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rosoft MVP성태의 닷넷 이야기
VC++: 80. 내 컴퓨터에서 C++ AMP 코드가 실행이 될까요? [링크 복사], [링크+제목 복사],
조회: 25978
글쓴 사람
정성태 (techsharer at outlook.com)
홈페이지
첨부 파일
 

내 컴퓨터에서 C++ AMP 코드가 실행이 될까요?

공식 홈페이지를 보면,

C++ AMP Overview
; https://docs.microsoft.com/en-us/cpp/parallel/amp/cpp-amp-overview

시스템 요구 사항이 다음과 같이 나옵니다.

  • Windows 7, Windows 8, Windows Server 2008 R2, or Windows Server 2012
  • DirectX 11 Feature Level 11.0 or later hardware
  • For debugging on the software emulator, Windows 8 or Windows Server 2012 is required. For debugging on the hardware, you must install the drivers for your graphics card.

이런 거 보고 바로 알 수 있으면 좋겠지만 역시나 그냥 프로그램 돌려서 되냐 안되냐를 알 수 있는 것이 속편합니다. ^^ 이에 대해서는 다음의 글에 나오는 "VerifyAmpDevices" 유틸리티를 쓰시면 됩니다.

Can I Run C++ AMP on My Device?
; http://blogs.msdn.com/b/nativeconcurrency/archive/2011/09/22/can-i-run-c-amp-on-my-device.aspx

VerifyAmpDevices 유틸리티는 아래의 글에 포함된 list_all_accelerators() 함수를 이용해 쉽게 만들 수 있습니다.

Using accelerator and accelerator_view Objects
; https://docs.microsoft.com/en-us/cpp/parallel/amp/using-accelerator-and-accelerator-view-objects

뭐 대충 이런 식입니다.

#include "stdafx.h"

#include <amp.h>
#include <vector>
#include <amprt.h>

#include <iostream>

using namespace Concurrency;

// https://docs.microsoft.com/en-us/cpp/parallel/amp/using-accelerator-and-accelerator-view-objects
void list_all_accelerators();

int _tmain(int argc, _TCHAR* argv[])
{
    list_all_accelerators();

    return 0;
}

void list_all_accelerators()
{
    std::vector<accelerator> accs = accelerator::get_all();

    for (int i = 0; i < accs.size(); i++) {
        std::wcout << accs[i].device_path << ", desc = ";
        std::wcout << accs[i].description << ", has_display = ";
        std::wcout << accs[i].get_has_display() << ", is_emulated = ";
        std::wcout << accs[i].is_emulated << "\n";

        //std::wcout << accs[i].dedicated_memory << "\n";
        //std::wcout << (accs[i].supports_cpu_shared_memory ?
        //  "CPU shared memory: true" : "CPU shared memory: false") << "\n";
        //std::wcout << (accs[i].supports_double_precision ?
        //  "double precision: true" : "double precision: false") << "\n";
        //std::wcout << (accs[i].supports_limited_double_precision ?
        //  "limited double precision: true" : "limited double precision: false") << "\n\n";
    }
}

제 컴퓨터에서 위의 코드를 실행하면 다음과 같은 출력 결과가 나옵니다.

PCI\...[장치경로]..., desc = NVIDIA GeForce GTX 660  , has_display = 1, is_emulated = 0
direct3d\warp, desc = Microsoft Basic Render Driver, has_display = 0, is_emulated = 1
direct3d\ref, desc = Software Adapter, has_display = 1, is_emulated = 1
cpu, desc = CPU accelerator, has_display = 0, is_emulated = 1

당연히 is_emulated = 0인 값의 장치가 가장 성능이 우수할 것입니다. 또한 has_display는 현재 모니터 장치와 연결된 것을 의미한다고 하는데, direct3d\ref가 has_display = 1을 갖는 의미가 뭔지는 해석이 안되는군요. ^^

참고로, 중간의 warp와 ref에 대해서는 다음의 글에 약간의 설명이 나옵니다.

concurrency::accelerator 
; http://www.danielmoth.com/Blog/concurrencyaccelerator.aspx

  • accelerator::direct3d_ref represents the reference rasterizer emulator that simulates a direct3d device on the CPU (in a very slow manner). This emulator is available on systems with Visual Studio installed and is useful for debugging. More on debugging in general in future posts. Example: accelerator acc(accelerator::direct3d_ref);
  • accelerator::direct3d_warp represents WARP which is the current CPU fallback. Example: accelerator acc(accelerator::direct3d_warp);

ref는 Visual Studio가 설치된 경우에 있으며 디버깅이 쉽다는 장점이 있다고 하니, 그렇다면 일반적인 컴퓨터라면 GPU 하나와 direct3d\ref, cpu 정도만 AMP 장치로 검색될 것입니다.

