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rosoft MVP성태의 닷넷 이야기
VC++: 71. codeplex의 Project Austin - 실감나게 책장 넘기는 표현 [링크 복사], [링크+제목 복사],
조회: 27362
글쓴 사람
정성태 (techsharer at outlook.com)
홈페이지
첨부 파일
 

codeplex의 Project Austin - 실감나게 책장 넘기는 표현


재미있는 글이 MSDN Magazine에 하나 올라왔습니다. ^^

Real-Time, Realistic Page Curling with DirectX, C++ and XAML
; https://docs.microsoft.com/en-us/archive/msdn-magazine/2013/august/directx-real-time-realistic-page-curling-with-directx-c-and-xaml

아래의 동영상을 보면 어떤 프로젝트인지 금방 감이 옵니다.



현재 app-store에 올라올 정도로 완성이 된 것은 아닌데, 소스 코드는 공개되어 있으므로 다음의 글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Project Austin
; http://austin.codeplex.com

다운로드 후 빌드를 해야 하는데요. 좀 복잡합니다. 아래의 글을 읽어보셔야 합니다.

Build Instructions 
; http://austin.codeplex.com/wikipage?title=Build%20Instructions&referringTitle=Home

정리해 보면,


1. 최신 소스 코드를 다운로드

아래의 링크에 가면 "Download" 버튼이 우측 상단에 제공되는데 최신 소스 코드를 받을 수 있습니다.

Download the latest source code
; http://austin.codeplex.com/SourceControl/latest#readme.txt

이후의 설명은 압축을 풀어서 나온 journal.sln 파일이 놓인 폴더를 "d:\settings\Desktop\austin\austin-19874"라고 가정해서 설명하겠습니다.



2. Austin 관련 라이브러리 4개를 다운로드

Build Instructions에 링크된 4개의 라이브러리에 대한 zip 파일을 다운로드해서,

austin_libraries_neutral.zip
austin_libraries_x64.zip
austin_libraries_x86.zip
austin_libraries_ARM.zip

d:\settings\Desktop\austin\austin-19874\dependencies 폴더 하위에 풀어 놓습니다. 즉, 다음과 같이 경로가 구성되어야 합니다.

austin_build_1.png


3. boost 1.47 버전을 다운로드

다음의 경로에서 boost 1.47 소스코드를 다운로드해,

boost 1.47
; http://sourceforge.net/projects/boost/files/boost/1.47.0/
; http://sourceforge.net/projects/boost/files/boost/1.47.0/boost_1_47_0.zip/download

압축을 해제하면 하위에 boost 폴더(예를 들어, index.htm 파일이 들어 있는 폴더 하위의 boost 폴더)를 그대로 d:\settings\Desktop\austin\austin-19874\sdk\inc 하위에 복사합니다.


4. (생략 가능: Win32 Debug 모드로 빌드할 때 필요) dbghelp 설치

Windows 8 SDK를 다운로드해,

Windows Software Development Kit (SDK) for Windows 8
; https://developer.microsoft.com/en-us/windows/downloads/sdk-archive/

3개의 파일을 아래와 같이 복사해 줍니다.

Copy "C:\Program Files (x86)\Windows Kits\8.0\Debuggers\inc\dbghelp.h" 
    ==> "d:\settings\Desktop\austin\austin-19874\sdk\inc\"
Copy "C:\Program Files (x86)\Windows Kits\8.0\Debuggers\lib\x86\dbghelp.lib" 
    ==> "d:\settings\Desktop\austin\austin-19874\sdk\lib\debug\"
Copy "C:\Program Files (x86)\Windows Kits\8.0\Debuggers\x86\dbghelp.dll" 
    ==> "d:\settings\Desktop\austin\austin-19874\sdk\bin\debug\"

Windows 8 SDK를 통해 "Debugging Tools for Windows"를 설치하고 싶지 않다면, 아래의 글에 나온 독립 설치 버전을 다운로드해서,

Debugging Tools for Windows 독립 설치 버전
; https://www.sysnet.pe.kr/2/0/1447

dbg_x86_6.12.2.633.msi 
; http://archive.msdn.microsoft.com/Project/Download/FileDownload.aspx?ProjectName=debugtoolswindows&DownloadId=13748

마찬가지로 아래의 3가지 파일을 복사해 줍니다.

Copy "C:\Program Files\Debugging Tools for Windows (x86)\sdk\inc\dbghelp.h" 
    ==> "d:\settings\Desktop\austin\austin-19874\sdk\inc\"

Copy "C:\Program Files\Debugging Tools for Windows (x86)\sdk\lib\x86\dbghelp.lib" 
    ==> "d:\settings\Desktop\austin\austin-19874\sdk\lib\debug\"

Copy "C:\Program Files\Debugging Tools for Windows (x86)\dbghelp.dll" 
    ==> "d:\settings\Desktop\austin\austin-19874\sdk\bin\debug\"




준비는 이걸로 끝났고, 마지막으로 빌드 폴더 구조가 다음과 같이 되어 있는지 확인합니다.

austin_build_2.png

이제, 루트 폴더의 journal.sln 파일을 Visual Studio 2012로 열고 빌드한 후 실행해 주면 끝!

