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rosoft MVP성태의 닷넷 이야기
글쓴 사람
정성태 (techsharer at outlook.com)
홈페이지
첨부 파일
 
부모글 보이기/감추기


아직도 기억나는군요.
처음으로 기술컨설턴트로 "모" 사이트에 나갔을 때. 실전에서 "소스 세이프"를 사용한 것도 그때가 처음이었습니다. 그런데... 다른 사람들은 모두 웹 애플리케이션을 소스세이프 데이터베이스로부터 잘 가져오는데, 저만 "_1"이 붙어서 나오는 겁니다.



휴... "_1"이 붙으면 안되기에... 그걸 지우고 "확인"을 클릭해 보지만... 아래와 같은 에러메시지만 나올 뿐입니다.



어찌어찌 하다가... 기어이 로딩하는 데에 성공을 했습니다. 그런데... 어떻게 했는지는 알 수가 없었습니다. 거의 프로젝트 삭제 및 소스세이프에 올라가 있는 데이터베이스를 여러 번 뒤엎었던 걸로 기억납니다. 즉... 확실한 원인은 모른 체 운영체제 갈아엎는 식으로 해결한 거였습니다.

세월이 흘러서... 모처럼 그 오류를 다시 만났습니다. 오... 이번에는 저에게도 여유가 있습니다. 원인 파악까지는 안 되더라도 자연스럽게 해결할 수 있는 패턴을 찾아야 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이리저리 마구 해봤지요.

역시... 이 천재적인 감각. ^0^ 드디어 찾아냈습니다.


위의 화면에서 보이는 것처럼,,,

http://localhost/Northwind_1
위의 링크에서 "_1"를 제거하고,
http://localhost/Northwind
위의 링크에서 끝에 "/"를 붙이는 겁니다.
http://localhost/Northwind/

입력 포커스를 이동하면, "/" 글자는 사라지지만, 그래도 "확인"을 누르면 이제 정상적으로 웹 프로젝트가 로딩이 됩니다.







[최초 등록일: ]
[최종 수정일: 6/28/2021]

Creative Commons License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by SeongTae Jeong, mailto:techsharer at outlook.com

비밀번호

댓글 작성자
 



2005-11-16 03시24분
참고로, 위의 화면의 경우를 예로 들면,,,

Northwind 웹 App과 Common 웹 App의 소스가 각각
C:\myProjects\Northwind
C:\myProjects\Northwind\Common
이라고 한다면, 해당 폴더에 이미 받아져 있는 프로젝트 파일을 삭제 후 시도하십시오.
kevin25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
NoWriterDateCnt.TitleFile(s)
11643정성태8/6/201823324사물인터넷: 20. 아두이노 레오나르도 R3 호환 보드의 3.3v 핀의 LED 전압/전류 테스트 [1]파일 다운로드1
11642정성태8/3/201821536Graphics: 20. Unity - LightMode의 ForwardBase에 따른 _WorldSpaceLightPos0 값 변화
11641정성태8/3/201826994Graphics: 19.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10) - 빌보드 구현 [1]파일 다운로드1
11640정성태8/3/201823727Graphics: 18. Unity - World matrix(unity_ObjectToWorld)로부터 Position, Rotation, Scale 값을 복원하는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639정성태8/2/201821369디버깅 기술: 117. windbg - 덤프 파일로부터 추출한 DLL을 참조하는 방법
11638정성태8/2/201819696오류 유형: 473. windbg - 덤프 파일로부터 추출한 DLL 참조 시 "Resolved file has a bad image, no metadata, or is otherwise inaccessible." 빌드 오류
11637정성태8/1/201824198Graphics: 17. Unity - World matrix(unity_ObjectToWorld)로부터 TRS(이동/회전/크기) 행렬로 복원하는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636정성태8/1/201831392Graphics: 16. 3D 공간에서 두 점이 이루는 각도 구하기파일 다운로드1
11635정성태8/1/201820252오류 유형: 472. C# 컴파일 오류 - Your project is not referencing the ".NETFramework,Version=v3.5" framework.
11634정성태8/1/201823288.NET Framework: 790. .NET Thread 상태가 Cooperative일 때 GC hang 현상 재현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633정성태7/29/201826622Graphics: 15. Unity - shader의 World matrix(unity_ObjectToWorld)를 수작업으로 구성 [2]파일 다운로드1
11632정성태7/28/201829538Graphics: 14. C# - Unity에서 캐릭터가 바라보는 방향을 기준으로 카메라의 위치 이동 및 회전하는 방법
11631정성태7/27/201831181Graphics: 13.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9) - 투명 배경이 있는 텍스처 입히기 [1]
11630정성태7/27/201826267개발 환경 구성: 391. (GitHub 등과 직접 연동해) 소스 코드 디버깅을 쉽게 해 주는 SourceLink [3]
11629정성태7/26/201825372.NET Framework: 789. C# 컴파일 옵션 - Check for arithmetic overflow/underflow [2]
11628정성태7/25/201827169Graphics: 12.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8) - 다중 패스(Multi-Pass Shader)
11627정성태7/25/201821415개발 환경 구성: 390. C# - 컴파일러 옵션 OSS signing / Public Signing
11626정성태7/25/201819662오류 유형: 471. .C++ 함수를 const로 바꾼 경우 C2440 컴파일 오류가 발생한다면?
11625정성태7/24/201818974Math: 49. GeoGebra 기하 (25) - 타원의 중심점 찾기파일 다운로드1
11624정성태7/24/201823672개발 환경 구성: 389. C# - 재현 가능한 빌드(reproducible builds) == Deterministic builds [4]
11623정성태7/24/201823092Math: 48. C# - 가우시안 함수의 이산형(discrete) 커널 값 생성파일 다운로드1
11622정성태7/23/201822758개발 환경 구성: 388. Windows 환경에서 Octave 패키지 설치하는 방법
11621정성태7/23/201820842VC++: 127. 멤버 함수에 대한 포인터를 외부에서 호출하는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620정성태7/22/201823414Graphics: 11.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7) - Blur (평균값, 가우스, 중간값) 필터 [1]파일 다운로드1
11619정성태7/21/201823105Graphics: 10.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6) - Mosaic Shading
11618정성태7/20/201819812개발 환경 구성: 387. 삼성 오디세이(Odyssey) 노트북의 운영체제를 새로 설치하는 방법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