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rosoft MVP성태의 닷넷 이야기
VC++: 80. 내 컴퓨터에서 C++ AMP 코드가 실행이 될까요? [링크 복사], [링크+제목 복사],
조회: 24614
글쓴 사람
정성태 (techsharer at outlook.com)
홈페이지
첨부 파일
 

내 컴퓨터에서 C++ AMP 코드가 실행이 될까요?

공식 홈페이지를 보면,

C++ AMP Overview
; https://docs.microsoft.com/en-us/cpp/parallel/amp/cpp-amp-overview

시스템 요구 사항이 다음과 같이 나옵니다.

  • Windows 7, Windows 8, Windows Server 2008 R2, or Windows Server 2012
  • DirectX 11 Feature Level 11.0 or later hardware
  • For debugging on the software emulator, Windows 8 or Windows Server 2012 is required. For debugging on the hardware, you must install the drivers for your graphics card.

이런 거 보고 바로 알 수 있으면 좋겠지만 역시나 그냥 프로그램 돌려서 되냐 안되냐를 알 수 있는 것이 속편합니다. ^^ 이에 대해서는 다음의 글에 나오는 "VerifyAmpDevices" 유틸리티를 쓰시면 됩니다.

Can I Run C++ AMP on My Device?
; http://blogs.msdn.com/b/nativeconcurrency/archive/2011/09/22/can-i-run-c-amp-on-my-device.aspx

VerifyAmpDevices 유틸리티는 아래의 글에 포함된 list_all_accelerators() 함수를 이용해 쉽게 만들 수 있습니다.

Using accelerator and accelerator_view Objects
; https://docs.microsoft.com/en-us/cpp/parallel/amp/using-accelerator-and-accelerator-view-objects

뭐 대충 이런 식입니다.

#include "stdafx.h"

#include <amp.h>
#include <vector>
#include <amprt.h>

#include <iostream>

using namespace Concurrency;

// https://docs.microsoft.com/en-us/cpp/parallel/amp/using-accelerator-and-accelerator-view-objects
void list_all_accelerators();

int _tmain(int argc, _TCHAR* argv[])
{
    list_all_accelerators();

    return 0;
}

void list_all_accelerators()
{
    std::vector<accelerator> accs = accelerator::get_all();

    for (int i = 0; i < accs.size(); i++) {
        std::wcout << accs[i].device_path << ", desc = ";
        std::wcout << accs[i].description << ", has_display = ";
        std::wcout << accs[i].get_has_display() << ", is_emulated = ";
        std::wcout << accs[i].is_emulated << "\n";

        //std::wcout << accs[i].dedicated_memory << "\n";
        //std::wcout << (accs[i].supports_cpu_shared_memory ?
        //  "CPU shared memory: true" : "CPU shared memory: false") << "\n";
        //std::wcout << (accs[i].supports_double_precision ?
        //  "double precision: true" : "double precision: false") << "\n";
        //std::wcout << (accs[i].supports_limited_double_precision ?
        //  "limited double precision: true" : "limited double precision: false") << "\n\n";
    }
}

제 컴퓨터에서 위의 코드를 실행하면 다음과 같은 출력 결과가 나옵니다.

PCI\...[장치경로]..., desc = NVIDIA GeForce GTX 660  , has_display = 1, is_emulated = 0
direct3d\warp, desc = Microsoft Basic Render Driver, has_display = 0, is_emulated = 1
direct3d\ref, desc = Software Adapter, has_display = 1, is_emulated = 1
cpu, desc = CPU accelerator, has_display = 0, is_emulated = 1

당연히 is_emulated = 0인 값의 장치가 가장 성능이 우수할 것입니다. 또한 has_display는 현재 모니터 장치와 연결된 것을 의미한다고 하는데, direct3d\ref가 has_display = 1을 갖는 의미가 뭔지는 해석이 안되는군요. ^^

참고로, 중간의 warp와 ref에 대해서는 다음의 글에 약간의 설명이 나옵니다.

concurrency::accelerator 
; http://www.danielmoth.com/Blog/concurrencyaccelerator.aspx

  • accelerator::direct3d_ref represents the reference rasterizer emulator that simulates a direct3d device on the CPU (in a very slow manner). This emulator is available on systems with Visual Studio installed and is useful for debugging. More on debugging in general in future posts. Example: accelerator acc(accelerator::direct3d_ref);
  • accelerator::direct3d_warp represents WARP which is the current CPU fallback. Example: accelerator acc(accelerator::direct3d_warp);

ref는 Visual Studio가 설치된 경우에 있으며 디버깅이 쉽다는 장점이 있다고 하니, 그렇다면 일반적인 컴퓨터라면 GPU 하나와 direct3d\ref, cpu 정도만 AMP 장치로 검색될 것입니다.

