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rosoft MVP성태의 닷넷 이야기
VS.NET IDE: 96. Visual Studio에서 /* ~ */ 주석을 위한 단축키(매크로) [링크 복사], [링크+제목 복사],
조회: 33187
글쓴 사람
정성태 (techsharer at outlook.com)
홈페이지
첨부 파일
 

Visual Studio에서 /* ~ */ 주석을 위한 단축키(매크로)

다음과 같은 질문이 있습니다.

C#에서 범위로 주석을 다는 /* ~ */종류의 주석은 따로 단축키가 유무 문의 드립니다? 보이지가 않습니다.
; https://social.msdn.microsoft.com/Forums/ko-KR/18d2922d-e452-4376-822a-dc4df3c6b12e/c-?forum=dotnetko

예전에도 한번 이와 유사한 질문을 받았던 기억이 나는데... 그래서 이참에 아예 글로 정리해 봅니다.

일단, 현재 Visual Studio의 공식 단축키는 없습니다. 대신 매크로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Visual Studio 2012 이상의 환경에서 매크로 사용법은 다음의 글에 정리해 두었으니 참고하시고,

Visual Studio 2012/2013에서의 매크로 구현 - Visual Commander
; https://www.sysnet.pe.kr/2/0/1767

Macros for Visual Studio 2013
; https://www.sysnet.pe.kr/2/0/1817

여기서는 간단하게 Visual Studio 2013에서 "Macros for Visual Studio 2013" 도구로 구현하는 방법을 살펴보겠습니다.

가장 중요한 매크로 구현 코드는 다음과 같습니다.

if (dte.ActiveDocument == null) {
}
else {
    var selection = dte.ActiveDocument.Selection;
    selection.Mode = 0;

    var startPoint = selection.BottomPoint.CreateEditPoint();
    var endPoint = selection.TopPoint.CreateEditPoint();

    var firstPos = endPoint.AbsoluteCharOffset;

    var text = selection.Text;
    var startPos = text.indexOf("/*");

    dte.UndoContext.Open("SetCommentArea");
    try {
        if (startPos != -1) {
            text = text.replace(/\/\*/g, "");
            text = text.replace(/\*\//g, "");
            endPoint.ReplaceText(startPoint, text, 1);
        }
        else {
            endPoint.ReplaceText(startPoint, "/*" + text + "*/", 1);
            var lastPos = selection.BottomPoint.AbsoluteCharOffset;
            selection.MoveToAbsoluteOffset(firstPos, false);
            selection.MoveToAbsoluteOffset(lastPos, true);
        }
    }
    finally
    {
        dte.UndoContext.Close();
    }
}

제 경우에 이 매크로의 이름을 "ToggleComment"라고 했으며, "Macros for Visual Studio 2013" 도구에서는 단축키를 Ctrl + M, 1 부터 Ctrl + M, 9까지 할당할 수 있으니 원하는 것을 쓰시면 됩니다. (참고로, 좀 더 자유로운 단축키를 원하신다면 "Visual Commander" 도구를 사용해야 합니다.)

이 정도면... 그런대로~~~! ^^




[이 글에 대해서 여러분들과 의견을 공유하고 싶습니다. 틀리거나 미흡한 부분 또는 의문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 댓글 남겨주십시오.]







[최초 등록일: ]
[최종 수정일: 7/10/2021]

Creative Commons License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by SeongTae Jeong, mailto:techsharer at outlook.com

비밀번호

댓글 작성자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
NoWriterDateCnt.TitleFile(s)
11644정성태8/6/201823538디버깅 기술: 118. windbg - 닷넷 개발자를 위한 MEX Debugging Extension 소개
11643정성태8/6/201823327사물인터넷: 20. 아두이노 레오나르도 R3 호환 보드의 3.3v 핀의 LED 전압/전류 테스트 [1]파일 다운로드1
11642정성태8/3/201821549Graphics: 20. Unity - LightMode의 ForwardBase에 따른 _WorldSpaceLightPos0 값 변화
11641정성태8/3/201827004Graphics: 19.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10) - 빌보드 구현 [1]파일 다운로드1
11640정성태8/3/201823731Graphics: 18. Unity - World matrix(unity_ObjectToWorld)로부터 Position, Rotation, Scale 값을 복원하는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639정성태8/2/201821374디버깅 기술: 117. windbg - 덤프 파일로부터 추출한 DLL을 참조하는 방법
11638정성태8/2/201819704오류 유형: 473. windbg - 덤프 파일로부터 추출한 DLL 참조 시 "Resolved file has a bad image, no metadata, or is otherwise inaccessible." 빌드 오류
11637정성태8/1/201824213Graphics: 17. Unity - World matrix(unity_ObjectToWorld)로부터 TRS(이동/회전/크기) 행렬로 복원하는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636정성태8/1/201831417Graphics: 16. 3D 공간에서 두 점이 이루는 각도 구하기파일 다운로드1
11635정성태8/1/201820260오류 유형: 472. C# 컴파일 오류 - Your project is not referencing the ".NETFramework,Version=v3.5" framework.
11634정성태8/1/201823291.NET Framework: 790. .NET Thread 상태가 Cooperative일 때 GC hang 현상 재현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633정성태7/29/201826632Graphics: 15. Unity - shader의 World matrix(unity_ObjectToWorld)를 수작업으로 구성 [2]파일 다운로드1
11632정성태7/28/201829551Graphics: 14. C# - Unity에서 캐릭터가 바라보는 방향을 기준으로 카메라의 위치 이동 및 회전하는 방법
11631정성태7/27/201831185Graphics: 13.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9) - 투명 배경이 있는 텍스처 입히기 [1]
11630정성태7/27/201826272개발 환경 구성: 391. (GitHub 등과 직접 연동해) 소스 코드 디버깅을 쉽게 해 주는 SourceLink [3]
11629정성태7/26/201825402.NET Framework: 789. C# 컴파일 옵션 - Check for arithmetic overflow/underflow [2]
11628정성태7/25/201827180Graphics: 12.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8) - 다중 패스(Multi-Pass Shader)
11627정성태7/25/201821431개발 환경 구성: 390. C# - 컴파일러 옵션 OSS signing / Public Signing
11626정성태7/25/201819676오류 유형: 471. .C++ 함수를 const로 바꾼 경우 C2440 컴파일 오류가 발생한다면?
11625정성태7/24/201818986Math: 49. GeoGebra 기하 (25) - 타원의 중심점 찾기파일 다운로드1
11624정성태7/24/201823683개발 환경 구성: 389. C# - 재현 가능한 빌드(reproducible builds) == Deterministic builds [4]
11623정성태7/24/201823097Math: 48. C# - 가우시안 함수의 이산형(discrete) 커널 값 생성파일 다운로드1
11622정성태7/23/201822766개발 환경 구성: 388. Windows 환경에서 Octave 패키지 설치하는 방법
11621정성태7/23/201820863VC++: 127. 멤버 함수에 대한 포인터를 외부에서 호출하는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620정성태7/22/201823427Graphics: 11.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7) - Blur (평균값, 가우스, 중간값) 필터 [1]파일 다운로드1
11619정성태7/21/201823125Graphics: 10.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6) - Mosaic Shading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