()
위치: System.Net.Mail.SmtpClient.Send(MailMessage message)
--- 내부 예외 스택 추적의 끝 ---
위치: System.Net.Mail.SmtpClient.Send(MailMessage message)
위치: ConsoleApplication1.Program.Main(String[] args)


SmtpClient.Host 속성에 127.0.0.1 대신 실제 IP를 입력하니 정상적으로 이메일이 발송되었습니다. 이런 경우도 다 있군요. ^^

그래서, SMTP 서버 설정에 가보니... ^^;;; IP 주소를 지정한 체로 설정되어 있었던 것입니다.

smtp_send_error_1.png

위의 값을 "(지정하지 않은 모든 IP)" - "(All Unassigned)"로 바꿔주면 127.0.0.1 주소값으로 메일이 잘 보내집니다.

가끔은, 오류의 원인을 모를 때 기본부터 확인하는 것이 좋다는! ^^




[이 글에 대해서 여러분들과 의견을 공유하고 싶습니다. 틀리거나 미흡한 부분 또는 의문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 댓글 남겨주십시오.]

[연관 글]






[최초 등록일: ]
[최종 수정일: 1/14/2013]

Creative Commons License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by SeongTae Jeong, mailto:techsharer at outlook.com

비밀번호

댓글 작성자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
NoWriterDateCnt.TitleFile(s)
11644정성태8/6/201823614디버깅 기술: 118. windbg - 닷넷 개발자를 위한 MEX Debugging Extension 소개
11643정성태8/6/201823353사물인터넷: 20. 아두이노 레오나르도 R3 호환 보드의 3.3v 핀의 LED 전압/전류 테스트 [1]파일 다운로드1
11642정성태8/3/201821617Graphics: 20. Unity - LightMode의 ForwardBase에 따른 _WorldSpaceLightPos0 값 변화
11641정성태8/3/201827061Graphics: 19.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10) - 빌보드 구현 [1]파일 다운로드1
11640정성태8/3/201823742Graphics: 18. Unity - World matrix(unity_ObjectToWorld)로부터 Position, Rotation, Scale 값을 복원하는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639정성태8/2/201821424디버깅 기술: 117. windbg - 덤프 파일로부터 추출한 DLL을 참조하는 방법
11638정성태8/2/201819743오류 유형: 473. windbg - 덤프 파일로부터 추출한 DLL 참조 시 "Resolved file has a bad image, no metadata, or is otherwise inaccessible." 빌드 오류
11637정성태8/1/201824307Graphics: 17. Unity - World matrix(unity_ObjectToWorld)로부터 TRS(이동/회전/크기) 행렬로 복원하는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636정성태8/1/201831465Graphics: 16. 3D 공간에서 두 점이 이루는 각도 구하기파일 다운로드1
11635정성태8/1/201820294오류 유형: 472. C# 컴파일 오류 - Your project is not referencing the ".NETFramework,Version=v3.5" framework.
11634정성태8/1/201823305.NET Framework: 790. .NET Thread 상태가 Cooperative일 때 GC hang 현상 재현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633정성태7/29/201826658Graphics: 15. Unity - shader의 World matrix(unity_ObjectToWorld)를 수작업으로 구성 [2]파일 다운로드1
11632정성태7/28/201829620Graphics: 14. C# - Unity에서 캐릭터가 바라보는 방향을 기준으로 카메라의 위치 이동 및 회전하는 방법
11631정성태7/27/201831211Graphics: 13.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9) - 투명 배경이 있는 텍스처 입히기 [1]
11630정성태7/27/201826306개발 환경 구성: 391. (GitHub 등과 직접 연동해) 소스 코드 디버깅을 쉽게 해 주는 SourceLink [3]
11629정성태7/26/201825438.NET Framework: 789. C# 컴파일 옵션 - Check for arithmetic overflow/underflow [2]
11628정성태7/25/201827212Graphics: 12.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8) - 다중 패스(Multi-Pass Shader)
11627정성태7/25/201821463개발 환경 구성: 390. C# - 컴파일러 옵션 OSS signing / Public Signing
11626정성태7/25/201819742오류 유형: 471. .C++ 함수를 const로 바꾼 경우 C2440 컴파일 오류가 발생한다면?
11625정성태7/24/201819057Math: 49. GeoGebra 기하 (25) - 타원의 중심점 찾기파일 다운로드1
11624정성태7/24/201823695개발 환경 구성: 389. C# - 재현 가능한 빌드(reproducible builds) == Deterministic builds [4]
11623정성태7/24/201823119Math: 48. C# - 가우시안 함수의 이산형(discrete) 커널 값 생성파일 다운로드1
11622정성태7/23/201822809개발 환경 구성: 388. Windows 환경에서 Octave 패키지 설치하는 방법
11621정성태7/23/201820967VC++: 127. 멤버 함수에 대한 포인터를 외부에서 호출하는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620정성태7/22/201823559Graphics: 11.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7) - Blur (평균값, 가우스, 중간값) 필터 [1]파일 다운로드1
11619정성태7/21/201823240Graphics: 10.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6) - Mosaic Shading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