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rosoft MVP성태의 닷넷 이야기
VC++: 71. codeplex의 Project Austin - 실감나게 책장 넘기는 표현 [링크 복사], [링크+제목 복사],
조회: 27332
글쓴 사람
정성태 (techsharer at outlook.com)
홈페이지
첨부 파일
 

codeplex의 Project Austin - 실감나게 책장 넘기는 표현


재미있는 글이 MSDN Magazine에 하나 올라왔습니다. ^^

Real-Time, Realistic Page Curling with DirectX, C++ and XAML
; https://docs.microsoft.com/en-us/archive/msdn-magazine/2013/august/directx-real-time-realistic-page-curling-with-directx-c-and-xaml

아래의 동영상을 보면 어떤 프로젝트인지 금방 감이 옵니다.



현재 app-store에 올라올 정도로 완성이 된 것은 아닌데, 소스 코드는 공개되어 있으므로 다음의 글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Project Austin
; http://austin.codeplex.com

다운로드 후 빌드를 해야 하는데요. 좀 복잡합니다. 아래의 글을 읽어보셔야 합니다.

Build Instructions 
; http://austin.codeplex.com/wikipage?title=Build%20Instructions&referringTitle=Home

정리해 보면,


1. 최신 소스 코드를 다운로드

아래의 링크에 가면 "Download" 버튼이 우측 상단에 제공되는데 최신 소스 코드를 받을 수 있습니다.

Download the latest source code
; http://austin.codeplex.com/SourceControl/latest#readme.txt

이후의 설명은 압축을 풀어서 나온 journal.sln 파일이 놓인 폴더를 "d:\settings\Desktop\austin\austin-19874"라고 가정해서 설명하겠습니다.



2. Austin 관련 라이브러리 4개를 다운로드

Build Instructions에 링크된 4개의 라이브러리에 대한 zip 파일을 다운로드해서,

austin_libraries_neutral.zip
austin_libraries_x64.zip
austin_libraries_x86.zip
austin_libraries_ARM.zip

d:\settings\Desktop\austin\austin-19874\dependencies 폴더 하위에 풀어 놓습니다. 즉, 다음과 같이 경로가 구성되어야 합니다.

austin_build_1.png


3. boost 1.47 버전을 다운로드

다음의 경로에서 boost 1.47 소스코드를 다운로드해,

boost 1.47
; http://sourceforge.net/projects/boost/files/boost/1.47.0/
; http://sourceforge.net/projects/boost/files/boost/1.47.0/boost_1_47_0.zip/download

압축을 해제하면 하위에 boost 폴더(예를 들어, index.htm 파일이 들어 있는 폴더 하위의 boost 폴더)를 그대로 d:\settings\Desktop\austin\austin-19874\sdk\inc 하위에 복사합니다.


4. (생략 가능: Win32 Debug 모드로 빌드할 때 필요) dbghelp 설치

Windows 8 SDK를 다운로드해,

Windows Software Development Kit (SDK) for Windows 8
; https://developer.microsoft.com/en-us/windows/downloads/sdk-archive/

3개의 파일을 아래와 같이 복사해 줍니다.

Copy "C:\Program Files (x86)\Windows Kits\8.0\Debuggers\inc\dbghelp.h" 
    ==> "d:\settings\Desktop\austin\austin-19874\sdk\inc\"
Copy "C:\Program Files (x86)\Windows Kits\8.0\Debuggers\lib\x86\dbghelp.lib" 
    ==> "d:\settings\Desktop\austin\austin-19874\sdk\lib\debug\"
Copy "C:\Program Files (x86)\Windows Kits\8.0\Debuggers\x86\dbghelp.dll" 
    ==> "d:\settings\Desktop\austin\austin-19874\sdk\bin\debug\"

Windows 8 SDK를 통해 "Debugging Tools for Windows"를 설치하고 싶지 않다면, 아래의 글에 나온 독립 설치 버전을 다운로드해서,

Debugging Tools for Windows 독립 설치 버전
; https://www.sysnet.pe.kr/2/0/1447

dbg_x86_6.12.2.633.msi 
; http://archive.msdn.microsoft.com/Project/Download/FileDownload.aspx?ProjectName=debugtoolswindows&DownloadId=13748

마찬가지로 아래의 3가지 파일을 복사해 줍니다.

Copy "C:\Program Files\Debugging Tools for Windows (x86)\sdk\inc\dbghelp.h" 
    ==> "d:\settings\Desktop\austin\austin-19874\sdk\inc\"

Copy "C:\Program Files\Debugging Tools for Windows (x86)\sdk\lib\x86\dbghelp.lib" 
    ==> "d:\settings\Desktop\austin\austin-19874\sdk\lib\debug\"

Copy "C:\Program Files\Debugging Tools for Windows (x86)\dbghelp.dll" 
    ==> "d:\settings\Desktop\austin\austin-19874\sdk\bin\debug\"




준비는 이걸로 끝났고, 마지막으로 빌드 폴더 구조가 다음과 같이 되어 있는지 확인합니다.

austin_build_2.png

이제, 루트 폴더의 journal.sln 파일을 Visual Studio 2012로 열고 빌드한 후 실행해 주면 끝!