아래의 글도 읽어보면 좋을 듯 싶군요. ^^

Server environments and C++ AMP
; http://blogs.msdn.com/b/nativeconcurrency/archive/2012/06/21/server-environments-and-c-amp.aspx





[이 글에 대해서 여러분들과 의견을 공유하고 싶습니다. 틀리거나 미흡한 부분 또는 의문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 댓글 남겨주십시오.]







[최초 등록일: ]
[최종 수정일: 7/17/2021]

Creative Commons License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by SeongTae Jeong, mailto:techsharer at outlook.com

비밀번호

댓글 작성자
 



2022-05-04 04시52분
VS2022부터 C++ AMP 공식 지원중단
; https://blog.naver.com/drvoss/222653027219
정성태

... 106  107  108  109  110  111  112  113  114  [115]  116  117  118  119  120  ...
NoWriterDateCnt.TitleFile(s)
11049정성태9/24/201621048오류 유형: 357. 윈도우 백업 시 오류 - 0x81000037
11048정성태9/24/201622052VC++: 100. 전역 변수 유형별 실행 파일 크기 차이점
11047정성태9/21/201625873기타: 61. algospot.com - 양자화(Quantization) 문제 [2]파일 다운로드1
11046정성태9/15/201627514개발 환경 구성: 298. Windows 10 - bash 실행 시 시작 디렉터리 자동 변경
11045정성태9/15/201620160Windows: 119. Windows 10 - bash 명령어 창을 실행했는데 바로 닫히는 경우
11044정성태9/15/201620432VS.NET IDE: 112. Visual Studio 확장 - 편집 화면 내에서 링크를 누르면 외부 웹 브라우저에서 열기
11043정성태9/15/201621847.NET Framework: 606. .NET 스레드 콜 스택 덤프 (7) - ClrMD(Microsoft.Diagnostics.Runtime)를 이용한 방법 [1]파일 다운로드1
11042정성태9/14/201620003오류 유형: 356. Unknown custom metadata item kind: 6
11041정성태9/10/201619471.NET Framework: 605. CLR4 보안 - yield 구문 내에서 SecurityCritical 메서드 사용 불가 - 2번째 이야기
11040정성태9/10/201626765.NET Framework: 604. C# Windows Forms - Drag & Drop 예제 코드 [2]파일 다운로드1
11039정성태9/9/201623254오류 유형: 355. Visual Studio 빌드 오류 - error CS0122: '__ComObject' is inaccessible due to its protection level
11038정성태9/9/201625100VC++: 99. 서로 다른 프로세스에서 WM_DROPFILES 메시지를 전송하는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037정성태9/8/201628334.NET Framework: 603. socket - shutdown 호출이 필요한 사례파일 다운로드1
11036정성태8/29/201624798개발 환경 구성: 297. 소스 코드가 없는 닷넷 어셈블리를 디버깅할 때 지역 변숫값을 확인하는 방법
11035정성태8/29/201620454오류 유형: 354. .NET Reflector - PDB 생성 화면에서 "Clear Store"를 하면 "Index and length must refer to a location within the string" 예외 발생
11034정성태8/25/201624478개발 환경 구성: 296. .NET Core 프로젝트를 NuGet Gallery에 배포하는 방법 [2]
11033정성태8/24/201622365오류 유형: 353. coreclr 빌드 시 error C3249: illegal statement or sub-expression for 'constexpr' function
11032정성태8/23/201621581개발 환경 구성: 295. 최신의 Visual C++ 컴파일러 도구를 사용하는 방법 [1]
11031정성태8/23/201617814오류 유형: 352. Error encountered while pushing to the remote repository: Response status code does not indicate success: 403 (Forbidden).
11030정성태8/23/201620351VS.NET IDE: 111. Team Explorer - 추가한 Git Remote 저장소가 Branch에 보이지 않는 경우
11029정성태8/18/201627505.NET Framework: 602. Process.Start의 cmd.exe에서 stdin만 redirect 하는 방법 [1]파일 다운로드1
11028정성태8/15/201621537오류 유형: 351. Octave 설치 시 JRE 경로 문제
11027정성태8/15/201622625.NET Framework: 601. ElementHost 컨트롤의 메모리 누수 현상
11026정성태8/13/201623595Math: 19. 행렬 연산으로 본 해밍코드
11025정성태8/12/201622312개발 환경 구성: 294. .NET Core 프로젝트에서 "Copy to Output Directory" 처리 [1]
11024정성태8/12/201621631오류 유형: 350. "nProtect GameMon" 실행 중에는 Visual Studio 디버깅이 안됩니다! [1]
... 106  107  108  109  110  111  112  113  114  [115]  116  117  118  119  12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