그런데 아쉽게도 책장 넘기는 효과를 Visual Studio 2012에 포함된 Surface Emulator에서는 (방법을 모르는 걸 수도 있지만) 체험해 볼 수가 없습니다. 아마도 실제 기기에서만 동작이 되는 것 같습니다. 일단 빌드 해본 것으로 만족하고 기록으로 남깁니다. ^^




[이 글에 대해서 여러분들과 의견을 공유하고 싶습니다. 틀리거나 미흡한 부분 또는 의문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 댓글 남겨주십시오.]







[최초 등록일: ]
[최종 수정일: 7/17/2021]

Creative Commons License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by SeongTae Jeong, mailto:techsharer at outlook.com

비밀번호

댓글 작성자
 




... 121  122  123  124  125  126  127  128  129  130  131  [132]  133  134  135  ...
NoWriterDateCnt.TitleFile(s)
1755정성태9/22/201434279오류 유형: 241. Unity Web Player를 설치해도 여전히 설치하라는 화면이 나오는 경우 [4]
1754정성태9/22/201424632VC++: 80. 내 컴퓨터에서 C++ AMP 코드가 실행이 될까요? [1]
1753정성태9/22/201420608오류 유형: 240. Lync로 세미나 참여 시 소리만 들리지 않는 경우 [1]
1752정성태9/21/201441069Windows: 100. 윈도우 8 - RDP 연결을 이용해 VNC처럼 사용자 로그온 화면을 공유하는 방법 [5]
1751정성태9/20/201438940.NET Framework: 464. 프로세스 간 통신 시 소켓 필요 없이 간단하게 Pipe를 열어 통신하는 방법 [1]파일 다운로드1
1750정성태9/20/201423832.NET Framework: 463. PInvoke 호출을 이용한 비동기 파일 작업파일 다운로드1
1749정성태9/20/201423732.NET Framework: 462. 커널 객체를 위한 null DACL 생성 방법파일 다운로드1
1748정성태9/19/201425383개발 환경 구성: 238. [Synergy] 여러 컴퓨터에서 키보드, 마우스 공유
1747정성태9/19/201428456오류 유형: 239. psexec 실행 오류 - The system cannot find the file specified.
1746정성태9/18/201426103.NET Framework: 461. .NET EXE 파일을 닷넷 프레임워크 버전에 상관없이 실행할 수 있을까요? - 두 번째 이야기 [6]파일 다운로드1
1745정성태9/17/201423035개발 환경 구성: 237. 리눅스 Integration Services 버전 업그레이드 하는 방법 [1]
1744정성태9/17/201431058.NET Framework: 460. GetTickCount / GetTickCount64와 0x7FFE0000 주솟값 [4]파일 다운로드1
1743정성태9/16/201420985오류 유형: 238. 설치 오류 - Failed to get size of pseudo bundle
1742정성태8/27/201426969개발 환경 구성: 236. Hyper-V에 설치한 리눅스 VM의 VHD 크기 늘리는 방법 [2]
1741정성태8/26/201421334.NET Framework: 459. GetModuleHandleEx로 알아보는 .NET 메서드의 DLL 모듈 관계파일 다운로드1
1740정성태8/25/201432504.NET Framework: 458. 닷넷 GC가 순환 참조를 해제할 수 있을까요? [2]파일 다운로드1
1739정성태8/24/201426534.NET Framework: 457. 교착상태(Dead-lock) 해결 방법 - Lock Leveling [2]파일 다운로드1
1738정성태8/23/201422045.NET Framework: 456. C# - CAS를 이용한 Lock 래퍼 클래스파일 다운로드1
1737정성태8/20/201419764VS.NET IDE: 93. Visual Studio 2013 동기화 문제
1736정성태8/19/201425575VC++: 79. [부연] CAS Lock 알고리즘은 과연 빠른가? [2]파일 다운로드1
1735정성태8/19/201418190.NET Framework: 455. 닷넷 사용자 정의 예외 클래스의 최소 구현 코드 - 두 번째 이야기
1734정성태8/13/201419852오류 유형: 237. Windows Media Player cannot access the file. The file might be in use, you might not have access to the computer where the file is stored, or your proxy settings might not be correct.
1733정성태8/13/201426361.NET Framework: 454. EmptyWorkingSet Win32 API를 사용하는 C# 예제파일 다운로드1
1732정성태8/13/201434474Windows: 99. INetCache 폴더가 다르게 보이는 이유
1731정성태8/11/201427081개발 환경 구성: 235. 점(.)으로 시작하는 파일명을 탐색기에서 만드는 방법
1730정성태8/11/201422164개발 환경 구성: 234. Royal TS의 터미널(Terminal) 연결에서 한글이 깨지는 현상 해결 방법
... 121  122  123  124  125  126  127  128  129  130  131  [132]  133  134  13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