그런데 아쉽게도 책장 넘기는 효과를 Visual Studio 2012에 포함된 Surface Emulator에서는 (방법을 모르는 걸 수도 있지만) 체험해 볼 수가 없습니다. 아마도 실제 기기에서만 동작이 되는 것 같습니다. 일단 빌드 해본 것으로 만족하고 기록으로 남깁니다. ^^




[이 글에 대해서 여러분들과 의견을 공유하고 싶습니다. 틀리거나 미흡한 부분 또는 의문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 댓글 남겨주십시오.]







[최초 등록일: ]
[최종 수정일: 7/17/2021]

Creative Commons License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by SeongTae Jeong, mailto:techsharer at outlook.com

비밀번호

댓글 작성자
 




... 76  77  78  79  80  81  82  83  84  85  86  87  88  [89]  90  ...
NoWriterDateCnt.TitleFile(s)
11710정성태10/2/201822050.NET Framework: 794. C# - 같은 모양, 다른 값의 한글 자음을 비교하는 호환 분해 [5]
11709정성태9/30/201820399개발 환경 구성: 402. .NET Core 콘솔 응용 프로그램을 docker로 실행/디버깅하는 방법 [1]
11708정성태9/30/201822561개발 환경 구성: 401. .NET Core 콘솔 응용 프로그램을 배포(publish) 시 docker image 자동 생성 [2]파일 다운로드1
11707정성태9/30/201823916오류 유형: 489. ASP.NET Core를 docker에서 실행 시 "Failed with a critical error." 오류 발생 [1]
11706정성태9/29/201820064개발 환경 구성: 400. Synology NAS(DS216+II)에서 실행한 gcc의 Segmentation fault [2]
11705정성태9/29/201820897개발 환경 구성: 399. Synology NAS(DS216+II)에 gcc 컴파일러 설치
11704정성태9/29/201824929기타: 73. Synology NAS 신호음(beep) 끄기 [1]파일 다운로드1
11703정성태9/27/201819677개발 환경 구성: 398. Blazor 환경 구성 후 빌드 속도가 너무 느리다면? [2]
11702정성태9/26/201816885사물인터넷: 44. 넷두이노(Netduino)의 네트워크 설정 방법
11701정성태9/26/201822625개발 환경 구성: 397. 공유기를 일반 허브로 활용하는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700정성태9/21/201820704Graphics: 25. Unity - shader의 직교 투영(Orthographic projection) 행렬(UNITY_MATRIX_P)을 수작업으로 구성
11699정성태9/21/201819185오류 유형: 488. Add-AzureAccount 실행 시 "No subscriptions are associated with the logged in account in Azure Service Management (RDFE)." 오류
11698정성태9/21/201820487오류 유형: 487. 윈도우 성능 데이터를 원격 SQL에 저장하는 경우 "Call to SQLAllocConnect failed with %1." 오류 발생
11697정성태9/20/201819362Graphics: 24. Unity - unity_CameraWorldClipPlanes 내장 변수 의미
11696정성태9/19/201820268.NET Framework: 793. C# - REST API를 이용해 NuGet 저장소 제어파일 다운로드1
11695정성태9/19/201825426Graphics: 23. Unity - shader의 원근 투영(Perspective projection) 행렬(UNITY_MATRIX_P)을 수작업으로 구성
11694정성태9/17/201819635오류 유형: 486. nuget push 호출 시 405 Method Not Allowed 오류 발생
11693정성태9/16/201822810VS.NET IDE: 128. Unity - shader 코드 디버깅 방법
11692정성태9/13/201823108Graphics: 22. Unity - shader의 Camera matrix(UNITY_MATRIX_V)를 수작업으로 구성
11691정성태9/13/201820060VS.NET IDE: 127. Visual C++ / x64 환경에서 inline-assembly를 매크로 어셈블리로 대체하는 방법 - 두 번째 이야기
11690정성태9/13/201823037사물인터넷: 43. 555 타이머의 단안정 모드파일 다운로드1
11689정성태9/13/201822335VS.NET IDE: 126. 디컴파일된 소스에 탐색을 사용하도록 설정(Enable navigation to decompiled sources)
11688정성태9/11/201817682오류 유형: 485. iisreset - The data is invalid. (2147942413, 8007000d) 오류 발생
11687정성태9/11/201819553사물인터넷: 42. 사물인터넷 - 트랜지스터 다중 전압 테스트파일 다운로드1
11686정성태9/8/201818591사물인터넷: 41. 다중 전원의 소스를 가진 회로파일 다운로드1
11685정성태9/6/201818566사물인터넷: 40. 이어폰 소리를 capacitor로 필터링파일 다운로드1
... 76  77  78  79  80  81  82  83  84  85  86  87  88  [89]  9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