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rosoft MVP성태의 닷넷 이야기
VS.NET IDE: 78. Visual Studio 확장으로 XmlCodeGenerator 제작하는 방법 [링크 복사], [링크+제목 복사]
조회: 19240
글쓴 사람
정성태 (techsharer at outlook.com)
홈페이지
첨부 파일
 
(연관된 글이 4개 있습니다.)

Visual Studio 확장으로 XmlCodeGenerator 제작하는 방법

Visual Studio Package 만드는 방법도 알았으니,

Visual Studio 확장(VSIX) 만드는 방법
; https://www.sysnet.pe.kr/2/0/1515

실습을 한번 해봐야죠. ^^ 메뉴 추가하는 거야 너무 쉬우니, 예전에 만들어 둔 XmlCodeGenerator를 이참에 Visual Studio Package 프로젝트로 포팅해봐야겠습니다.

XML/XSLT로 구현하는 매크로 확장
; https://www.sysnet.pe.kr/2/0/542

XmlCodeGenerator 1.0.0.4 업데이트
; https://www.sysnet.pe.kr/2/0/760

XmlCodeGenerator를 C/C++ 코드 생성에 적용
; https://www.sysnet.pe.kr/2/0/775




VSPackage 프로젝트로 만드는 Single File Generator에 대한 자세한 문서가 Microsoft에 의해 공개되어 있습니다.

Single File Generator
; http://codemsdn.answerabc.com/sfgdd

Single_File_Generator_Sample.docx
; http://codemsdn.answerabc.com/Single-File-Generator-94d856d4/file/112/0/Single_File_Generator_Sample.docx

VSPakcage를 이용하는 경우 Single File Generator가 2가지 면에서 간단해지는데요.

  1. 등록 과정을 Visual Studio가 대행해 주므로 그와 관련된 코드가 필요 없어짐.
  2. 기존에 따로 포함했던 BaseCodeGeneratorWithSite가 Visual Studio 관련 어셈블리에 미리 포함되어 있음.

특히, 등록 과정을 신경쓸 필요 없다는 가장 큰 희소식입니다. ^^

자, 그럼 만들어 볼까요?

새롭게 Visual Studio Package 프로젝트를 생성하고, 3번째 단계에서 소스코드 생성과 관련있는 것이 없기 때문에 이번에는 비어있는 체로 넘어갑니다.

vsp_xmlcodegen_1.png

프로젝트가 생성되었으면 다음의 3가지 어셈블리를 참조 추가합니다.

  • Microsoft.VisualStudio.TextTemplating.VSHost.11.0
  • VSLangProj80
  • Microsoft.VisualStudio.Designer.Interfaces

마지막으로 BaseCodeGeneratorWithSite 타입을 상속받아 원하는 동작의 Single_File_Generator 코드를 구현한 후 다음과 같이 특성을 부여해 주면 레지스트리 등록 과정이 자동으로 처리됩니다.

[Guid(XmlCodeGenerator.RefGuid)]
[ComVisible(true)]
[ClassInterface(ClassInterfaceType.None)]
[CodeGeneratorRegistration(typeof(XmlCodeGenerator), "C# XML Code Generator", vsContextGuids.vsContextGuidVCSProject, GeneratesDesignTimeSource = true)]
[CodeGeneratorRegistration(typeof(XmlCodeGenerator), "VB XML Code Generator", vsContextGuids.vsContextGuidVBProject, GeneratesDesignTimeSource = true)]
[ProvideObject(typeof(XmlCodeGenerator))]
public class XmlCodeGenerator : BaseCodeGeneratorWithSite
{
    // ...[생략]...
}

정말 쉽죠. ^^ 이렇게 만들고 빌드하면 vsix 확장자 파일이 생기고 이를 배포해 주면 됩니다. 하는 김에 Visual Studio Gallery에 올려봤습니다.

Visual Studio Gallery - XmlCodeGenerator
; http://visualstudiogallery.msdn.microsoft.com/20163975-c675-4f1c-986f-d2489136469d

그래서 이젠 Visual Studio의 확장 도구에서 다음과 같이 검색됩니다. ^^

vsp_xmlcodegen_2.png

전체 소스코드는 다음에 공개해 두었으니 참고하세요.

