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rosoft MVP성태의 닷넷 이야기
개발 환경 구성: 249. Visual Studio 2013에서 Mono 컴파일하는 방법 [링크 복사], [링크+제목 복사],
조회: 24373
글쓴 사람
정성태 (techsharer at outlook.com)
홈페이지
첨부 파일
 
(연관된 글이 1개 있습니다.)

Visual Studio 2013에서 Mono 컴파일하는 방법

모노(Mono) 프로젝트는 오픈 소스이기 때문에 다음의 경로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Mono open source ECMA CLI, C# and .NET implementation.
; https://github.com/mono/mono

압축을 푼 후 "\mono-master\msvc" 폴더에 가면 "mono.sln" 파일이 있습니다. 이것은 Visual Studio 2012용으로 맞춰져 있으므로 가장 좋은 것은 2012에서 로드하는 것이 좋습니다. 저는 2012가 없고 2013이 있는데, mono.sln을 Visual Studio 2013에서 로드하면 마이그레이션 여부를 묻는다는 차이만 있을 뿐 그대로 진행하면 됩니다.

만약, 마이그레이션을 하지 않고 진행하면 Visual Studio 2012가 설치되지 않은 경우 다음과 같은 컴파일 오류를 만나게 됩니다.

error MSB8020: The build tools for Visual Studio 2012 (Platform Toolset = 'v110') cannot be found. To build using the v110 build tools, please install Visual Studio 2012 build tools. Alternatively, you may upgrade to the current Visual Studio tools by selecting the Project menu or right-click the solution, and then selecting "Upgrade Solution...". C:\Program Files (x86)\MSBuild\Microsoft.Cpp\v4.0\V120\Microsoft.Cpp.Platform.targets


그럼, Visual Studio 2012를 설치하든지, 아니면 다시 수작업으로 해당 프로젝트들을 모두 2013용 툴셋으로 업그레이드 해야 합니다. (솔루션 탐색기에서 마우스 우측 버튼으로 "Upgrade VC++ Projects..." 메뉴를 선택하면 됩니다.)

자, 이제 빌드하면 다른 프로젝트는 모두 잘 컴파일이 되지만 "monoposixhelper"만 다음과 같은 오류가 발생합니다.

error C1189: #error :  "Mono requires WinXP SP2 or later"   e:\mono\mono-master\config.h

웬일인지, monoposixhelper 프로젝트에서 _WIN32_WINNT 상수가 정의되지 않았는데요. 오류가 발생한 "e:\mono\mono-master\config.h" 파일을 열어,

#if _WIN32_WINNT < 0x0502
#error "Mono requires WinXP SP2 or later"
#endif /* _WIN32_WINNT < 0x0502 */

_WIN32_WINNT 상수를 억지로 넣어줘도 여전히 컴파일 오류가 발생합니다. 왜냐하면 config.h 파일은 monoposixhelper 프로젝트가 의존하고 있는 genmdesc 프로젝트, 다시 그 프로젝트가 의존하고 있는 libmonoutils 프로젝트의 "PreBuildEvent"에 설정된 winsetup.bat 파일로부터 자동 생성되기 때문입니다. /mono-master/msvc/winsetup.bat 파일의 내용을 보면,

@echo off
cd ..
copy winconfig.h config.h
goto end
:error
echo fatal error: the VSDepenancies directory was not found in the "mono" directory
echo error: you must download and unzip that file
exit /b 100
goto end
:ok
echo OK
:end
exit /b 0

결국 winconfig.h 헤더 파일이 복사되는 것 뿐인데요. 따라서 그 파일의 내용에 _WIN32_WINNT 상수를 추가해 주면 됩니다.

#define _WIN32_WINNT 0x0503

#if _WIN32_WINNT < 0x0502
#error "Mono requires WinXP SP2 or later"
#endif /* _WIN32_WINNT < 0x0502 */

그런 다음 monoposixhelper 프로젝트를 Rebuild 해주시면 정상적으로 빌드됩니다. 빌드 결과물은 "\mono-master\msvc" 폴더의 하위에 x86 용인 Win32를 타겟으로 한 빌드의 경우 Win32 폴더로, x64 빌드는 x64 폴더로 저장됩니다.

그래도, 여타의 다른 규모 있는 오픈 소스보다는 빌드가 꽤나 간단한 편에 속하는 군요. ^^




[이 글에 대해서 여러분들과 의견을 공유하고 싶습니다. 틀리거나 미흡한 부분 또는 의문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 댓글 남겨주십시오.]

