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rosoft MVP성태의 닷넷 이야기
오류 유형: 178. Visual Studio 2012 Express - ImportCardinalityMismatchException [링크 복사], [링크+제목 복사],
조회: 24057
글쓴 사람
정성태 (techsharer at outlook.com)
홈페이지
첨부 파일
 

Visual Studio 2012 Express - ImportCardinalityMismatchException

이전에 설치해 둔 Visual Studio Express for Desktop 버전으로 윈폼 프로젝트를 로드한 후, 솔루션 폴더에서 프로젝트 항목을 펼치면 여지없이 비정상 종료가 되는 현상이 발생했습니다. 이벤트 로그에 보면 다음과 같은 항목이 보이는데요.

오류 버킷 -562875298, 유형 5
이벤트 이름: CLR20r3
응답: 사용할 수 없음
Cab ID: 0

문제 서명:
P1: wdexpress.exe
P2: 11.0.51106.1
P3: 5098b5f8
P4: System.ComponentModel.Composition
P5: 4.0.30319.18053
P6: 51906d58
P7: 16c
P8: 4f
P9: JT1X0453KJCJF34Q1KKIEV0ZVYPHQ53A
P10: 

응용 프로그램: WDExpress.exe
Framework 버전: v4.0.30319
설명: 처리되지 않은 예외로 인해 프로세스가 종료되었습니다.
예외 정보:System.ComponentModel.Composition.ImportCardinalityMismatchException
스택:
   위치: System.ComponentModel.Composition.Hosting.ExportProvider.GetExports(System.ComponentModel.Composition.Primitives.ImportDefinition, System.ComponentModel.Composition.Hosting.AtomicComposition)
   위치: System.ComponentModel.Composition.Hosting.ExportProvider.GetExportsCore(System.Type, System.Type, System.String, System.ComponentModel.Composition.Primitives.ImportCardinality)
   위치: System.ComponentModel.Composition.Hosting.ExportProvider.GetExportedValueCore[[System.__Canon, mscorlib, Version=4.0.0.0, Culture=neutral, PublicKeyToken=b77a5c561934e089]](System.String, System.ComponentModel.Composition.Primitives.ImportCardinality)
   위치: System.ComponentModel.Composition.Hosting.ExportProvider.GetExportedValue[[System.__Canon, mscorlib, Version=4.0.0.0, Culture=neutral, PublicKeyToken=b77a5c561934e089]](System.String)
   위치: System.ComponentModel.Composition.Hosting.ExportProvider.GetExportedValue[[System.__Canon, mscorlib, Version=4.0.0.0, Culture=neutral, PublicKeyToken=b77a5c561934e089]]()
   위치: Microsoft.VisualStudio.ComponentModelHost.ComponentModel.GetService[[System.__Canon, mscorlib, Version=4.0.0.0, Culture=neutral, PublicKeyToken=b77a5c561934e089]]()
   위치: Microsoft.VisualStudio.Progression.CommonIconHelper.Initialize(System.IServiceProvider)
   위치: Microsoft.VisualStudio.Progression.LanguageService.CSharp.IconHelper.Initialize(System.IServiceProvider)
   위치: Microsoft.VisualStudio.Progression.LanguageService.CSharp.CSLanSvcProvider.InitializeProvider()
   위치: Microsoft.VisualStudio.Progression.LanguageService.CSharp.CSLanSvcProvider.EnsureInitialized()
   위치: System.Windows.Threading.ExceptionWrapper.InternalRealCall(System.Delegate, System.Object, Int32)
   위치: MS.Internal.Threading.ExceptionFilterHelper.TryCatchWhen(System.Object, System.Delegate, System.Object, Int32, System.Delegate)
   위치: System.Windows.Threading.DispatcherOperation.InvokeImpl()
   위치: System.Windows.Threading.DispatcherOperation.InvokeInSecurityContext(System.Object)
   위치: System.Threading.ExecutionContext.RunInternal(System.Threading.ExecutionContext, System.Threading.ContextCallback, System.Object, Boolean)
   위치: System.Threading.ExecutionContext.Run(System.Threading.ExecutionContext, System.Threading.ContextCallback, System.Object, Boolean)
   위치: System.Threading.ExecutionContext.Run(System.Threading.ExecutionContext, System.Threading.ContextCallback, System.Object)
   위치: System.Windows.Threading.DispatcherOperation.Invoke()
   위치: System.Windows.Threading.Dispatcher.ProcessQueue()
   위치: System.Windows.Threading.Dispatcher.WndProcHook(IntPtr, Int32, IntPtr, IntPtr, Boolean ByRef)
   위치: MS.Win32.HwndWrapper.WndProc(IntPtr, Int32, IntPtr, IntPtr, Boolean ByRef)
   위치: MS.Win32.HwndSubclass.DispatcherCallbackOperation(System.Object)
   위치: System.Windows.Threading.ExceptionWrapper.InternalRealCall(System.Delegate, System.Object, Int32)
   위치: MS.Internal.Threading.ExceptionFilterHelper.TryCatchWhen(System.Object, System.Delegate, System.Object, Int32, System.Delegate)
   위치: System.Windows.Threading.Dispatcher.LegacyInvokeImpl(System.Windows.Threading.DispatcherPriority, System.TimeSpan, System.Delegate, System.Object, Int32)
   위치: MS.Win32.HwndSubclass.SubclassWndProc(IntPtr, Int32, IntPtr, IntPtr)

또는, "디자인" 화면을 갖는 cs 파일을 열려고 하면 다음과 같은 식의 오류가 발생하면서 열리지 않기도 합니다.