XmlCodeGenerator 
; https://github.com/stjeong/XmlCodeGenerator




[이 글에 대해서 여러분들과 의견을 공유하고 싶습니다. 틀리거나 미흡한 부분 또는 의문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 댓글 남겨주십시오.]

[연관 글]






[최초 등록일: ]
[최종 수정일: 7/8/2021]

Creative Commons License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by SeongTae Jeong, mailto:techsharer at outlook.com

비밀번호

댓글 작성자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
NoWriterDateCnt.TitleFile(s)
13601정성태4/19/2024213닷넷: 2243. C# - PCM 사운드 재생(NAudio)파일 다운로드1
13600정성태4/18/2024278닷넷: 2242. C# - 관리 스레드와 비관리 스레드
13599정성태4/17/2024307닷넷: 2241. C# - WAV 파일의 PCM 사운드 재생(Windows Multimedia)파일 다운로드1
13598정성태4/16/2024338닷넷: 2240. C# - WAV 파일 포맷 + LIST 헤더파일 다운로드1
13597정성태4/15/2024408닷넷: 2239. C# - WAV 파일의 PCM 데이터 생성 및 출력파일 다운로드1
13596정성태4/14/2024782닷넷: 2238. C# - WAV 기본 파일 포맷파일 다운로드1
13595정성태4/13/2024906닷넷: 2237. C# - Audio 장치 열기 (Windows Multimedia, NAudio)파일 다운로드1
13594정성태4/12/20241017닷넷: 2236. C# - Audio 장치 열람 (Windows Multimedia, NAudio)파일 다운로드1
13593정성태4/8/20241050닷넷: 2235. MSBuild - AccelerateBuildsInVisualStudio 옵션
13592정성태4/2/20241207C/C++: 165. CLion으로 만든 Rust Win32 DLL을 C#과 연동
13591정성태4/2/20241169닷넷: 2234. C# - WPF 응용 프로그램에 Blazor App 통합파일 다운로드1
13590정성태3/31/20241073Linux: 70. Python - uwsgi 응용 프로그램이 k8s 환경에서 OOM 발생하는 문제
13589정성태3/29/20241143닷넷: 2233. C# - 프로세스 CPU 사용량을 나타내는 성능 카운터와 Win32 API파일 다운로드1
13588정성태3/28/20241197닷넷: 2232. C# - Unity + 닷넷 App(WinForms/WPF) 간의 Named Pipe 통신파일 다운로드1
13587정성태3/27/20241156오류 유형: 900. Windows Update 오류 - 8024402C, 80070643
13586정성태3/27/20241297Windows: 263. Windows - 복구 파티션(Recovery Partition) 용량을 늘리는 방법
13585정성태3/26/20241096Windows: 262. PerformanceCounter의 InstanceName에 pid를 추가한 "Process V2"
13584정성태3/26/20241049개발 환경 구성: 708. Unity3D - C# Windows Forms / WPF Application에 통합하는 방법파일 다운로드1
13583정성태3/25/20241158Windows: 261. CPU Utilization이 100% 넘는 경우를 성능 카운터로 확인하는 방법
13582정성태3/19/20241420Windows: 260. CPU 사용률을 나타내는 2가지 수치 - 사용량(Usage)과 활용률(Utilization)파일 다운로드1
13581정성태3/18/20241588개발 환경 구성: 707. 빌드한 Unity3D 프로그램을 C++ Windows Application에 통합하는 방법
13580정성태3/15/20241137닷넷: 2231. C# - ReceiveTimeout, SendTimeout이 적용되지 않는 Socket await 비동기 호출파일 다운로드1
13579정성태3/13/20241494오류 유형: 899. HTTP Error 500.32 - ANCM Failed to Load dll
13578정성태3/11/20241629닷넷: 2230. C# - 덮어쓰기 가능한 환형 큐 (Circular queue)파일 다운로드1
13577정성태3/9/20241876닷넷: 2229. C# - 닷넷을 위한 난독화 도구 소개 (예: ConfuserEx)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