아래의 글도 읽어보면 좋을 듯 싶군요. ^^

Server environments and C++ AMP
; http://blogs.msdn.com/b/nativeconcurrency/archive/2012/06/21/server-environments-and-c-amp.aspx





[이 글에 대해서 여러분들과 의견을 공유하고 싶습니다. 틀리거나 미흡한 부분 또는 의문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 댓글 남겨주십시오.]







[최초 등록일: ]
[최종 수정일: 7/17/2021]

Creative Commons License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by SeongTae Jeong, mailto:techsharer at outlook.com

비밀번호

댓글 작성자
 



2022-05-04 04시52분
VS2022부터 C++ AMP 공식 지원중단
; https://blog.naver.com/drvoss/222653027219
정성태

... 151  [152]  153  154  155  156  157  158  159  160  161  162  163  164  165  ...
NoWriterDateCnt.TitleFile(s)
1285정성태5/16/201234563.NET Framework: 318. gacutil.exe로 어셈블리 등록 시 시스템 변경 사항파일 다운로드1
1284정성태5/15/201226982오류 유형: 155. Windows Phone 연결 상태에서 DRIVER POWER STATE FAILURE 블루 스크린 뜨는 현상
1283정성태5/12/201234648.NET Framework: 317. C# 관점에서의 Observer 패턴 구현 [1]파일 다운로드1
1282정성태5/12/201227383Phone: 6. Windows Phone 7 Silverlight에서 Google Map 사용하는 방법 [3]파일 다운로드1
1281정성태5/9/201234400.NET Framework: 316. WPF/Silverlight의 그래픽 단위와 Anti-aliasing 처리를 이해하자 [1]파일 다운로드1
1280정성태5/9/201227527오류 유형: 154. Could not load type 'System.ServiceModel.Activation.HttpModule' from assembly 'System.ServiceModel, ...'.
1279정성태5/9/201226303.NET Framework: 315. 해당 DLL이 Managed인지 / Unmanaged인지 확인하는 방법 [1]파일 다운로드1
1278정성태5/8/201227686오류 유형: 153. Visual Studio 디버깅 - Unable to break execution. This process is not currently executing the type of code that you selected to debug.
1277정성태5/8/201232651오류 유형: 152. cmd.exe - The system cannot write to the specified device. [2]
1276정성태4/28/201224555Phone: 5. 모든 Marketplace에 윈폰 앱을 등록하는 방법 [1]
1275정성태4/28/201228176개발 환경 구성: 150. 프로세스 실행으로 잠긴 파일이지만, 이름은 변경가능하다는 사실! 아셨나요? [7]
1274정성태4/17/201222824Phone: 4. "Holiday Calendar" 윈폰 응용 프로그램 등록
1273정성태4/6/201226220Phone: 3. 윈도우 폰을 위한 Holiyday Calendar 앱 개발파일 다운로드1
1272정성태4/5/201227320오류 유형: 151. ASP.NET - EcbGetUnicodeServerVariables 코드에서 System.AccessViolationException 예외 발생
1271정성태4/3/201229825Math: 6. 동전을 여러 더미로 나누는 경우의 수 세기 [1]
1270정성태3/29/201224322오류 유형: 150. Visual Studio 2010 원격 디버깅 오류 - Kerberos authentication failed
1269정성태3/27/201238259오류 유형: 149. ODP.NET 오류 - The provider is not compatible with the version of Oracle client
1268정성태3/27/201234523오류 유형: 148. WCF svc 호출 시 HTTP Error 404.17 - Not Found [1]
1267정성태3/16/201232715.NET Framework: 314. C++의 inline asm 사용을 .NET으로 포팅하는 방법 [1]파일 다운로드1
1266정성태3/14/201235834개발 환경 구성: 149. RAID 1 구성 시 하드 디스크 장애 발생 해결에 대한 경험담
1265정성태3/13/201226041VC++: 61. 아이태니엄(IA64: Itanium) 에서 겪은 C++ 포인터 연산 문제 [2]
1264정성태3/10/201245626.NET Framework: 313. WELL512 난수 발생 알고리즘 - C# [5]파일 다운로드1
1263정성태3/9/201224256개발 환경 구성: 148. tinyget 사용법
1262정성태3/8/201245127개발 환경 구성: 147. .keystore 파일에 저장된 개인키 추출 방법과 인증기관으로부터 온 공개키를 합친 pfx 파일 만드는 방법 [1]
1261정성태3/7/201225715Phone: 2. 개발자용 윈도우 폰 7 기기 등록하는 방법
1260정성태3/6/201225828Phone: 1. 윈도폰 7 개발자 (회사) 등록하는 방법 [3]
... 151  [152]  153  154  155  156  157  158  159  160  161  162  163  164  16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