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rosoft MVP성태의 닷넷 이야기
개발 환경 구성: 212. Visual Studio Online과 "Monaco" 서비스 연동 [링크 복사], [링크+제목 복사],
조회: 21052
글쓴 사람
정성태 (techsharer at outlook.com)
홈페이지
첨부 파일
 

Visual Studio Online과 "Monaco" 서비스 연동

지난번 글에서 "Monaco" 서비스와 github 연동하는 방법을 설명했는데요.

Visual Studio Online "Monaco" 서비스와 github 연동
; https://www.sysnet.pe.kr/2/0/1544

이번에는 Monaco와 원래의 "Visual Studio Online" 서비스와 연동하는 방법을 알아볼 텐데요.

형상 관리 서버 운영을 대신해 주는 Visual Studio 온라인 서비스
; https://www.sysnet.pe.kr/2/0/1539

다소 아이러니하지만, Monaco와 github 연동하는 방법보다 좀 더 복잡합니다. ^^




이번 실습도 역시 github 연동 때와 마찬가지로 지난 글에서 만들어 두었던 예제 웹 사이트를 대상으로 할 텐데요. 우선, "Connect to Visual Studio Online" 메뉴를 선택해서,

monaco_online_1.png

역시 지난번에 만들어 둔 Visual Studio Online 계정과 연결해 줍니다.

monaco_online_2.png

그다음, Visual Studio Online 웹 사이트에 접속해,

monaco_online_3.png

Azure 웹 사이트에서 Visual Studio Online에 접근이 가능하도록 계정 보안에 basic 인증을 추가해 주어야 합니다. (이 과정은 한번만 해주면 됩니다.) 이를 위해 "My profile" 메뉴로 들어가서,

monaco_online_4.png

"CREDENTIALS" 탭의 "Enable alternate credentials" 링크를 누릅니다.

monaco_online_5.png

그렇게 하면 다음과 같이 기본 인증에 사용될 계정 정보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monaco_online_6.png

계정 준비가 끝났으니 이제 Azure 웹 사이트 개발과 연동될 Team Project를 하나 생성합니다. 이 때 주의할 것은 반드시 "Version control" 항목을 "Git"으로 해야 한다는 점입니다. (당연한 이야기지만 Team Foundation Version Control로 하면 git remote 등록이 안됩니다.)

monaco_online_7.png

만들어진 Team Project에 들어가서 "CODE" 탭을 누르면,

monaco_online_8.png

해당 Team Project의 Git 저장소 주소를 구할 수 있습니다.

monaco_online_9.png

이 주소를 이용해 Monaco 콘솔 창에서 다음과 같이 입력해 주면 됩니다.

/ (master) $ git remote add origin git@github.com:stjeong/anyconnect.git

/ (master) $ git push -u origin master

그럼, push 단계에서 계정 정보를 묻는 창이 나오는데,

monaco_online_10.png

위의 과정에서 기본 인증이 가능하도록 설정한 바로 그 계정 정보를 입력해 주시면 됩니다. 그렇게 해주면 다음과 같이 push 과정이 완료됩니다.

/ (master) $ git push -u origin master
Counting objects: 36, done.
Delta compression using up to 8 threads.
Compressing objects: 100% (36/36), 1.28 MiB | 179 KiB/s, done.
Total 36 (delta 1), reused 0 (delta 0)
remote: Analyzing objects (36/36) (3972 ms)
remote: Storing pack file and index... done (449 ms)
Branch master set up to track remote branch master from origin.
To https://techshare.visualstudio.com/DefaultCollection/_git/anyconnect
 * [new branch]     master  ->  master




Monaco를 Visual Studio Online과 연동할지 github와 연동할지에 대한 선택기준은 비교적 명확합니다. 전반적인 형상관리 서비스를 받고 싶다면 Visual Studio Online과 연동하는 것이 좋고, 소스컨트롤만 필요하다면 github로 연동하시면 됩니다.




[이 글에 대해서 여러분들과 의견을 공유하고 싶습니다. 틀리거나 미흡한 부분 또는 의문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 댓글 남겨주십시오.]







