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rosoft MVP성태의 닷넷 이야기
글쓴 사람
정성태 (techsharer at outlook.com)
홈페이지
첨부 파일
 
(연관된 글이 2개 있습니다.)

예전에, 일반 Win32 DLL이 아닌 MFC 확장 DLL을 공부하면서.
Depends.exe로 export 된 함수를 보면서 인자형에 대해서 하나씩 정리했던 적이 있었습니다.

무식하면... ^^; 손발이 고생한다고 했던가요?
이미 그러한 것을 알아내는 툴을 Microsoft에서 제공하고 있었네요.
다음은 "신영진 (Shin, YoungJin)" <pop@jiniya.net.korea> 님이 답변해 주신 것입니다.

-----------------------------------------------

  C++로 맹글린된 이름의 경우는 파라미터를 알아낼 수 있습니다. C++의 함수
  이름에는 파라미터 정보까지 포함하기 때문이죠. 물론 dll에서 그렇게
  익스포트하는 경우는 잘 없지만, 혹시 그런 형태라면 undname 함수에 함수 이름을
  넣으면 파라미터를 알 수 있습니다.

  undname은 ms의 c++ 이름 장식이 된 것을 해석해 주는 유틸리티 입니다. vc++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

실제로 VS.NET 도움말에서 "undname.exe"로 인덱스를 찾아보면 자세한 설명을 찾을 수 있습니다.
거기 있는 내용 중에서 실행 예제를 아래에 옮겨봅니다.

C:\>undname ?func1@a@@AAEXH@Z
Microsoft (R) C++ Name Undecorator
Copyright (C) Microsoft Corporation 1981-2000. All rights reserved.Undecoration
of :- "?func1@a@@AAEXH@Z"
is :- "private: void __thiscall a::func1(int)"

덧붙여서 다음과 같이 신영진님이 친절한 답변을 해주셨습니다.
------------------------------------------------
  참고적으로 해당 유틸리티는 dbghelp.dll에 있는 UndecorateSymbolName으로
  구현됩니다.


[연관 글]






[최초 등록일: ]
[최종 수정일: 7/28/2021]

Creative Commons License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by SeongTae Jeong, mailto:techsharer at outlook.com

비밀번호

댓글 작성자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
NoWriterDateCnt.TitleFile(s)
11610정성태7/15/201817407Graphics: 5.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3) - 고로 셰이딩(gouraud shading) + 퐁 모델(Phong model) + Texture
11609정성태7/15/201820459Graphics: 4.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2) - 고로 셰이딩(gouraud shading) + 퐁 모델(Phong model)
11608정성태7/15/201824999Graphics: 3.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1) - 컬러 반전 및 상하/좌우 뒤집기
11607정성태7/14/201825322Graphics: 2.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1]
11606정성태7/13/201825957사물인터넷: 19. PC에 연결해 동작하는 자신만의 USB 장치 만들어 보기파일 다운로드1
11605정성태7/13/201821794사물인터넷: 18. New NodeMCU v3 아두이노 호환 보드의 내장 LED 및 입력 핀 사용법 [1]파일 다운로드1
11604정성태7/12/201820914Math: 47. GeoGebra 기하 (24) - 정다각형파일 다운로드1
11603정성태7/12/201816946Math: 46. GeoGebra 기하 (23) - sqrt(n) 제곱근파일 다운로드1
11602정성태7/11/201817127Math: 45. GeoGebra 기하 (22) - 반전기하학의 원에 관한 반사변환파일 다운로드1
11601정성태7/11/201819893Math: 44. GeoGebra 기하 (21) - 반전기하학의 직선 및 원에 관한 반사변환파일 다운로드1
11600정성태7/10/201818354Math: 43. GeoGebra 기하 (20) - 세 점을 지나는 원파일 다운로드1
11599정성태7/10/201817665Math: 42. GeoGebra 기하 (19) - 두 원의 안과 밖으로 접하는 직선파일 다운로드1
11598정성태7/10/201819555Windows: 147. 시스템 복구 디스크를 USB 디스크에 만드는 방법
11597정성태7/10/201821653사물인터넷: 17. Thinary Electronic - ATmega328PB 아두이노 호환 보드의 개발 환경 구성
11596정성태7/10/201819569기타: 72. 과거의 용어 설명 - OWIN
11595정성태7/10/201825326사물인터넷: 16. New NodeMCU v3 아두이노 호환 보드의 기본 개발 환경 구성
11594정성태7/8/201819718Math: 41. GeoGebra 기하 (18) - 원의 중심 및 접선파일 다운로드1
11593정성태7/8/201818751Math: 40. GeoGebra 기하 (17) - 각의 복사파일 다운로드1
11591정성태7/7/201818068Math: 39. GeoGebra 기하 (16) - 삼각형의 방심과 방접원파일 다운로드1
11590정성태7/7/201817634Math: 38. GeoGebra 기하 (15) - 삼각형의 수심파일 다운로드1
11589정성태7/7/201817934.NET Framework: 787. object로 형변환된 인스턴스를 원래의 타입 인자로 제네릭 메서드를 호출하는 방법 [2]파일 다운로드1
11588정성태7/7/201819389디버깅 기술: 116. windbg 분석 사례 - ASP.NET 웹 응용 프로그램의 CPU 100% 현상 (3)
11587정성태7/5/201818996.NET Framework: 786. ASP.NET - HttpCookieCollection을 다중 스레드에서 사용할 경우 무한 루프 현상
11586정성태7/5/201818162Math: 37. GeoGebra 기하 (14) - 삼각형의 무게 중심파일 다운로드1
11585정성태7/5/201818339Math: 36. GeoGebra 기하 (13) - 삼각형의 외심과 외접하는 원파일 다운로드1
11584정성태7/5/201818322Math: 35. GeoGebra 기하 (12) - 삼각형의 내심과 내접하는 원파일 다운로드1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