제약 조건과 일치하는 올바른 내보내기를 찾을 수 없습니다.
ContractName
Microsoft.VisualStudio.Utilities.IContentTypeRegistryService
RequiredTypeIdentity
Microsoft.VisualStudio.Utilities.IContentTypeRegistryService

한 가지 의심되는 점이 있다면 최근에 윈도우 업데이트가 되었다는 것입니다. 흠... 그에 반해 VM에 설치되어 있던 Visual Studio는 업데이트가 귀찮아서 "Update 1"만 적용해 놓은 상태였는데요. ^^ 혹시나 싶어 "Update 3"으로 적용하니 문제가 사라졌습니다.




[이 글에 대해서 여러분들과 의견을 공유하고 싶습니다. 틀리거나 미흡한 부분 또는 의문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 댓글 남겨주십시오.]







[최초 등록일: ]
[최종 수정일: 7/10/2021]

Creative Commons License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by SeongTae Jeong, mailto:techsharer at outlook.com

비밀번호

댓글 작성자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
NoWriterDateCnt.TitleFile(s)
11644정성태8/6/201823534디버깅 기술: 118. windbg - 닷넷 개발자를 위한 MEX Debugging Extension 소개
11643정성태8/6/201823325사물인터넷: 20. 아두이노 레오나르도 R3 호환 보드의 3.3v 핀의 LED 전압/전류 테스트 [1]파일 다운로드1
11642정성태8/3/201821542Graphics: 20. Unity - LightMode의 ForwardBase에 따른 _WorldSpaceLightPos0 값 변화
11641정성태8/3/201827002Graphics: 19.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10) - 빌보드 구현 [1]파일 다운로드1
11640정성태8/3/201823728Graphics: 18. Unity - World matrix(unity_ObjectToWorld)로부터 Position, Rotation, Scale 값을 복원하는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639정성태8/2/201821371디버깅 기술: 117. windbg - 덤프 파일로부터 추출한 DLL을 참조하는 방법
11638정성태8/2/201819703오류 유형: 473. windbg - 덤프 파일로부터 추출한 DLL 참조 시 "Resolved file has a bad image, no metadata, or is otherwise inaccessible." 빌드 오류
11637정성태8/1/201824205Graphics: 17. Unity - World matrix(unity_ObjectToWorld)로부터 TRS(이동/회전/크기) 행렬로 복원하는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636정성태8/1/201831409Graphics: 16. 3D 공간에서 두 점이 이루는 각도 구하기파일 다운로드1
11635정성태8/1/201820260오류 유형: 472. C# 컴파일 오류 - Your project is not referencing the ".NETFramework,Version=v3.5" framework.
11634정성태8/1/201823289.NET Framework: 790. .NET Thread 상태가 Cooperative일 때 GC hang 현상 재현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633정성태7/29/201826627Graphics: 15. Unity - shader의 World matrix(unity_ObjectToWorld)를 수작업으로 구성 [2]파일 다운로드1
11632정성태7/28/201829547Graphics: 14. C# - Unity에서 캐릭터가 바라보는 방향을 기준으로 카메라의 위치 이동 및 회전하는 방법
11631정성태7/27/201831184Graphics: 13.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9) - 투명 배경이 있는 텍스처 입히기 [1]
11630정성태7/27/201826272개발 환경 구성: 391. (GitHub 등과 직접 연동해) 소스 코드 디버깅을 쉽게 해 주는 SourceLink [3]
11629정성태7/26/201825390.NET Framework: 789. C# 컴파일 옵션 - Check for arithmetic overflow/underflow [2]
11628정성태7/25/201827176Graphics: 12.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8) - 다중 패스(Multi-Pass Shader)
11627정성태7/25/201821430개발 환경 구성: 390. C# - 컴파일러 옵션 OSS signing / Public Signing
11626정성태7/25/201819673오류 유형: 471. .C++ 함수를 const로 바꾼 경우 C2440 컴파일 오류가 발생한다면?
11625정성태7/24/201818982Math: 49. GeoGebra 기하 (25) - 타원의 중심점 찾기파일 다운로드1
11624정성태7/24/201823679개발 환경 구성: 389. C# - 재현 가능한 빌드(reproducible builds) == Deterministic builds [4]
11623정성태7/24/201823096Math: 48. C# - 가우시안 함수의 이산형(discrete) 커널 값 생성파일 다운로드1
11622정성태7/23/201822765개발 환경 구성: 388. Windows 환경에서 Octave 패키지 설치하는 방법
11621정성태7/23/201820854VC++: 127. 멤버 함수에 대한 포인터를 외부에서 호출하는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620정성태7/22/201823425Graphics: 11.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7) - Blur (평균값, 가우스, 중간값) 필터 [1]파일 다운로드1
11619정성태7/21/201823123Graphics: 10.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6) - Mosaic Shading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