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rosoft MVP성태의 닷넷 이야기
.NET Framework: 419. C# - BigDecimal [링크 복사], [링크+제목 복사],
조회: 30639
글쓴 사람
정성태 (techsharer at outlook.com)
홈페이지
첨부 파일

C# - BigDecimal

다음과 같은 질문이 있었습니다. ^^

BigDecimal 라이브러리
; http://social.msdn.microsoft.com/Forums/ko-KR/75cb5db0-6b78-4dc0-bd35-9f44f8c9ff9e/bigdecimal-?forum=dotnetko

BigDecimal의 대용으로 C#의 BigInteger가 있다는 답변이 뒤따르는데요. 사실 BigInteger와 BigDecimal은 소수점 처리 여부 자체에서 다르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이것은 int와 decimal의 차이에서 직관적인 유추가 가능합니다.

일례로, 자바로 다음과 같이 코드를 만들면 출력 결과가 10.5가 나오지만,

import java.math.BigDecimal;

public class testC 
{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 args)
    {
        BigDecimal bd = new BigDecimal(10.5);
        System.out.println(bd); // 출력: 10.5
    }
}

C#의 BigInteger로 동일하게 소스코드를 구성하면 출력 결과가 10이 나옵니다.

using System;
using System.Numerics;

class Program
{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BigInteger bi = new BigInteger(10.5);
        Console.WriteLine(bi); // 출력: 10
    }
}

그래서 나름대로 ^^ BigDecimal 구현체를 검색해서 추천한 것입니다.

BigDecimal.cs 
; https://gist.github.com/nberardi/2667136

실제로 위의 BigDecimal을 사용하면 소수점 보존을 해줍니다.

BigDecimal bd = new BigDecimal(10.5);
Console.WriteLine(bd.ToString()); // 출력: 10.5

BigDecimal 구현을 내부적으로 BigInteger로 이용했다고 해서 동일하다고 보면 안되겠지요. ^^

물론, "BigDecimal.cs"에 있는 소스코드가 자바의 BigDecimal의 기능을 모두 구현하지는 않았을 것입니다.

선택적으로는 다음고 같은 것들이 있군요.

dotnet-big-decimal 
; http://code.google.com/p/dotnet-big-decimal/source/browse/BigDecimal/BigDecimal.cs

W3b.Sine
; http://sine.codeplex.com/SourceControl/latest#W3b.Sine/W3b.Sine/Numbers/BigNum.cs

A BigFloat Library in C#
; https://www.codeproject.com/Articles/5375327/A-BigFloat-Library-in-Csharp

재미있는 글이 하나 더 있습니다.

BigInteger/BigDecimal
; http://geekswithblogs.net/gyoung/archive/2006/05/01/76869.aspx

위의 글에서는 .NET 1.1에 있었던 vjslib.dll을 참조 추가해서 사용하는 것을 언급하고 있는데요. 실제로 .NET 1.1이 설치된 "C:\WINDOWS\Microsoft.NET\Framework\v1.1.4322" 폴더에서 vjslib.dll을 가져와 참조 추가하고 vjsnativ.dll 파일을 exe와 같은 폴더에 복사해 주니 다음과 같이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using System;
using java.math;

class Program
{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BigDecimal bd = new BigDecimal(10.5);
        Console.WriteLine(bd); // 출력 결과: 10.5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
    }
}

문제가 있다면 .NET 1.1은 64비트 버전이 없기 때문에 x64 용 EXE에서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

첨부 파일은 위의 java.math와 "BigDecimal.cs"에 대한 예제 코드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이 글에 대해서 여러분들과 의견을 공유하고 싶습니다. 틀리거나 미흡한 부분 또는 의문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 댓글 남겨주십시오.]