[최초 등록일: ]
[최종 수정일: 6/28/2021]

Creative Commons License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by SeongTae Jeong, mailto:techsharer at outlook.com

비밀번호

댓글 작성자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
NoWriterDateCnt.TitleFile(s)
11657정성태8/18/201819909사물인터넷: 30. 릴레이(Relay) 제어파일 다운로드3
11656정성태8/16/201815685사물인터넷: 29. 트랜지스터와 병렬로 연결한 LED파일 다운로드1
11655정성태8/16/201817949사물인터넷: 28. 저항과 병렬로 연결한 LED파일 다운로드1
11654정성태8/15/201819206사물인터넷: 27. 병렬 회로의 저항, 전압 및 전류파일 다운로드1
11653정성태8/14/201820047사물인터넷: 26. 입력 전압에 따른 LED의 전압/저항 변화 [1]파일 다운로드1
11652정성태8/14/201817470사물인터넷: 25. 컬렉터 9V, 베이스에 5V와 3.3V 전압으로 테스트하는 C1815 트랜지스터파일 다운로드1
11651정성태8/14/201822606사물인터넷: 24. 9V 전압에서 테스트하는 C1815 트랜지스터 [1]파일 다운로드3
11650정성태8/14/201817007사물인터넷: 23. 가변저항으로 분압파일 다운로드1
11649정성태8/12/201819331사물인터넷: 22. 저항에 따른 전류 테스트파일 다운로드1
11648정성태8/12/201820756사물인터넷: 21. 퓨즈를 이용한 회로 보호파일 다운로드3
11647정성태8/8/201820888오류 유형: 476. 음수의 음수는 여전히 음수가 되는 수(절대값이 음수인 수)
11646정성태8/8/201816919오류 유형: 475. gacutil.exe 실행 시 "Failure initializing gacutil" 오류 발생
11645정성태8/8/201819125오류 유형: 474. 닷넷 COM+ - Failed to load the runtime. [1]
11644정성태8/6/201822030디버깅 기술: 118. windbg - 닷넷 개발자를 위한 MEX Debugging Extension 소개
11643정성태8/6/201821637사물인터넷: 20. 아두이노 레오나르도 R3 호환 보드의 3.3v 핀의 LED 전압/전류 테스트 [1]파일 다운로드1
11642정성태8/3/201820463Graphics: 20. Unity - LightMode의 ForwardBase에 따른 _WorldSpaceLightPos0 값 변화
11641정성태8/3/201825985Graphics: 19.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10) - 빌보드 구현 [1]파일 다운로드1
11640정성태8/3/201822141Graphics: 18. Unity - World matrix(unity_ObjectToWorld)로부터 Position, Rotation, Scale 값을 복원하는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639정성태8/2/201819732디버깅 기술: 117. windbg - 덤프 파일로부터 추출한 DLL을 참조하는 방법
11638정성태8/2/201818123오류 유형: 473. windbg - 덤프 파일로부터 추출한 DLL 참조 시 "Resolved file has a bad image, no metadata, or is otherwise inaccessible." 빌드 오류
11637정성태8/1/201822524Graphics: 17. Unity - World matrix(unity_ObjectToWorld)로부터 TRS(이동/회전/크기) 행렬로 복원하는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636정성태8/1/201829922Graphics: 16. 3D 공간에서 두 점이 이루는 각도 구하기파일 다운로드1
11635정성태8/1/201818641오류 유형: 472. C# 컴파일 오류 - Your project is not referencing the ".NETFramework,Version=v3.5" framework.
11634정성태8/1/201821592.NET Framework: 790. .NET Thread 상태가 Cooperative일 때 GC hang 현상 재현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633정성태7/29/201825519Graphics: 15. Unity - shader의 World matrix(unity_ObjectToWorld)를 수작업으로 구성 [2]파일 다운로드1
11632정성태7/28/201827838Graphics: 14. C# - Unity에서 캐릭터가 바라보는 방향을 기준으로 카메라의 위치 이동 및 회전하는 방법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