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모글 보이기/감추기 AD BLOCK 해제 요청 이 글에는 광고가 많이 들어가 있지 않습니다. adblock을 해제하셔도 글을 읽는데 그다지 부담이 없으니 해제를 부탁드립니다. Internet Explorer: 자바스크립트로 숨겨진 파일 다운로드 경로를 알아내는 방법 가끔 보면, 다운로드 경로가 다음과 같이 자바스트립트로 연결되어 직접적인 URL을 알 수 없는 경우가 있는데요. 물론, "F12" 키를 눌러 "개발자 도구"를 열어 경로를 가져오는 것도 가능하지만 "다운로드 보기" 창을 이용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다음과 같이 다운로드 링크를 누르면 하단에 알림 메시지가 뜨는데, 이제 "Ctrl + J"키를 눌러 "다운로드 보기" 창을 띄우고 목록에 있는 다운로드 항목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 "Copy download link" 메뉴를 실행하면 됩니다. "개발자 도구"를 이용하는 것보다 다소 편한데요. 왜인지는 직접 해보시면 알 수 있습니다. ^^ 참고로, 예전에는 자바스크립트를 이용한 다운로드가 사용자로 하여금 직접적인 경로를 "가능한" 알지 못하도록 숨기는 역할을 했는데요. 최근 들어서는, CDN(Content Delivery Network)의 도입으로 인해 경로가 바뀔 수 있는 문제를 최소화 하기 위해 일부러 쓰기도 합니다. 따라서 이렇게 가져온 직접적인 경로는 시간이 지났을 때 없어질 수 있는 가능성이 많다는 사실! [이 글에 대해서 여러분들과 의견을 공유하고 싶습니다. 틀리거나 미흡한 부분 또는 의문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 댓글 남겨주십시오.] [다음 글] 디버깅 기술: 54. NT 서비스의 Main 메서드 안에서 Process.GetProcessesByName 호출 시 멈춤 현상[이전 글] 개발 환경 구성: 190. Azure PaaS 웹 응용 프로그램 배포 후 SMTP 서버 구성 [최초 등록일: 4/26/2013] [최종 수정일: 4/27/2013]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by SeongTae Jeong, mailto:techsharer at outlook.com 비밀번호 댓글 작성자 2013-05-03 01시39분 [박일용] ㅎ 옛생각이 나네요. 소스보기로해서 자바스크립트 함수를 역추적해서 js를 다운받고 경로 분석... --; 좋은 정보 고맙습니다~ [guest]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 NoWriterDateCnt.TitleFile(s) 11641정성태8/3/201826951Graphics: 19.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10) - 빌보드 구현 [1]111640정성태8/3/201823628Graphics: 18. Unity - World matrix(unity_ObjectToWorld)로부터 Position, Rotation, Scale 값을 복원하는 방법111639정성태8/2/201821335디버깅 기술: 117. windbg - 덤프 파일로부터 추출한 DLL을 참조하는 방법11638정성태8/2/201819655오류 유형: 473. windbg - 덤프 파일로부터 추출한 DLL 참조 시 "Resolved file has a bad image, no metadata, or is otherwise inaccessible." 빌드 오류11637정성태8/1/201824153Graphics: 17. Unity - World matrix(unity_ObjectToWorld)로부터 TRS(이동/회전/크기) 행렬로 복원하는 방법111636정성태8/1/201831314Graphics: 16. 3D 공간에서 두 점이 이루는 각도 구하기111635정성태8/1/201820220오류 유형: 472. C# 컴파일 오류 - Your project is not referencing the ".NETFramework,Version=v3.5" framework.11634정성태8/1/201823255.NET Framework: 790. .NET Thread 상태가 Cooperative일 때 GC hang 현상 재현 방법111633정성태7/29/201826558Graphics: 15. Unity - shader의 World matrix(unity_ObjectToWorld)를 수작업으로 구성 [2]111632정성태7/28/201829493Graphics: 14. C# - Unity에서 캐릭터가 바라보는 방향을 기준으로 카메라의 위치 이동 및 회전하는 방법11631정성태7/27/201831088Graphics: 13.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9) - 투명 배경이 있는 텍스처 입히기 [1]11630정성태7/27/201826223개발 환경 구성: 391. (GitHub 등과 직접 연동해) 소스 코드 디버깅을 쉽게 해 주는 SourceLink [3]11629정성태7/26/201825342.NET Framework: 789. C# 컴파일 옵션 - Check for arithmetic overflow/underflow [2]11628정성태7/25/201827146Graphics: 12.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8) - 다중 패스(Multi-Pass Shader)11627정성태7/25/201821375개발 환경 구성: 390. C# - 컴파일러 옵션 OSS signing / Public Signing11626정성태7/25/201819618오류 유형: 471. .C++ 함수를 const로 바꾼 경우 C2440 컴파일 오류가 발생한다면?11625정성태7/24/201818912Math: 49. GeoGebra 기하 (25) - 타원의 중심점 찾기111624정성태7/24/201823577개발 환경 구성: 389. C# - 재현 가능한 빌드(reproducible builds) == Deterministic builds [4]11623정성태7/24/201823047Math: 48. C# - 가우시안 함수의 이산형(discrete) 커널 값 생성111622정성태7/23/201822710개발 환경 구성: 388. Windows 환경에서 Octave 패키지 설치하는 방법11621정성태7/23/201820795VC++: 127. 멤버 함수에 대한 포인터를 외부에서 호출하는 방법111620정성태7/22/201823361Graphics: 11.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7) - Blur (평균값, 가우스, 중간값) 필터 [1]111619정성태7/21/201823022Graphics: 10.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6) - Mosaic Shading11618정성태7/20/201819757개발 환경 구성: 387. 삼성 오디세이(Odyssey) 노트북의 운영체제를 새로 설치하는 방법11617정성태7/20/201820397Team Foundation Server: 50. TFS 소스 코드 관리 기능 (5) - "Rollback", "Rollback Entire Changeset"11616정성태7/17/201819495Graphics: 9. Unity Shader - 전역 변수의 초기화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