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rosoft MVP성태의 닷넷 이야기
글쓴 사람
정성태 (techsharer at outlook.com)
홈페이지
첨부 파일
 

Xamarin 2.0 - Visual Studio에서 Android 앱을 폰으로 직접 배포하는 방법

이전 글에서 APK 파일을 폰에 복사해서 설치하는 방법을 설명했는데요.

Xamarin 2.0 - 윈도우 환경의 Visual Studio에서 C#으로 iOS/Android 응용 프로그램 개발
; https://www.sysnet.pe.kr/2/0/1415

개발자 입장에서는 역시 Visual Studio에서 "F5" 키를 눌러 폰으로 직접 배포되는 것을 원하게 됩니다. 이에 대해서는 Xamarin 측에서 다음의 문서를 통해 방법을 설명하고 있습니다.

Set Up Device for Development
; http://docs.xamarin.com/guides/android/deployment%2C_testing%2C_and_metrics/set_up_for_device_development

자, 그럼 진행해 볼까요? ^^

Visual Studio의 솔루션 빌드를 "Debug"로 변경하고, 툴바에서 "Android SDK" 관리자를 실행합니다.

and_deploy_1.png

"Extras" 범주에 보면 "Google USB Driver"가 나오는데요. 그 항목을 선택하고 "Install 1 package..." 버튼을 눌러줍니다.

and_deploy_2.png

그다음 여러분들의 폰을 디버깅 가능한 모드로 바꿔야 하는데요. 이 방법에 대해서는 "Xamarin 2.0 - 윈도우 환경의 Visual Studio에서 C#으로 iOS/Android 응용 프로그램 개발" 글에서 LG-F120S Optimus LTE TAG 폰을 기준으로 설명을 했습니다.

거기까지 준비를 마쳤으면 폰과 컴퓨터를 USB 케이블로 연결하고 장치 관리자를 들어갑니다. 구글 넥서스 7폰을 가지고 있다면 아래의 그림처럼 인식되지 않은 장치를 선택하고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 "Update Driver Software..."를 선택한 후 "C:\Users\[사용자계정]\AppData\Local\Android\android-sdk\extras\google\usb_driver" 폴더를 지정하면 됩니다.

and_deploy_3.png

하지만, 제 경우에는 LG 폰이기 때문에 위의 드라이버는 통하지 않습니다. 다시 USB 케이블 연결을 해제하고, 다음의 사이트를 방문해서 LG 전용 드라이버를 다운로드합니다.

LG 모바일
; http://www.lgmobile.co.kr/

다운로드 센터
; http://www.lgmobile.co.kr/lgmobile/front/download/retrieveDownloadMain.dev

각자의 폰에 해당하는 모델에 찾아 들어가면 "LG United Mobile Driver" 항목을 찾아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설치 후, 다시 USB 케이블로 폰을 연결하면 자동으로 인식되어 드라이버가 설치됩니다.

자, 이제 준비는 모두 끝났습니다. Visual Studio의 툴바에서 "--Prompt for Device--" 콤보박스를 펼치면 여러분들의 안드로이드 폰 기종이 추가되어 있을 텐데요. 만약에 목록에 보이지 않는다면 Visual Studio를 다시 실행하면 됩니다. 이렇게 해서 실제 물리적인 기기를 선택하고 "F5" 키를 누르면 폰으로 앱이 직접 배포되고 Visual Studio의 훌륭한 디버깅 기능까지 모두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오~~~ 이 정도면, 안드로이드 공부할만 하겠는데요. ^^

참고로, 안드로이드 폰을 Visual Studio에서 대상 기기로 지정한 경우에는 릴리스 빌드하는 것에 대한 제약이 없습니다. 디버그 모드로 빌드해도 되고, 따라서 기본적으로 "Mono shared runtime"과 "API 8 platform framework"이 대상 머신에 설치됩니다. 이 2가지 설치 모듈은 프로젝트 속성 창의 "Mono Android Options" 탭에서 "Use Shared Runtime" 옵션 설정으로 제어할 수 있습니다. (디버그 모드에는 그 옵션이 켜져 있고, 릴리스 모드에는 꺼져 있습니다.)




