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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 - 제네릭 covariance/contravariance 사용할 때 컴파일 오류가 발생한다면?


아래 문서의 코드를 그대로 복사해서 컴파일했는데,

Using Variance in Interfaces for Generic Collections (C# and Visual Basic)
; https://learn.microsoft.com/en-us/dotnet/csharp/programming-guide/concepts/covariance-contravariance/using-variance-in-interfaces-for-generic-collections

다음과 같은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1>------ Rebuild All started: Project: ConsoleApplication1, Configuration: Debug Any CPU ------

1>d:\...\Program.cs(35,13,35,37): error CS1502: The best overloaded method match for 'ConsoleApplication1.Program.PrintFullName(System.Collections.Generic.IEnumerable<ConsoleApplication1.Person>)' has some invalid arguments

1>d:\...\Program.cs(35,27,35,36): error CS1503: Argument 1: cannot convert from 'System.Collections.Generic.IEnumerable<ConsoleApplication1.Employee>' to 'System.Collections.Generic.IEnumerable<ConsoleApplication1.Person>'
========== Rebuild All: 0 succeeded, 1 failed, 0 skipped ==========


C# 제네릭이 인터페이스/델리게이트에 대해 분명히 공변/반공변을 지원함에도 불구하고 어찌된 일인지 저런 컴파일 오류가 발생한다면? 프로젝트 속성 창을 열어 대상 프레임워크가 .NET 3.5 이하로 설정된 것이 아닌지 확인해 보세요. ^^ 공변/반공변은 C# 4.0부터 지원하므로 .NET 4.0 이상으로 설정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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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초 등록일: ]
[최종 수정일: 6/2/20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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