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rosoft MVP성태의 닷넷 이야기
.NET Framework: 463. PInvoke 호출을 이용한 비동기 파일 작업 [링크 복사], [링크+제목 복사],
조회: 25101
글쓴 사람
정성태 (techsharer at outlook.com)
홈페이지
첨부 파일
(연관된 글이 3개 있습니다.)

PInvoke 호출을 이용한 비동기 파일 작업

그냥 잠깐 만들어 보았는데 기록을 남기는 차원에서 써봅니다. ^^

닷넷은 비동기 메서드 호출이 잘 되어 있지만, 가끔은 PInvoke로 직접 해야 하는 경우도 있을 듯 싶어 예제 코드 삼아 만들어 보았습니다.

using Microsoft.Win32.SafeHandles;
using System;
using System.Diagnostics;
using System.IO;
using System.Runtime.InteropServices;
using System.Text;
using System.Threading;

class Program
{
    [DllImport("kernel32.dll", SetLastError = true)]
    public static extern SafeFileHandle CreateFile(
       String pipeName,
       uint dwDesiredAccess,
       uint dwShareMode,
       IntPtr lpSecurityAttributes,
       uint dwCreationDisposition,
       uint dwFlagsAndAttributes,
       IntPtr hTemplate);

    [DllImport("kernel32.dll", SetLastError = true)]
    static extern bool WriteFile(SafeFileHandle hFile, byte[] lpBuffer,
       int nNumberOfBytesToWrite, out uint lpNumberOfBytesWritten,
       [In] ref System.Threading.NativeOverlapped lpOverlapped);

    public const int FILE_FLAG_OVERLAPPED = 0x40000000;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EventWaitHandle exitEvent = new EventWaitHandle(false, EventResetMode.ManualReset);
        string txt = new string('t', 1024 * 1024 * 600);
        byte[] buf = Encoding.ASCII.GetBytes(txt);

        while (true)
        {
            File.Delete(@"C:\temp\test.txt");
            using (SafeFileHandle pHandle = CreateFile(@"c:\temp\test.txt",
                  (uint)FileAccess.ReadWrite,
                  0,
                  IntPtr.Zero,
                  (uint)2,
                  FILE_FLAG_OVERLAPPED,
                  IntPtr.Zero))
            {
                uint written;
                NativeOverlapped o = new NativeOverlapped();

                using (ManualResetEvent writeEvent = new ManualResetEvent(false))
                {
                    o.EventHandle = writeEvent.SafeWaitHandle.DangerousGetHandle();

                    Stopwatch st = new Stopwatch();
                    st.Start();
                    if (WriteFile(pHandle, buf, buf.Length, out written, ref o) == false)
                    {
                        int lastError = Marshal.GetLastWin32Error();
                        if (lastError == 997) //  ERROR_IO_PENDING == 997
                        {
                            Console.WriteLine("async");
                        }
                        else
                        {
                            // Write File Error
                            Console.WriteLine("Write File Error");
                            break;
                        }

                        WaitHandle[] waitHandles = new WaitHandle[] { writeEvent, exitEvent };
                        int completeCode = WaitHandle.WaitAny(waitHandles, Timeout.Infinite, false);
                        if (completeCode == 1) // exitEvent signaled
                        {
                            break;
                        }
                    }

                    st.Stop();
                    Console.WriteLine(st.ElapsedMilliseconds);
                }

                Thread.Sleep(1000);
            }
        }
    }
}

아울러, 아래와 같은 자료들이 있으니 읽어보시는 것도 좋겠습니다. ^^

Synchronous and Asynchronous I/O
; https://docs.microsoft.com/en-us/windows/win32/fileio/synchronous-and-asynchronous-i-o

Asynchronous Disk I/O Appears as Synchronous on Windows NT, Windows 2000, and Windows XP
; http://support.microsoft.com/kb/156932

(첨부 파일은 이 글의 예제 코드를 포함합니다.)




