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rosoft MVP성태의 닷넷 이야기
.NET Framework: 463. PInvoke 호출을 이용한 비동기 파일 작업 [링크 복사], [링크+제목 복사]
조회: 16430
글쓴 사람
정성태 (techsharer at outlook.com)
홈페이지
첨부 파일
(연관된 글이 3개 있습니다.)

PInvoke 호출을 이용한 비동기 파일 작업

그냥 잠깐 만들어 보았는데 기록을 남기는 차원에서 써봅니다. ^^

닷넷은 비동기 메서드 호출이 잘 되어 있지만, 가끔은 PInvoke로 직접 해야 하는 경우도 있을 듯 싶어 예제 코드 삼아 만들어 보았습니다.

using Microsoft.Win32.SafeHandles;
using System;
using System.Diagnostics;
using System.IO;
using System.Runtime.InteropServices;
using System.Text;
using System.Threading;

class Program
{
    [DllImport("kernel32.dll", SetLastError = true)]
    public static extern SafeFileHandle CreateFile(
       String pipeName,
       uint dwDesiredAccess,
       uint dwShareMode,
       IntPtr lpSecurityAttributes,
       uint dwCreationDisposition,
       uint dwFlagsAndAttributes,
       IntPtr hTemplate);

    [DllImport("kernel32.dll", SetLastError = true)]
    static extern bool WriteFile(SafeFileHandle hFile, byte[] lpBuffer,
       int nNumberOfBytesToWrite, out uint lpNumberOfBytesWritten,
       [In] ref System.Threading.NativeOverlapped lpOverlapped);

    public const int FILE_FLAG_OVERLAPPED = 0x40000000;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EventWaitHandle exitEvent = new EventWaitHandle(false, EventResetMode.ManualReset);
        string txt = new string('t', 1024 * 1024 * 600);
        byte[] buf = Encoding.ASCII.GetBytes(txt);

        while (true)
        {
            File.Delete(@"C:\temp\test.txt");
            using (SafeFileHandle pHandle = CreateFile(@"c:\temp\test.txt",
                  (uint)FileAccess.ReadWrite,
                  0,
                  IntPtr.Zero,
                  (uint)2,
                  FILE_FLAG_OVERLAPPED,
                  IntPtr.Zero))
            {
                uint written;
                NativeOverlapped o = new NativeOverlapped();

                using (ManualResetEvent writeEvent = new ManualResetEvent(false))
                {
                    o.EventHandle = writeEvent.SafeWaitHandle.DangerousGetHandle();

                    Stopwatch st = new Stopwatch();
                    st.Start();
                    if (WriteFile(pHandle, buf, buf.Length, out written, ref o) == false)
                    {
                        int lastError = Marshal.GetLastWin32Error();
                        if (lastError == 997) //  ERROR_IO_PENDING == 997
                        {
                            Console.WriteLine("async");
                        }
                        else
                        {
                            // Write File Error
                            Console.WriteLine("Write File Error");
                            break;
                        }

                        WaitHandle[] waitHandles = new WaitHandle[] { writeEvent, exitEvent };
                        int completeCode = WaitHandle.WaitAny(waitHandles, Timeout.Infinite, false);
                        if (completeCode == 1) // exitEvent signaled
                        {
                            break;
                        }
                    }

                    st.Stop();
                    Console.WriteLine(st.ElapsedMilliseconds);
                }

                Thread.Sleep(1000);
            }
        }
    }
}

아울러, 아래와 같은 자료들이 있으니 읽어보시는 것도 좋겠습니다. ^^

Synchronous and Asynchronous I/O
; https://docs.microsoft.com/en-us/windows/win32/fileio/synchronous-and-asynchronous-i-o

Asynchronous Disk I/O Appears as Synchronous on Windows NT, Windows 2000, and Windows XP
; http://support.microsoft.com/kb/156932

(첨부 파일은 이 글의 예제 코드를 포함합니다.)




