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rosoft MVP성태의 닷넷 이야기
Phone: 9. Xamarin Android에 구글 AdMob 사용하는 방법 [링크 복사], [링크+제목 복사],
조회: 26797
글쓴 사람
정성태 (techsharer at outlook.com)
홈페이지
첨부 파일
 

Xamarin Android에 구글 AdMob 사용하는 방법

당연히 구글 앱스토어에 개발자 등록하고,

개발자 등록
; https://play.google.com/apps/publish/signup/

Google Play 어플 등록 절차
; http://blog.naver.com/mbookharmony/20188670621

ad-mob 등록과 함께,

ad-mob
; http://www.admob.com/my_sites/

Android용 SDK(googleadmobadssdkandroid.zip)를 다운로드 받습니다.

이를 Xamarin과 연동하는 방법은 다음의 소스코드에서 예제로 제공됩니다.

monodroid-samples / AdMob / 
; https://github.com/xamarin/monodroid-samples/tree/master/AdMob

예제 프로젝트를 로드하면 다음과 같이 뜨는데요.

xamarin_admob_1.png

여기서 AdMob 프로젝트를 그대로 복사해서 여러분들이 만든 Xamarin App 솔루션 하위에 넣고 프로젝트 추가를 해줍니다. 그다음, 링크가 깨져있는 GoogleAdMobAdsSdk-6.4.1.jar를 이전에 다운로드해 두었던 googleadmobadssdkandroid.zip로부터 추가해 줍니다.

자, 이제 AdMob 프로젝트를 참조 추가하고, 예제에 나온대로 axml 파일에 다음의 태그를 추가해줍니다.

<?xml version="1.0" encoding="utf-8"?>
<LinearLayout xmlns:android="http://schemas.android.com/apk/res/android"
    xmlns:ads="http://schemas.android.com/apk/lib/com.google.ads"
    android:orientation="vertical"
    android:layout_width="fill_parent"
    android:layout_height="fill_parent"
    android:id="@+id/mainLayout">
    <com.google.ads.AdView
        android:id="@+id/ad"
        android:layout_width="wrap_content"
        android:layout_height="wrap_content"
        ads:adUnitId="your_ad_unit_id"
        ads:adSize="BANNER" />
</LinearLayout>

admob의 경우 API Level 13 이상을 요구하는데 이 때문에 Xamarin의 경우 "API Level 14(Android 4.0)"을 설정해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빌드 시에 다음과 같은 오류가 발생합니다.

String types not allowed (at 'configChanges' with value 'keyboard|keyboardHidden|orientation|screenLayout|uiMode|screenSize|smallestScreenSize').


참고로, 광고 수익은 거의 없다고 보시면 됩니다. 그냥 경험 삼아 해본다고 생각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 (차라리 아이폰 앱을 만들어 실수로 구매한 사용자를 기대하는 편이 더 확률이 높을 것입니다.)




[이 글에 대해서 여러분들과 의견을 공유하고 싶습니다. 틀리거나 미흡한 부분 또는 의문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 댓글 남겨주십시오.]







[최초 등록일: ]
[최종 수정일: 6/28/2021]

Creative Commons License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by SeongTae Jeong, mailto:techsharer at outlook.com

비밀번호

댓글 작성자
 



2017-04-15 02시57분
[guest]

...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
NoWriterDateCnt.TitleFile(s)
13606정성태4/24/202412218닷넷: 2247. C# - tensorflow 연동 (MNIST 예제)파일 다운로드1
13605정성태4/23/202413752닷넷: 2246. C# - Python.NET을 이용한 파이썬 소스코드 연동파일 다운로드1
13604정성태4/22/202410147오류 유형: 901. Visual Studio - Unable to set the next statement. Set next statement cannot be used in '[Exception]' call stack frames.
13603정성태4/21/202412849닷넷: 2245. C# - IronPython을 이용한 파이썬 소스코드 연동파일 다운로드1
13602정성태4/20/202411201닷넷: 2244. C# - PCM 오디오 데이터를 연속(Streaming) 재생 (Windows Multimedia)파일 다운로드1
13601정성태4/19/202411544닷넷: 2243. C# - PCM 사운드 재생(NAudio)파일 다운로드1
13600정성태4/18/202413014닷넷: 2242. C# - 관리 스레드와 비관리 스레드
13599정성태4/17/202412698닷넷: 2241. C# - WAV 파일의 PCM 사운드 재생(Windows Multimedia)파일 다운로드1
13598정성태4/16/202412879닷넷: 2240. C# - WAV 파일 포맷 + LIST 헤더파일 다운로드2
13597정성태4/15/202410638닷넷: 2239. C# - WAV 파일의 PCM 데이터 생성 및 출력파일 다운로드1
13596정성태4/14/202411628닷넷: 2238. C# - WAV 기본 파일 포맷파일 다운로드1
13595정성태4/13/202412094닷넷: 2237. C# - Audio 장치 열기 (Windows Multimedia, NAudio)파일 다운로드1
13594정성태4/12/202411770닷넷: 2236. C# - Audio 장치 열람 (Windows Multimedia, NAudio)파일 다운로드1
13593정성태4/8/202410334닷넷: 2235. MSBuild - AccelerateBuildsInVisualStudio 옵션
13592정성태4/2/202413390C/C++: 165. CLion으로 만든 Rust Win32 DLL을 C#과 연동 [1]
13591정성태4/2/202411649닷넷: 2234. C# - WPF 응용 프로그램에 Blazor App 통합파일 다운로드1
13590정성태3/31/202411702Linux: 70. Python - uwsgi 응용 프로그램이 k8s 환경에서 OOM 발생하는 문제
13589정성태3/29/202411058닷넷: 2233. C# - 프로세스 CPU 사용량을 나타내는 성능 카운터와 Win32 API파일 다운로드1
13588정성태3/28/202413142닷넷: 2232. C# - Unity + 닷넷 App(WinForms/WPF) 간의 Named Pipe 통신 [2]파일 다운로드1
13587정성태3/27/202411127오류 유형: 900. Windows Update 오류 - 8024402C, 80070643
13586정성태3/27/202415304Windows: 263. Windows - 복구 파티션(Recovery Partition) 용량을 늘리는 방법
13585정성태3/26/202412411Windows: 262. PerformanceCounter의 InstanceName에 pid를 추가한 "Process V2"
13584정성태3/26/202414741개발 환경 구성: 708. Unity3D - C# Windows Forms / WPF Application에 통합하는 방법 [9]파일 다운로드1
13583정성태3/25/202411164Windows: 261. CPU Utilization이 100% 넘는 경우를 성능 카운터로 확인하는 방법
13582정성태3/19/202413715Windows: 260. CPU 사용률을 나타내는 2가지 수치 - 사용량(Usage)과 활용률(Utilization)파일 다운로드1
13581정성태3/18/202412417개발 환경 구성: 707. 빌드한 Unity3D 프로그램을 C++ Windows Application에 통합하는 방법
...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