[이 글에 대해서 여러분들과 의견을 공유하고 싶습니다. 틀리거나 미흡한 부분 또는 의문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 댓글 남겨주십시오.]

[연관 글]






[최초 등록일: ]
[최종 수정일: 7/17/2021]

Creative Commons License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by SeongTae Jeong, mailto:techsharer at outlook.com

비밀번호

댓글 작성자
 




...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
NoWriterDateCnt.TitleFile(s)
13298정성태3/27/202312799Windows: 236. Win32 - MessageBeep 소리가 안 들린다면?
13297정성태3/26/202314642Windows: 235. Win32 - Code Modal과 UI Modal
13296정성태3/25/202313740Windows: 234. IsDialogMessage와 협업하는 WM_GETDLGCODE Win32 메시지 [1]파일 다운로드1
13295정성태3/24/202313716Windows: 233. Win32 - modeless 대화창을 modal처럼 동작하게 만드는 방법파일 다운로드1
13294정성태3/22/202313721.NET Framework: 2105. LargeAddressAware 옵션이 적용된 닷넷 32비트 프로세스의 가용 메모리 - 두 번째
13293정성태3/22/202313008오류 유형: 853. dumpbin - warning LNK4048: Invalid format file; ignored
13292정성태3/21/202313653Windows: 232. C/C++ - 일반 창에도 사용 가능한 IsDialogMessage파일 다운로드1
13291정성태3/20/202313753.NET Framework: 2104. C# Windows Forms - WndProc 재정의와 IMessageFilter 사용 시의 차이점
13290정성태3/19/202313986.NET Framework: 2103. C# - 윈도우에서 기본 제공하는 FindText 대화창 사용법파일 다운로드1
13289정성태3/18/202312713Windows: 231. Win32 - 대화창 템플릿의 2진 리소스를 읽어들여 자식 윈도우를 생성하는 방법파일 다운로드1
13288정성태3/17/202313138Windows: 230. Win32 - 대화창의 DLU 단위를 pixel로 변경하는 방법파일 다운로드1
13287정성태3/16/202313122Windows: 229. Win32 - 대화창 템플릿의 2진 리소스를 읽어들여 윈도우를 직접 띄우는 방법파일 다운로드1
13286정성태3/15/202313545Windows: 228. Win32 - 리소스에 포함된 대화창 Template의 2진 코드 해석 방법
13285정성태3/14/202312922Windows: 227. Win32 C/C++ - Dialog Procedure를 재정의하는 방법 [2]파일 다운로드1
13284정성태3/13/202312461Windows: 226. Win32 C/C++ - Dialog에서 값을 반환하는 방법파일 다운로드1
13283정성태3/12/202310732오류 유형: 852. 파이썬 - TypeError: coercing to Unicode: need string or buffer, NoneType found
13282정성태3/12/202311211Linux: 58. WSL - nohup 옵션이 필요한 경우
13281정성태3/12/202312307Windows: 225. 윈도우 바탕화면의 아이콘들이 넓게 퍼지는 경우 [2]
13280정성태3/9/202314384개발 환경 구성: 670. WSL 2에서 호스팅 중인 TCP 서버를 외부에서 접근하는 방법
13279정성태3/9/202313674오류 유형: 851. 파이썬 ModuleNotFoundError: No module named '_cffi_backend'
13278정성태3/8/202313533개발 환경 구성: 669. WSL 2의 (init이 아닌) systemd 지원 [1]
13277정성태3/6/202314193개발 환경 구성: 668. 코드 사인용 인증서 신청 및 적용 방법(예: Digicert)
13276정성태3/5/202314316.NET Framework: 2102. C# 11 - ref struct/ref field를 위해 새롭게 도입된 scoped 예약어 [1]
13275정성태3/3/202314433.NET Framework: 2101. C# 11의 ref 필드 설명
13274정성태3/2/202313485.NET Framework: 2100. C# - ref 필드로 ref struct 타입을 허용하지 않는 이유
13273정성태2/28/202311757.NET Framework: 2099. C# - 관리 포인터로서의 ref 예약어 의미
...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