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rosoft MVP성태의 닷넷 이야기
VC++: 71. codeplex의 Project Austin - 실감나게 책장 넘기는 표현 [링크 복사], [링크+제목 복사],
조회: 27263
글쓴 사람
정성태 (techsharer at outlook.com)
홈페이지
첨부 파일
 

codeplex의 Project Austin - 실감나게 책장 넘기는 표현


재미있는 글이 MSDN Magazine에 하나 올라왔습니다. ^^

Real-Time, Realistic Page Curling with DirectX, C++ and XAML
; https://docs.microsoft.com/en-us/archive/msdn-magazine/2013/august/directx-real-time-realistic-page-curling-with-directx-c-and-xaml

아래의 동영상을 보면 어떤 프로젝트인지 금방 감이 옵니다.



현재 app-store에 올라올 정도로 완성이 된 것은 아닌데, 소스 코드는 공개되어 있으므로 다음의 글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Project Austin
; http://austin.codeplex.com

다운로드 후 빌드를 해야 하는데요. 좀 복잡합니다. 아래의 글을 읽어보셔야 합니다.

Build Instructions 
; http://austin.codeplex.com/wikipage?title=Build%20Instructions&referringTitle=Home

정리해 보면,


1. 최신 소스 코드를 다운로드

아래의 링크에 가면 "Download" 버튼이 우측 상단에 제공되는데 최신 소스 코드를 받을 수 있습니다.

Download the latest source code
; http://austin.codeplex.com/SourceControl/latest#readme.txt

이후의 설명은 압축을 풀어서 나온 journal.sln 파일이 놓인 폴더를 "d:\settings\Desktop\austin\austin-19874"라고 가정해서 설명하겠습니다.



2. Austin 관련 라이브러리 4개를 다운로드

Build Instructions에 링크된 4개의 라이브러리에 대한 zip 파일을 다운로드해서,

austin_libraries_neutral.zip
austin_libraries_x64.zip
austin_libraries_x86.zip
austin_libraries_ARM.zip

d:\settings\Desktop\austin\austin-19874\dependencies 폴더 하위에 풀어 놓습니다. 즉, 다음과 같이 경로가 구성되어야 합니다.

austin_build_1.png


3. boost 1.47 버전을 다운로드

다음의 경로에서 boost 1.47 소스코드를 다운로드해,

boost 1.47
; http://sourceforge.net/projects/boost/files/boost/1.47.0/
; http://sourceforge.net/projects/boost/files/boost/1.47.0/boost_1_47_0.zip/download

압축을 해제하면 하위에 boost 폴더(예를 들어, index.htm 파일이 들어 있는 폴더 하위의 boost 폴더)를 그대로 d:\settings\Desktop\austin\austin-19874\sdk\inc 하위에 복사합니다.


4. (생략 가능: Win32 Debug 모드로 빌드할 때 필요) dbghelp 설치

Windows 8 SDK를 다운로드해,

Windows Software Development Kit (SDK) for Windows 8
; https://developer.microsoft.com/en-us/windows/downloads/sdk-archive/

3개의 파일을 아래와 같이 복사해 줍니다.

Copy "C:\Program Files (x86)\Windows Kits\8.0\Debuggers\inc\dbghelp.h" 
    ==> "d:\settings\Desktop\austin\austin-19874\sdk\inc\"
Copy "C:\Program Files (x86)\Windows Kits\8.0\Debuggers\lib\x86\dbghelp.lib" 
    ==> "d:\settings\Desktop\austin\austin-19874\sdk\lib\debug\"
Copy "C:\Program Files (x86)\Windows Kits\8.0\Debuggers\x86\dbghelp.dll" 
    ==> "d:\settings\Desktop\austin\austin-19874\sdk\bin\debug\"

Windows 8 SDK를 통해 "Debugging Tools for Windows"를 설치하고 싶지 않다면, 아래의 글에 나온 독립 설치 버전을 다운로드해서,

Debugging Tools for Windows 독립 설치 버전
; https://www.sysnet.pe.kr/2/0/1447

dbg_x86_6.12.2.633.msi 
; http://archive.msdn.microsoft.com/Project/Download/FileDownload.aspx?ProjectName=debugtoolswindows&DownloadId=13748

마찬가지로 아래의 3가지 파일을 복사해 줍니다.

Copy "C:\Program Files\Debugging Tools for Windows (x86)\sdk\inc\dbghelp.h" 
    ==> "d:\settings\Desktop\austin\austin-19874\sdk\inc\"

Copy "C:\Program Files\Debugging Tools for Windows (x86)\sdk\lib\x86\dbghelp.lib" 
    ==> "d:\settings\Desktop\austin\austin-19874\sdk\lib\debug\"

Copy "C:\Program Files\Debugging Tools for Windows (x86)\dbghelp.dll" 
    ==> "d:\settings\Desktop\austin\austin-19874\sdk\bin\debug\"




준비는 이걸로 끝났고, 마지막으로 빌드 폴더 구조가 다음과 같이 되어 있는지 확인합니다.

austin_build_2.png

이제, 루트 폴더의 journal.sln 파일을 Visual Studio 2012로 열고 빌드한 후 실행해 주면 끝!