[이 글에 대해서 여러분들과 의견을 공유하고 싶습니다. 틀리거나 미흡한 부분 또는 의문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 댓글 남겨주십시오.]







[최초 등록일: ]
[최종 수정일: 6/28/2021]

Creative Commons License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by SeongTae Jeong, mailto:techsharer at outlook.com

비밀번호

댓글 작성자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
NoWriterDateCnt.TitleFile(s)
11660정성태8/19/201818666사물인터넷: 33. 세라믹 커패시터의 동작 방식파일 다운로드1
11659정성태8/19/201818611사물인터넷: 32. 9V 전압에서 테스트하는 PN2222A 트랜지스터파일 다운로드1
11658정성태8/18/201822043사물인터넷: 31. 커패시터와 RC 회로파일 다운로드3
11657정성태8/18/201820085사물인터넷: 30. 릴레이(Relay) 제어파일 다운로드3
11656정성태8/16/201815795사물인터넷: 29. 트랜지스터와 병렬로 연결한 LED파일 다운로드1
11655정성태8/16/201818008사물인터넷: 28. 저항과 병렬로 연결한 LED파일 다운로드1
11654정성태8/15/201819324사물인터넷: 27. 병렬 회로의 저항, 전압 및 전류파일 다운로드1
11653정성태8/14/201820164사물인터넷: 26. 입력 전압에 따른 LED의 전압/저항 변화 [1]파일 다운로드1
11652정성태8/14/201817618사물인터넷: 25. 컬렉터 9V, 베이스에 5V와 3.3V 전압으로 테스트하는 C1815 트랜지스터파일 다운로드1
11651정성태8/14/201822680사물인터넷: 24. 9V 전압에서 테스트하는 C1815 트랜지스터 [1]파일 다운로드3
11650정성태8/14/201817097사물인터넷: 23. 가변저항으로 분압파일 다운로드1
11649정성태8/12/201819452사물인터넷: 22. 저항에 따른 전류 테스트파일 다운로드1
11648정성태8/12/201820874사물인터넷: 21. 퓨즈를 이용한 회로 보호파일 다운로드3
11647정성태8/8/201821002오류 유형: 476. 음수의 음수는 여전히 음수가 되는 수(절대값이 음수인 수)
11646정성태8/8/201817019오류 유형: 475. gacutil.exe 실행 시 "Failure initializing gacutil" 오류 발생
11645정성태8/8/201819268오류 유형: 474. 닷넷 COM+ - Failed to load the runtime. [1]
11644정성태8/6/201822141디버깅 기술: 118. windbg - 닷넷 개발자를 위한 MEX Debugging Extension 소개
11643정성태8/6/201821807사물인터넷: 20. 아두이노 레오나르도 R3 호환 보드의 3.3v 핀의 LED 전압/전류 테스트 [1]파일 다운로드1
11642정성태8/3/201820526Graphics: 20. Unity - LightMode의 ForwardBase에 따른 _WorldSpaceLightPos0 값 변화
11641정성태8/3/201826059Graphics: 19.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10) - 빌보드 구현 [1]파일 다운로드1
11640정성태8/3/201822289Graphics: 18. Unity - World matrix(unity_ObjectToWorld)로부터 Position, Rotation, Scale 값을 복원하는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639정성태8/2/201819848디버깅 기술: 117. windbg - 덤프 파일로부터 추출한 DLL을 참조하는 방법
11638정성태8/2/201818227오류 유형: 473. windbg - 덤프 파일로부터 추출한 DLL 참조 시 "Resolved file has a bad image, no metadata, or is otherwise inaccessible." 빌드 오류
11637정성태8/1/201822668Graphics: 17. Unity - World matrix(unity_ObjectToWorld)로부터 TRS(이동/회전/크기) 행렬로 복원하는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636정성태8/1/201830055Graphics: 16. 3D 공간에서 두 점이 이루는 각도 구하기파일 다운로드1
11635정성태8/1/201818729오류 유형: 472. C# 컴파일 오류 - Your project is not referencing the ".NETFramework,Version=v3.5" framework.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