[최초 등록일: ]
[최종 수정일: 2/28/2024]

Creative Commons License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by SeongTae Jeong, mailto:techsharer at outlook.com

비밀번호

댓글 작성자
 




... 76  77  78  79  80  81  82  83  84  85  86  87  88  [89]  90  ...
NoWriterDateCnt.TitleFile(s)
11710정성태10/2/201822052.NET Framework: 794. C# - 같은 모양, 다른 값의 한글 자음을 비교하는 호환 분해 [5]
11709정성태9/30/201820410개발 환경 구성: 402. .NET Core 콘솔 응용 프로그램을 docker로 실행/디버깅하는 방법 [1]
11708정성태9/30/201822584개발 환경 구성: 401. .NET Core 콘솔 응용 프로그램을 배포(publish) 시 docker image 자동 생성 [2]파일 다운로드1
11707정성태9/30/201823928오류 유형: 489. ASP.NET Core를 docker에서 실행 시 "Failed with a critical error." 오류 발생 [1]
11706정성태9/29/201820073개발 환경 구성: 400. Synology NAS(DS216+II)에서 실행한 gcc의 Segmentation fault [2]
11705정성태9/29/201820915개발 환경 구성: 399. Synology NAS(DS216+II)에 gcc 컴파일러 설치
11704정성태9/29/201824937기타: 73. Synology NAS 신호음(beep) 끄기 [1]파일 다운로드1
11703정성태9/27/201819681개발 환경 구성: 398. Blazor 환경 구성 후 빌드 속도가 너무 느리다면? [2]
11702정성태9/26/201816889사물인터넷: 44. 넷두이노(Netduino)의 네트워크 설정 방법
11701정성태9/26/201822629개발 환경 구성: 397. 공유기를 일반 허브로 활용하는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700정성태9/21/201820706Graphics: 25. Unity - shader의 직교 투영(Orthographic projection) 행렬(UNITY_MATRIX_P)을 수작업으로 구성
11699정성태9/21/201819196오류 유형: 488. Add-AzureAccount 실행 시 "No subscriptions are associated with the logged in account in Azure Service Management (RDFE)." 오류
11698정성태9/21/201820503오류 유형: 487. 윈도우 성능 데이터를 원격 SQL에 저장하는 경우 "Call to SQLAllocConnect failed with %1." 오류 발생
11697정성태9/20/201819380Graphics: 24. Unity - unity_CameraWorldClipPlanes 내장 변수 의미
11696정성태9/19/201820286.NET Framework: 793. C# - REST API를 이용해 NuGet 저장소 제어파일 다운로드1
11695정성태9/19/201825440Graphics: 23. Unity - shader의 원근 투영(Perspective projection) 행렬(UNITY_MATRIX_P)을 수작업으로 구성
11694정성태9/17/201819655오류 유형: 486. nuget push 호출 시 405 Method Not Allowed 오류 발생
11693정성태9/16/201822840VS.NET IDE: 128. Unity - shader 코드 디버깅 방법
11692정성태9/13/201823122Graphics: 22. Unity - shader의 Camera matrix(UNITY_MATRIX_V)를 수작업으로 구성
11691정성태9/13/201820076VS.NET IDE: 127. Visual C++ / x64 환경에서 inline-assembly를 매크로 어셈블리로 대체하는 방법 - 두 번째 이야기
11690정성태9/13/201823050사물인터넷: 43. 555 타이머의 단안정 모드파일 다운로드1
11689정성태9/13/201822352VS.NET IDE: 126. 디컴파일된 소스에 탐색을 사용하도록 설정(Enable navigation to decompiled sources)
11688정성태9/11/201817702오류 유형: 485. iisreset - The data is invalid. (2147942413, 8007000d) 오류 발생
11687정성태9/11/201819572사물인터넷: 42. 사물인터넷 - 트랜지스터 다중 전압 테스트파일 다운로드1
11686정성태9/8/201818606사물인터넷: 41. 다중 전원의 소스를 가진 회로파일 다운로드1
11685정성태9/6/201818577사물인터넷: 40. 이어폰 소리를 capacitor로 필터링파일 다운로드1
... 76  77  78  79  80  81  82  83  84  85  86  87  88  [89]  9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