그런데 아쉽게도 책장 넘기는 효과를 Visual Studio 2012에 포함된 Surface Emulator에서는 (방법을 모르는 걸 수도 있지만) 체험해 볼 수가 없습니다. 아마도 실제 기기에서만 동작이 되는 것 같습니다. 일단 빌드 해본 것으로 만족하고 기록으로 남깁니다. ^^




[이 글에 대해서 여러분들과 의견을 공유하고 싶습니다. 틀리거나 미흡한 부분 또는 의문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 댓글 남겨주십시오.]







[최초 등록일: ]
[최종 수정일: 7/17/2021]

Creative Commons License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by SeongTae Jeong, mailto:techsharer at outlook.com

비밀번호

댓글 작성자
 




... 151  [152]  153  154  155  156  157  158  159  160  161  162  163  164  165  ...
NoWriterDateCnt.TitleFile(s)
1252정성태3/1/201225301Windows: 55. 윈도우 8 베타 설치 과정 [1]
1251정성태2/27/201229251VC++: 60. C/C++ Native 스레드 콜 스택 덤프를 얻는 공개 라이브러리 [2]파일 다운로드1
1250정성태2/27/201231359VC++: 59. C/C++ 프로젝트 빌드 속도 개선 - UnityBuild를 아세요? [3]
1249정성태2/26/201231045.NET Framework: 311. .NET 스레드 콜 스택 덤프 (5) - ICorDebug 인터페이스 사용법 [2]파일 다운로드3
1248정성태2/25/201242535.NET Framework: 310. C#의 Shift 비트 연산 정리파일 다운로드1
1247정성태2/25/201225238.NET Framework: 309. .NET 응용 프로그램에 기본 생성되는 스레드들에 대한 탐구 [1]파일 다운로드1
1246정성태2/25/201224813개발 환경 구성: 145. 한영 변환은 되지만, 정작 한글 입력이 안되는 경우
1245정성태2/25/201235521개발 환경 구성: 144. 윈도우에서도 유닉스처럼 명령행으로 원격 접속하는 방법
1244정성태2/24/201232701.NET Framework: 308. .NET System.Threading.Thread 개체에서 Native Thread Id를 구할 수 있을까? [1]파일 다운로드1
1243정성태2/23/201232647개발 환경 구성: 143. Visual Studio 2010 - .NET Framework 소스 코드 디버깅 - 두 번째 이야기 [1]
1242정성태2/20/201239506VC++: 58. API Hooking - 64비트를 고려해야 한다면? EasyHook! [7]파일 다운로드1
1241정성태2/20/201226350.NET Framework: 307. .NET 4.0 응용 프로그램을 위한 ILMerge
1240정성태2/19/201232620디버깅 기술: 48. C/C++ JNI DLL을 Visual Studio로 디버깅하는 방법 [2]
1239정성태2/19/201224256.NET Framework: 306. 컴퓨터에 실행된 프로세스 중에 닷넷 응용 프로그램임을 알 수 있는 방법 - C# [1]파일 다운로드1
1238정성태2/19/201228141.NET Framework: 305. GetPrivateProfileSection / WritePrivateProfileSection의 C# 버전파일 다운로드1
1237정성태2/18/201232450개발 환경 구성: 142. Windows Embedded POSReady 7 설치 [1]
1236정성태2/17/201228271개발 환경 구성: 141. Windows 2008 R2 RDP 라이선스 서버 설치하는 방법
1235정성태2/16/201226720.NET Framework: 304. Hyper-V의 가상 머신을 C#으로 제어하는 방법 [1]파일 다운로드1
1234정성태2/16/201227129.NET Framework: 303. 원본 파일의 공백/라인을 유지한 체 XML 파일을 저장하는 방법 [1]파일 다운로드1
1233정성태2/16/201233226.NET Framework: 302. supportedRuntime 옵션과 System.BadImageFormatException 예외 [5]
1232정성태2/9/201229119VC++: 57. 웹 브라우저에서 Flash만 빼고 다른 ActiveX를 차단할 수 있을까? [3]파일 다운로드1
1231정성태2/8/201238671VC++: 56. Win32 API 후킹 - Trampoline API Hooking [5]파일 다운로드1
1230정성태2/6/201224035개발 환경 구성: 140. 프로젝트 생성 시부터 "Enable the Visual Studio hosting process" 옵션을 끄는 방법
1229정성태2/4/201229075.NET Framework: 301. P/Invoke의 성능을 높이기 위해 C++/CLI가 선택되려면? [5]파일 다운로드1
1228정성태2/4/201278360.NET Framework: 300. C#으로 만드는 음성인식/TTS 프로그램 [47]파일 다운로드1
1227정성태2/3/201229241.NET Framework: 299. 해당 어셈블리가 Debug 빌드인지, Release 빌드인지 알아내는 방법파일 다운로드1
... 151  [152]  153  154  155  156  157  158  159  160  161  162  163  164  16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