[이 글에 대해서 여러분들과 의견을 공유하고 싶습니다. 틀리거나 미흡한 부분 또는 의문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 댓글 남겨주십시오.]

[연관 글]






[최초 등록일: ]
[최종 수정일: 7/17/2021]

Creative Commons License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by SeongTae Jeong, mailto:techsharer at outlook.com

비밀번호

댓글 작성자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
NoWriterDateCnt.TitleFile(s)
13599정성태4/17/2024227닷넷: 2241. C# - WAV 파일의 PCM 사운드 재생(Windows Multimedia)파일 다운로드1
13598정성태4/16/2024251닷넷: 2240. C# - WAV 파일 포맷 + LIST 헤더파일 다운로드1
13597정성태4/15/2024316닷넷: 2239. C# - WAV 파일의 PCM 데이터 생성 및 출력파일 다운로드1
13596정성태4/14/2024589닷넷: 2238. C# - WAV 기본 파일 포맷파일 다운로드1
13595정성태4/13/2024690닷넷: 2237. C# - Audio 장치 열기 (Windows Multimedia, NAudio)파일 다운로드1
13594정성태4/12/2024892닷넷: 2236. C# - Audio 장치 열람 (Windows Multimedia, NAudio)파일 다운로드1
13593정성태4/8/20241014닷넷: 2235. MSBuild - AccelerateBuildsInVisualStudio 옵션
13592정성태4/2/20241198C/C++: 165. CLion으로 만든 Rust Win32 DLL을 C#과 연동
13591정성태4/2/20241161닷넷: 2234. C# - WPF 응용 프로그램에 Blazor App 통합파일 다운로드1
13590정성태3/31/20241071Linux: 70. Python - uwsgi 응용 프로그램이 k8s 환경에서 OOM 발생하는 문제
13589정성태3/29/20241137닷넷: 2233. C# - 프로세스 CPU 사용량을 나타내는 성능 카운터와 Win32 API파일 다운로드1
13588정성태3/28/20241190닷넷: 2232. C# - Unity + 닷넷 App(WinForms/WPF) 간의 Named Pipe 통신파일 다운로드1
13587정성태3/27/20241141오류 유형: 900. Windows Update 오류 - 8024402C, 80070643
13586정성태3/27/20241280Windows: 263. Windows - 복구 파티션(Recovery Partition) 용량을 늘리는 방법
13585정성태3/26/20241092Windows: 262. PerformanceCounter의 InstanceName에 pid를 추가한 "Process V2"
13584정성태3/26/20241045개발 환경 구성: 708. Unity3D - C# Windows Forms / WPF Application에 통합하는 방법파일 다운로드1
13583정성태3/25/20241146Windows: 261. CPU Utilization이 100% 넘는 경우를 성능 카운터로 확인하는 방법
13582정성태3/19/20241220Windows: 260. CPU 사용률을 나타내는 2가지 수치 - 사용량(Usage)과 활용률(Utilization)파일 다운로드1
13581정성태3/18/20241566개발 환경 구성: 707. 빌드한 Unity3D 프로그램을 C++ Windows Application에 통합하는 방법
13580정성태3/15/20241133닷넷: 2231. C# - ReceiveTimeout, SendTimeout이 적용되지 않는 Socket await 비동기 호출파일 다운로드1
13579정성태3/13/20241493오류 유형: 899. HTTP Error 500.32 - ANCM Failed to Load dll
13578정성태3/11/20241625닷넷: 2230. C# - 덮어쓰기 가능한 환형 큐 (Circular queue)파일 다운로드1
13577정성태3/9/20241857닷넷: 2229. C# - 닷넷을 위한 난독화 도구 소개 (예: ConfuserEx)
13576정성태3/8/20241540닷넷: 2228. .NET Profiler - IMetaDataEmit2::DefineMethodSpec 사용법
13575정성태3/7/20241670닷넷: 2227. 최신 C# 문법을 .NET Framework 프로젝트에 쓸 수 있을까요?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