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rosoft MVP성태의 닷넷 이야기
글쓴 사람
정성태 (techsharer at outlook.com)
홈페이지
첨부 파일
 
(연관된 글이 1개 있습니다.)

PaaS 유형(Cloud Services)의 Azure VM에 연결할 때 계정 만료 에러가 발생하는 경우

Azure의 "Cloud Services" 유형으로 배포된 웹 사이트에 특정 문제가 발생했는데요. 원인 파악을 하려고 RDP 연결을 했더니 다음과 같은 오류 화면이 나옵니다.

vm_expired_account_1.png

The user's account has expired

이상하군요. 얼마 전까지만 해도 잘 접속이 되었는데, 저런 오류가 뜹니다. 혹시나 싶어서, 해당 Cloud Service의 "CERTIFICATES" 탭을 보니, 인증서 하나가 만료된 상태입니다.

vm_expired_account_2.png

아하... 문제의 원인을 찾은 것 같습니다. ^^




재미있는 것은 PaaS 형식의 "Cloud Services"와 IaaS 형식의 "Virtual Machines" 간의 관리자 계정 설정에 차이가 있다는 점입니다.

"Virtual Machines"의 경우에는 해당 VM을 생성하는 시점에 관리자 계정/암호를 명시적으로 물어보는 단계가 있습니다. 이에 대해서는 다음의 글에 포함된 캡처 화면을 보시면 알 수 있습니다.

Azure - Virtual Machine 구성
; https://www.sysnet.pe.kr/2/0/1315

반면 "Cloud Services"에서 사용되는 VM은 Azure 측에서 PaaS 웹 사이트가 배포될 때 임의로 생성하는 것이기 때문에 기본 상태에서는 계정 설정이 안 되어 있습니다. 물론, 명시적인 설정 과정을 거치면 되는데요. Visual Studio의 (*.Azure라고 이름 붙여진) Azure 프로젝트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Configure Remote Desktop..." 메뉴를 선택하면 그 화면에서 Azure가 생성하는 VM의 관리자 권한의 계정/암호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이 과정 역시 다음의 글에서 "5. 가장 중요한, Troubleshooting" 절에서 설명해 놓았습니다.

Sysnet, Azure를 만나다.
; https://www.sysnet.pe.kr/2/0/1307

결국, 그렇게 실행된 "Remote Desktop Configuration" 창을 보면 날짜 부분이 만료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vm_expired_account_3.png

다행히 문제 해결은 간단합니다. 위의 화면에서 그냥 날짜만 늘려서 편집해 주면 됩니다. 이번에는 넉넉하게 2023년까지 주고 확인 버튼을 누르니 변경 사항이 Azure 프로젝트의 *.Cloud.cscfg, *.Local.cscfg 파일에 다음과 같은 식으로 반영되고,

<?xml version="1.0" encoding="utf-8"?>
<ServiceConfiguration ...[생략]...>
  <Role name="SysnetWebApp9">
      ...[생략]...
      <Setting name="Microsoft.WindowsAzure.Plugins.RemoteAccess.AccountExpiration"
                     value="2023-06-22T23:59:59.0000000+09:00" />
      ...[생략]...
  </Role>
</ServiceConfiguration>

이제 해당 웹 사이트를 다시 배포하면 Azure 측에 새롭게 인증서가 반영된 VM이 생성되고 이제부터 다시 예전의 RDP 파일을 이용해 접속할 수 있습니다.




[이 글에 대해서 여러분들과 의견을 공유하고 싶습니다. 틀리거나 미흡한 부분 또는 의문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 댓글 남겨주십시오.]

[연관 글]






[최초 등록일: ]
[최종 수정일: 7/17/2021]

Creative Commons License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by SeongTae Jeong, mailto:techsharer at outlook.com

비밀번호

댓글 작성자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
NoWriterDateCnt.TitleFile(s)
11641정성태8/3/201826940Graphics: 19.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10) - 빌보드 구현 [1]파일 다운로드1
11640정성태8/3/201823618Graphics: 18. Unity - World matrix(unity_ObjectToWorld)로부터 Position, Rotation, Scale 값을 복원하는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639정성태8/2/201821328디버깅 기술: 117. windbg - 덤프 파일로부터 추출한 DLL을 참조하는 방법
11638정성태8/2/201819653오류 유형: 473. windbg - 덤프 파일로부터 추출한 DLL 참조 시 "Resolved file has a bad image, no metadata, or is otherwise inaccessible." 빌드 오류
11637정성태8/1/201824150Graphics: 17. Unity - World matrix(unity_ObjectToWorld)로부터 TRS(이동/회전/크기) 행렬로 복원하는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636정성태8/1/201831300Graphics: 16. 3D 공간에서 두 점이 이루는 각도 구하기파일 다운로드1
11635정성태8/1/201820217오류 유형: 472. C# 컴파일 오류 - Your project is not referencing the ".NETFramework,Version=v3.5" framework.
11634정성태8/1/201823247.NET Framework: 790. .NET Thread 상태가 Cooperative일 때 GC hang 현상 재현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633정성태7/29/201826546Graphics: 15. Unity - shader의 World matrix(unity_ObjectToWorld)를 수작업으로 구성 [2]파일 다운로드1
11632정성태7/28/201829484Graphics: 14. C# - Unity에서 캐릭터가 바라보는 방향을 기준으로 카메라의 위치 이동 및 회전하는 방법
11631정성태7/27/201831074Graphics: 13.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9) - 투명 배경이 있는 텍스처 입히기 [1]
11630정성태7/27/201826222개발 환경 구성: 391. (GitHub 등과 직접 연동해) 소스 코드 디버깅을 쉽게 해 주는 SourceLink [3]
11629정성태7/26/201825336.NET Framework: 789. C# 컴파일 옵션 - Check for arithmetic overflow/underflow [2]
11628정성태7/25/201827146Graphics: 12.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8) - 다중 패스(Multi-Pass Shader)
11627정성태7/25/201821367개발 환경 구성: 390. C# - 컴파일러 옵션 OSS signing / Public Signing
11626정성태7/25/201819614오류 유형: 471. .C++ 함수를 const로 바꾼 경우 C2440 컴파일 오류가 발생한다면?
11625정성태7/24/201818906Math: 49. GeoGebra 기하 (25) - 타원의 중심점 찾기파일 다운로드1
11624정성태7/24/201823566개발 환경 구성: 389. C# - 재현 가능한 빌드(reproducible builds) == Deterministic builds [4]
11623정성태7/24/201823043Math: 48. C# - 가우시안 함수의 이산형(discrete) 커널 값 생성파일 다운로드1
11622정성태7/23/201822710개발 환경 구성: 388. Windows 환경에서 Octave 패키지 설치하는 방법
11621정성태7/23/201820794VC++: 127. 멤버 함수에 대한 포인터를 외부에서 호출하는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620정성태7/22/201823350Graphics: 11.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7) - Blur (평균값, 가우스, 중간값) 필터 [1]파일 다운로드1
11619정성태7/21/201823018Graphics: 10.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6) - Mosaic Shading
11618정성태7/20/201819750개발 환경 구성: 387. 삼성 오디세이(Odyssey) 노트북의 운영체제를 새로 설치하는 방법
11617정성태7/20/201820389Team Foundation Server: 50. TFS 소스 코드 관리 기능 (5) - "Rollback", "Rollback Entire Changeset"
11616정성태7/17/201819485Graphics: 9. Unity Shader - 전역 변수의 초기화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