[연관 글]






[최초 등록일: ]
[최종 수정일: 7/10/2021]

Creative Commons License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by SeongTae Jeong, mailto:techsharer at outlook.com

비밀번호

댓글 작성자
 




... 31  32  33  34  35  36  37  38  [39]  40  41  42  43  44  45  ...
NoWriterDateCnt.TitleFile(s)
12961정성태2/8/202215128.NET Framework: 1151. C# - ffmpeg(FFmpeg.AutoGen)를 이용한 비디오 프레임의 크기 및 포맷 변경 예제(scaling_video.c) [7]파일 다운로드1
12960정성태2/8/202214341개발 환경 구성: 637. ffmpeg(FFmpeg.AutoGen)를 이용한 비디오 디코딩 예제(decode_video.c) - 세 번째 이야기
12959정성태2/7/202215438.NET Framework: 1150. C# - ffmpeg(FFmpeg.AutoGen)를 이용한 비디오 디코딩 예제(decode_video.c) - 두 번째 이야기 [2]파일 다운로드1
12958정성태2/6/202216217.NET Framework: 1149. C# - ffmpeg(FFmpeg.AutoGen) - 비디오 프레임 디코딩 [2]파일 다운로드1
12957정성태2/6/202215177개발 환경 구성: 636. ffmpeg.exe를 이용해 planar 포맷의 데이터를 packed 형식으로 변환하는 방법? [2]
12956정성태2/4/202214722.NET Framework: 1148. C# - ffmpeg(FFmpeg.AutoGen) - decoding 과정 [2]파일 다운로드1
12955정성태2/4/202214104개발 환경 구성: 635. 비주얼 스튜디오에서 실행하던 ASP.NET Core (.NET Framework) 응용 프로그램을 명령행에서 실행하는 방법 (2)
12954정성태2/4/202213375VS.NET IDE: 173. 비주얼 스튜디오 - Output 창에 색상이 지정된 출력 결과가 "[39m[22m" 식의 문자로 나오는 문제
12953정성태2/2/202213414Linux: 48. Windows 11 + WSL 우분투 GUI 환경에서 한글 출력
12952정성태2/2/202214326.NET Framework: 1148. C# - ffmpeg(FFmpeg.AutoGen)를 이용한 오디오 필터 예제(filter_audio.c)파일 다운로드1
12951정성태2/2/202213781.NET Framework: 1147. C# - ffmpeg(FFmpeg.AutoGen)를 이용한 오디오 필터링 예제(filtering_audio.c)파일 다운로드1
12950정성태2/1/202214035.NET Framework: 1146. .NET 6에 추가되지 않은 Generic Math (예: INumber<T>)
12949정성태2/1/202213360.NET Framework: 1145. C# - ffmpeg(FFmpeg.AutoGen) - Codec 정보 열람 및 사용 준비파일 다운로드1
12948정성태1/30/202214035.NET Framework: 1144. C# - ffmpeg(FFmpeg.AutoGen) AVFormatContext를 이용해 ffprobe처럼 정보 출력파일 다운로드1
12947정성태1/30/202215248개발 환경 구성: 634. ffmpeg.exe - 기존 동영상 컨테이너에 다중 스트림을 추가하는 방법
12946정성태1/28/202213921오류 유형: 792. .NET Core - 로컬 개발 중에 docker 호스팅으로 바꾸는 경우 SQL 서버 접근 방법
12945정성태1/28/202214016오류 유형: 791. SQL 서버 로그인 시 localhost는 되고, 127.0.0.1로는 안 되는 문제
12944정성태1/28/202217396.NET Framework: 1143. C# - Entity Framework Core 6 개요
12943정성태1/27/202216693.NET Framework: 1142. .NET 5+로 포팅 시 플랫폼 호환성 경고 메시지(SYSLIB0006, SYSLIB0011, CA1416) [1]파일 다운로드1
12942정성태1/27/202216164.NET Framework: 1141. XmlSerializer와 Dictionary 타입파일 다운로드1
12941정성태1/26/202217395오류 유형: 790. AKS/k8s - pod 상태가 Pending으로 지속되는 경우
12940정성태1/26/202213849오류 유형: 789. AKS에서 hpa에 따른 autoscale 기능이 동작하지 않는다면?
12939정성태1/25/202214988.NET Framework: 1140. C# - ffmpeg(FFmpeg.AutoGen)를 이용해 MP3 오디오 파일 인코딩/디코딩하는 예제파일 다운로드1
12938정성태1/24/202218179개발 환경 구성: 633. Docker Desktop + k8s 환경에서 local 이미지를 사용하는 방법
12937정성태1/24/202215764.NET Framework: 1139. C# - ffmpeg(FFmpeg.AutoGen)를 이용해 오디오(mp2) 인코딩하는 예제(encode_audio.c) [2]파일 다운로드1
12936정성태1/22/202215358.NET Framework: 1138. C# - ffmpeg(FFmpeg.AutoGen)를 이용해 멀티미디어 파일의 메타데이터를 보여주는 예제(metadata.c)파일 다운로드1
... 31  32  33  34  35  36  37  38  [39]  40  41  42  43  44  4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